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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전문가 "정보보호대책 재탕에 미흡하다"(종합2보) 2014-03-10 14:28:39
경제금융센터도 논평에서 "집단소송제 도입, 금융지주회사의 연대배상책임 도입 등 금융회사와 금융당국이 난색을 보이던 핵심 정책이 대거 빠졌다"며 "당국이 여전히 금융회사의 이해를 대변하는 게 아니냐"고 따졌다. 첫 거래 때만 주민번호를 수집하도록 한 데 대해 시중은행 관계자는 "거래를 거듭하면서 실명...
NH농협증권 ‘전국 순회 세무컨설팅 서비스’ 실시 2014-03-10 11:10:18
차주용 세무사가 금융소득종합과세, 상속세 및 증여세, 양도소득세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세무 지식을 전달하며, 즉석에서 맞춤형 세무 상담도 진행한다. 세무신고 대행 업무도 지점을 통해 제휴 세무법인에서 받아볼 수 있다. 김대중 신사업프로모션팀장은 “이번 ‘전국 순회 세무 컨설팅 서비스’는 지방...
신한금융투자, `중위험 중수익, 따박따박` 연중이벤트 실시 2014-03-10 11:07:14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부 부장은 “`중위험 중수익, 따박따박` 이벤트는 최근 1,900 ~ 2,050의 박스권 장세에서 중위험 중수익상품으로 안정적인 운용을 하고, 박스권 이탈 시에는 리밸런싱 전략을 통해 ‘시중금리+α’의 수익을 추구하여 수익률을 극대화 하자는 의미로 기획되었다.”며 “추천상품에 가입하여 각종 이벤트...
<개인정보이용 결정권은 고객에…보호대책 실효성은>(종합) 2014-03-10 11:06:45
해당 금융회사의 허가를 취소하기로 하는 등 구체적인 제재 수위를 정했다. ◇주민번호 한 번만 직접 입력…IC결제 조기 도입 이번 대책에는 또 주민등록번호가 과다하게 노출되는 관행을 개선하려는 조치가추가됐다. 주민번호는 처음 한 번만 수집할 수 있고, 최초 거래시에는 고객이 직접인증센터와 연결된...
<車보험의 'Do not call'…全 금융사로 확대> 2014-03-10 10:37:46
고객이 수신거부 의사를 밝히면 해당 금융사가영업목적의 연락을 할 수 없는 '두낫콜'(Do not call) 제도가 금융업권 전반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안전행정부,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위원회, 금융감독원은 10일 금융 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방지 종합 대책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금융거래 처음에만 주민번호…징벌과징금 매출 3%로(종합) 2014-03-10 10:21:08
대해서는 일반 개인정보에 비해 가중 처벌하기로 했다. 고객 정보 수집은 이름,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등 필수 정보 6~10개로 제한하고, 금융지주사 내 계열사 정보를 고객 동의 없이 외부 영업에 이용할 수 없도록 했다. 제3자 정보 제공 시 포괄적 동의를 금지하고 '필수'와 `선택'을 구분해 동의를받도...
금융권 개인정보보호 대책…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41:47
가동하고 이메일이나 우편 발송 등을 통해 고객에 개별적으로 통지해야 한다.24시간 비상 대응 센터 가동 및 고객 대응 요령도 전파하게 된다.금융당국은 이 과정에서 해당 금융사에 대해 고객 통지 및 대응 요령 전파 적정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지도하게 된다.사고 금융사는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야간, 휴일 연장...
금융거래 처음에만 주민번호 요구…5년이상 정보보관 금지 2014-03-10 09:32:47
유출에 대해서는 일반 개인정보에 비해 가중 처벌하기로 했다.고객 정보 수집은 이름,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등 필수 정보 6~10개로 제한하고, 금융지주사 내 계열사 정보를 고객 동의 없이 외부 영업에 이용할 수 없도록 했다.제3자 정보 제공 시 포괄적 동의를 금지하고 '필수'와 `선택'을 구분해 동의를 받도...
신한투자, 중위험·중수익 상품 가입행사 2014-03-10 09:32:18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호텔연간회원권, 산악자전거, 가정용 청소기 등을 준다. 또 올해 연말 수익률이 가장 높은 행사 참가자에게는 크로아티아 여행상품권을제공하고, 홈페이지 퀴즈 참여자와 전문가상담 요청 고객에게 커피·도넛 기프티쇼를 지급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고객지원센터(☎...
<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00:21
가동하고 이메일이나 우편 발송등을 통해 고객에 개별적으로 통지해야 한다. 24시간 비상 대응 센터 가동 및 고객대응 요령도 전파하게 된다. 금융당국은 이 과정에서 해당 금융사에 대해 고객 통지및 대응 요령 전파 적정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지도하게 된다. 사고 금융사는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야간, 휴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