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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바마 집권 2기 출범‥양적완화·재정부담 해결 과제 2013-01-22 08:12:41
소득이 늘어난다면 전반적으로 소비가 늘어나니 우리 제품도 많이 들어갈 수 있다. 문제는 미국 내에서 최근 몇 년 사이에 미국산 제품을 많이 써야 되겠다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흔히 이를 신보호주의라고 표현하는데 이런 부분들이 어떤 면에 있어서는 우리처럼 미국에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국가들에게는...
<취업전선 뛰어드는 60대…일자리 공급 '제자리'> 2013-01-22 05:51:09
은퇴를 앞둔 세대는 퇴직 후 전체 노후자금과 소비인출률(소비를 위해 자산에서인출하는 비율) 등을 구체적으로 계산해야 '은퇴 파산'을 막을 수 있다. 또 손 상무는 "이미 은퇴한 사람이 금융상품에 투자할 시 노후자금이 고갈되지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특히 즉시연금은 금융사기로 노후자금을 날릴...
`23년 숙제' 보험정보원 설립 놓고 찬반 충돌(종합) 2013-01-21 19:01:55
금융소비자단체가 업계에 가세해 갈등이 확산했다. 금융위원회는 21일 오후 여의도 CCMM빌딩 코스모홀에서 정책세미나를 열고 보험정보 일원화와 관련해 보험 업계와 학계, 소비자단체의 의견을 들었다. 세미나는 시작 전부터 찬반 양측 간 고성이 오가는 등 아수라장이 되는 바람에20분가량 진행이 지연됐다....
'싱글족'에게 딱이야! 1인 맞춤 아이템 2013-01-21 17:52:17
◆간편하게! 하지만 빈틈없이 싱글족의 소비 트렌드는 ‘3s(small, simple, speedy)’로 정의된다. 작고 간편하고 빠른시 간 내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야 바쁜 그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조리기구의 경우 주방의 좁은 공간에 부담 없이 수납 되어야 하고 사용 시간은 짧을수록 좋다. 싱글족의 이러한...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재화 2013-01-21 17:16:32
소비를 막지 않고, 다른 사람의 가로수 소비를 제한하지도 않는다. 즉 경합성과 배제성이 모두 없다. 이처럼 소비에 있어 경합성과 배제성이 모두 없는 재화를 공공재라고 한다. 보통의 사적 재화는 경합성과 배제성을 모두 갖고 있다.바닷속의 물고기나 마을 공동 소유의 목초지처럼 경합성은 있지만 배제성은 없는 재화는...
日 20조엔 퍼붓기 경기부양책…동남아엔 藥…한국엔 毒 2013-01-21 17:13:35
가치를 높이고 투자와 소비활동을 촉진해 올해 동남아 국가들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크레디트스위스에 따르면 가장 큰 혜택을 받는 건 일본으로부터 수입도 하면서 수출도 하는 국가들이다. 홍콩 태국 대만 등 일본과의 교역에서 수출보다 수입이 더 많은 순수입국들은 엔화 약세로...
[사설] 청년들이 저축을 더 모른다는 한국 2013-01-21 17:12:27
소비를 결코 겁내지 않는다. 저축은 개인이든 국가든 장래의 밑거름이다.지금에 와서 전국민 통장갖기 식의 캠페인을 벌일 수는 없다. 그러나 아직 2만달러 수준의 사회다. 저축 아닌 소비가 미덕처럼 인식되는 사회에 미래는 없다. 청년층에서 저축의식이 더 낮다는 것이 실로 걱정된다.▶ '개콘' 김대희, 족발집...
백화점 신년 세일…매출 8~10% 감소 2013-01-21 17:10:42
기존점 매출도 각각 8.9%와 10.2% 줄었다. 소비심리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는 데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설이 2월인 점이 원인으로 분석된다.불황 영향을 비교적 적게 받았던 명품 매출도 부진했다. 롯데백화점 해외 명품패션 매출은 1.2% 감소했고 신세계백화점도 해외 명품패션 매출이 11.6% 줄었다.대형가전과 아웃도어...
설 선물 '싸거나, 아주 비싸거나' 2013-01-21 17:08:08
위스키부터 9900원짜리 비누세트까지.’ 소비 양극화 현상이 올해 설 선물세트에도 나타나고 있다. 불황 탓에 대형마트에선 저가형 실속 세트가 대세로 자리잡았지만, 일부 호텔에선 초고가 선물세트가 잘 팔리고 있다. 정육세트만 하더라도 대형마트에선 8만~55만원대, 백화점에선 10만~100만원대로 다양하다.대형마트들은...
30~40대, 카드포인트 안 쓰네 2013-01-21 17:05:56
상대적으로 경제력이 높으면서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성향이 반영된 것이라는 게 롯데카드 측 설명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젊은층이 포인트로 어떤 혜택을 볼 수 있는지 관심이 점차 늘고 있는 것도 이유”라고 설명했다.하지만 이들 30~40대는 포인트 적립과 사용에 상대적으로 둔감했다. 자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