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22회 다산금융상] 삼성증권, 장기·해외채권 시장 활성화 기여 2013-01-02 16:47:06
만들었다. 또 ‘은퇴학교’라는 독특한 마케팅을 통해 은퇴자 자산관리시장의 저변을 확대했다. 새롭게 부상하는 모바일 주식거래 부문의 여러 평가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우수고객’ 기반을 대폭 확대하는 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기존 고객의 자산가치 증대와 함께 우수고객 유치에 적...
<통신ㆍ카드사 수수료 갈등 소송전 비화 조짐>(종합) 2013-01-02 16:10:51
거의 없다. 카드 결제를하면 요금을 깎아주는 등 마케팅 비용은 상당히 많다. 이통사는 카드 결제 덕에 결제 대금을 회수하는 데 드는 관리비용도 아끼고 있다. 그런데도 이통사들이 법정 최저수수료율인 1.5%를 고집하는 건 대형 가맹점으로서 `갑'의 지위를 남용하는 사례로 여겨진다고 금융당국은 지적했다....
<2013 신년사> 조기행 SK건설 사장 "수익성 위주 경영" 2013-01-02 15:56:23
이를 위해 세부적으로 △Profitable Portfolio 구축 △Operational Excellency 추구 △신성장동력 확보 △강한 기업문화 구축 등을 전략방향으로 설정했습니다. 특히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수주율을 끌어올리고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았습니다. 조 사장은 "2013년을 안정적 수익 창출의...
중기청 '中企 건강관리 시스템' 본격 운영 2013-01-02 15:47:50
올해7천500개로 늘리기로 했다. 연구개발과 마케팅 등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창업기업의 생존율을 높이고 은행권 구조조정 대상 기업에 대한 재무구조 개선 등 기업구조 개선도 함께 추진하기로했다. 또한 맞춤형 처방 기관과 사업 수를 작년 11개 기관·34개 사업에서 올해 18개기관·47개 사업으로 확대하고...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겨울 스포츠 가운데 인기가 가장 높은 프로농구를 후원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직접 담을 수 있는 ‘원카드’ 전략 차원에서 혜담카드를 선보여 ...
[2013 대전망] 하나은행, 중기·영세사업자 지원 확대·저금리 예금유치 총력 2013-01-02 15:31:08
대학과의 거래 확대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등에 더 주력한다는 것이다.순이자마진(nim) 축소에 대응해선 비이자 수익인 수수료 수입 목표를 늘려 잡았다. 상품 교차 판매도 늘릴 계획이다. 단순히 급여통장을 유치하는 수준에서 나아가 자산관리(wm) 측면의 영업을 늘린다는 구상이다. 가계대출 부문에서는 부동...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규제도 이뤄져 마케팅비 사용에 대해서도 손이 묶인 상황이다. 이에 따라 카드업계는 한 단계 진화된 고객 만족 방안을 찾으면서 현장 영업을 강화하는 한편 관계사와의 시너지 극대화에 매진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우량 고객 확보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력을 적극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2013 대전망] 보험 '역마진' 공포…생보 3.8% 성장 그칠듯 2013-01-02 15:31:05
연금부문은 노후대비 수요 증가, 마케팅 측면에서의 세제혜택 부각 등으로 16.1%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내수시장 부진, 보험료 인상의 어려움 등으로 2.8% 증가하는 데 그칠 것으로 예측했다. 윤성훈 보험연구원 동향분석실장은 “내년엔 민영건강보험의 수요 확대와 퇴직연금을 중심으로 한...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영업을 적극 지원하고 차별화된 상품,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특히 보장성 상품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로 급성장하고 있는 은퇴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 부회장은 “모든 경영의 문제와 답은 현장에 있고 사무실 책상에 앉아선 답을 찾을 수 없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2013 대전망] 삼성화재, 해외사업 수익 확대에 집중 2013-01-02 15:30:54
따른 맞춤형 상품개발과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작년엔 질병후유장해 등을 보장하는 통합보험을 중심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다.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라는 사회적 압력이 커지면서 고객중심의 업무절차를 혁신하고 고객중심 문화를 정착시킬 필요성이 높아졌다. 삼성화재는 이런 변화를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