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사모투자펀드 유니슨캐피탈 韓법인 설립 2013-03-11 11:00:31
코노 상무를 파트너로 승진시키고 한국팀에 배치하는 등 총 9명 파트너 중 2명을 한국 법인에 배치했다. 유니슨 캐피탈 측은 "주로 성장가치가 큰 중견기업을 찾아 이들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성장성을 높이는 전략을 펼쳐왔다"며 "한국 팀을 통해 올해부터 국내 중소기업에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팻 올니 볼보건설기계 회장 "중국 건설경기 살아나고 있어…볼보 창원공장 더 바빠질 것" 2013-03-10 17:09:37
회장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듀얼(dual) 브랜드 전략을 펼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합작법인인 sdlg는 저사양 제품을, 볼보 브랜드로는 고사양 제품을 내놓겠다는 얘기다. 그는 “고화질과 저화질 tv가 있듯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고객을 만족시키겠다는 전략”이라며 “sdlg는 볼보 브랜드 대비 20~30% 싸지만 볼보 제...
[Global Issue] '시퀘스터' 발동된 미국…눈치보는 세계경제 2013-03-08 10:26:06
헤지·벌처펀드 운용자, 부동산 투자펀드 파트너 등 1% 부자들이 타깃이다. 자본이득세와 배당소득세 세율은 근로소득세율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이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공화당 입장에선 성격이 다른 근로소득세와 자본소득세의 비교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자본은 이득을 낳고, 이득은 투자로 이어져 일...
담배·식품 향료 만들어 중국 39번째 자산가 우뚝…'돈냄새' 맡는 귀재 2013-03-07 15:31:27
파트너로서, 부부로서 이상적인 역할 분담은 화바오의 성공에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합작회사 설립으로 시장 공략두 사람의 결합 이후에도 중소 향료기업에 머물렀던 화바오는 2001년 윈난성의 대표적인 담배회사 훙타(紅塔)그룹과 합작사 텐홍(天宏)을 만들면서 고속성장의 기틀을 닦았다. 화바오가 지분 60%,...
트루릴리젼, 국내 최초 아울렛 오픈… 매출 호조 2013-03-07 10:46:02
리테일파트너인 서경닷컴이 운영하며 향후 4~5개점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임성진 서경닷컴 차장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트루릴리젼 아울렛 스토어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대중화를 위한 전략 방행의 하나다. 트루릴리젼 코리아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프리미엄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보쉬그룹, '자동차 사업부 협력업체의 날' 개최 2013-03-06 10:27:23
기술을 포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부품 개발 및 조달에 대한 전략 및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앞서 열린 '그룹 라운드 보드 투어'에서는 보쉬 그룹과 한국 내 보쉬 자동차 사업부분의 세부 사업부별 현황, 향후 계획이 소개됐다. 보쉬 자동차 사업 부문 아태지역 구매 본부장 요하네스 베니르쉬케...
"6자회담 실패...北 정권교체 위해 고강도 제재 필요" 2013-03-06 06:16:22
전략은 명백히 실패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un차원의 대북제재 역시 북한정권의 행동을 변화시키거나 북핵 확산 우려를 저지하는데 비효율적"이라며 "국제안보에 심각한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이제는 자기만족적인 북핵대책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그는 "북한의 확산기구들과 파트너, 대리인,해외거점...
40년 토종 아웃도어 '블랙야크'… "해외 진출로 국내 고객까지 잡는다" 2013-03-05 16:08:25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강 회장은 1973년 블랙야크의 모태가 된 '동진'을 설립해 국내 처음으로 산악용 배낭을 팔았다. 40년이 지난 현재 블랙야크는 지난해 매출 5100억 원을 기록했다. 업계 순위는 4위.강 회장은 앞으로의 해외 사업 확대 동력으로 중국을 꼽았다. 블랙야크는 1988년...
<"아세안 시장 잡아라"…韓中日 수출경쟁 치열> 2013-03-03 05:55:08
파트너 6개국(한국·중국·일본·호주·뉴질랜드·인도)이 참가하는 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RCEP)도 눈에 띄는 진전이 없다. 이에 아세안 회원국 중 유력 신흥국과 현재보다 높은 수준의 협정을 맺는 방법등이 제기됐다. 한국무역연구원 명진호 연구원은 "한국은 이미 체결한 아세안과의 FTA를 개선하고...
[BizⓝCEO] 네오퍼시픽(주), 스포츠캐주얼 연 3천만불 수출…對일본 진출 개척기업 2013-02-27 15:31:34
파트너를 적극 활용해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철저한 인센티브제를 정착시켜 현지 종업원들에게 책임감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생산효율도 높이고 있다. 그 결과 네오퍼시픽(주)는 2009년 매출 1천만달러를 이미 돌파했고 2011년 2천만달러 달성에 이어 올해에는 3천만달러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