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VS 삼성‥에어컨 바람 누가 셀까? 2012-01-05 18:48:30
했습니다. <인터뷰> 신동훈 삼성전자 에어컨 마케팅 상무 “2012년 신모델의 스마트 기능은 설치서부터 최적환경까지 자동으로 설정해주고 운전해주고 밖에서도 원격조정이 가능한 작년 대비 훨씬 더 한차례 진화한 스마트 기능이 되겠습니다.” LG전자가 입체적인 냉방을 강조했다면 삼성전자는 13m까지 뻗어가는 강...
SKT LTE의 `불편한 진실` 2012-01-03 18:13:21
걸리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없는 최근 LTE 서비스 시장에서 요금 체계는 이동통신사업자뿐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경쟁사들과는 다른 명품 LTE를 강조하며 마케팅에 여념이 없는 SK텔레콤. 정작 필요한 것은 요금제 정비와 같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통해 내실을 다지기로했습니다. 품질이나 마케팅에도 만전을 기하고 무엇보다 친환경 차량 개발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흔들렸던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면서 경쟁력있는 제품 개발로 2013년까지 16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또 전기자동차와 같은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현지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 중국 현지시장에 맞게 신속히 결정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안병국 락앤락 중국총괄 사장..."중국을 잡아야 세계 큰 시장을 잡는다는 생각을 했다.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모든...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향기마케팅으로 고객마음 사로잡다 2011-10-19 10:53:51
마케팅이란 신조어를 만들어 낸 사람 `바이오미스트 테크놀로지`의 최영신대표. 향기관리 프랜차이즈사업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장본인이다. 향기 사업은 21세기 감성시대의 새로운 마케팅기법으로 뜨고 있으나 그가 지난 96년에 처음 시작할 당시에는 불모지나 다름없었다. 향기마케팅이란 업종이나 상품과...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명품으로 승부하다. MFS 2011-07-13 12:00:32
또 한국인과 황인종을 의미하는 `오렌지 마케팅`이 탄생했다. 이 샤프트가 최경주의 우승과 함께 눈부시게 성장했다. 최경주가 드라이버에서 우드, 아이언으로 사용을 확대하면서 다른 선수들이 문의가 폭증했고, 결국 16명의 PGA투어 선수들이 사용할 정도였다. 우리글, 한글로 된 명품 샤프트를 세계 골퍼들에게 알리고...
쿨 써머, 기능성제품 '봇물' 2011-06-02 18:01:10
등 기능성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는 형상기억 테이프가 온도에 따라 변화해서 팔 운동을 편안하게 하며 워밍업과 쿨다운 조절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스킨 티셔츠'' 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사이즈 변화에 꼭 맞게 벨트없이 조절할 수 있는...
점원 없는 의류매장이 강남역에 있다? 없다? 2011-04-09 10:50:09
“키오스크 운영과 같은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수치화하고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쌍방향 의사소통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성의류 전문 온라인쇼핑몰 멋남은 2010년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명실상부한 국내 1위의...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는 배경은 친근감 형성이 쉽기 때문입니다. 또 장기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 값비싼 빅모델보다 효과적이라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김근한/이노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단지 단기간에 세일즈 뿐만이 아니라 미래의 소비자를 위한 투자라고 할 수...
[CEO초대석] 최근수 (주)딜리 대표이사 2011-04-07 22:49:39
가능한 국가는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해 품질, 기술력, 마케팅 등에 대한 직접적인 시장 관리를 할 계획입니다. 6. 상장 후 첫 실적발표였던 지난 2010년 실적에 좋은 결과를 내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11년 성장계획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지금까지 산업용 UV프린터의 주 타겟 시장은 유럽, 미국 등의 선진국이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