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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추가 상승 조건은> 2013-01-05 04:57:13
돌파하자 이런 상승세가 추세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일 증시 전문가들은 외국인 매수 강도와 국내 기업들의 작년 4분기 실적이 코스피 추가 상승의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진단했다. 외국인 수급은 글로벌 유동성이 국내 주식시장으로 얼마나 유입되는지를 그대로보여준다. 작년...
주니어 국제변호사 스쿨 II 19일 개최 2013-01-04 18:19:31
대표는 ‘법률시장 국제화와 변호사의 역할’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통해 법률시장과 로펌의 역할, 법률시장의 국제화에 따른 변호사의 업무영역의 변화에 대해 로펌 대표변호사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강의한다. 지평지성은 상하이, 호치민, 프놈펜, 비엔티안, 방콕, 자카르타, 양곤 등에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강...
연준, 양적완화 조기 종료 논란 2013-01-04 17:17:32
것입니다. 의사록이 공개되자 시장은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혔다는 반응입니다. 9월 3차 양적완화에 이어 12월 무기한 제로금리 유지를 발표하며 공격적인 양적완화를 펼쳤던 연준이 양적완화와 출구전략을 같이 논의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경기가 빠른 회복세를 보이는 만큼...
외국인 `바이코리아` 지속 2013-01-04 17:17:26
증시 전문가들은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쏠리는 대형주 위주의 투자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인터뷰> 김주형 동양증권 투자전략 팀장 "시장의 선도 흐름은 외국인 투자자 중심으로 이뤄지는 경향이 있다. 그동안 소외됐던 대형주 중심의 순환매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서 상반기에는 중소형 개별 종목에서 대형주...
[다음주 투자전략] 쉬어가는 구간‥외국인 따라하기 필요 2013-01-04 17:17:21
전략은 어떻게 짜면 좋을까요? 화면으로 전문가 의견 만나보시죠. 1. 증시 전망 이재만 동양증권 연구위원 상승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는 구간이라고 봅니다. 재정절벽 이슈도 해소되는 부분에 있어서 증시가 쉬어가는 구간임에도 불구하고 주식 비중을 확대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봅니다. 곽병렬 유진투자증권...
[2013신년기획-K머니가 간다] "한국 금융사 빠른 의사결정 강점…상장사·투자자 세금 감면 검토" 2013-01-04 17:17:14
시스템 관련 협약을 맺은 것도 선진시장 체계를 배우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카오 부위원장은 캄보디아 자본시장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기업 상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상장하는 기업과 상장 주관사의 법인세를 깎아주고 주식투자자가 내는 배당소득세의 50%를 감면해 주는...
은행·증권주, 벌써 꼭지? 숨고르기? 2013-01-04 17:11:17
모멘텀을 찾지 못하면서 상승세가 꺾였다. 추가 상승 여부에 대해선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은행 증권주 너무 급히 올랐나 4일 유가증권시장에서 kb금융은 0.38% 하락한 3만9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달 초에 비해선 9.7% 올랐다. 지난달 이후 16.7% 뛴 신한지주와 20.2% 오른 우리금융도 이날 각각 0.12%와...
건축사 60%…1년에 고작 1건 설계 2013-01-04 17:05:06
있는 것도 시장을 악화시키는 원인이다. 건축계 전문가들은 설계업계 회생을 위해는 건설공사 발주·심의 등과 관련한 제도 개선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설계·시공 등을 일괄계약하는 ‘턴키 방식’의 공사는 대형 건설사 위주로 발주가 이뤄지기 때문에 건축설계 업체들의 참여가 원천봉쇄된다는 것이다.안정락 기자...
전철 4개노선 개통효과 `글쎄` 2013-01-04 17:03:29
약세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부동산 시장 침체의 골이 깊어지면서 개통 효과가 빛을 바랜 겁니다. <인터뷰> 박원갑 국민은행 부동산수석팀장 "새로운 전철이 들어서면 교통 접근성이 좋아지고 생활이 그만큼 편리해지기 때문에 전세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지만, 매매 시장의 경우 전반적인...
현대기아차, 美 판매 126만대..최대 실적 2013-01-04 16:55:41
자동차 시장은 지난해 실업률 하락, 집값 회복세에다 자동차 업계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더해지며 13% 정도 성장했습니다. 이 기간 현대기아차 판매량은 11% 늘어난 데 반해 토요타와 혼다는 각각 27%와 24% 증가했습니다. 동일본 지진의 여파로 2011년 고전했던 일본 완성차업체들이 `엔화약세`를 앞세우며 부활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