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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해상화물 통관 강화 '주의' 2013-07-22 16:58:46
후 48시간 이내에는 컨테이너 적재 계획 등 2가지 항목을 미국 세관에 신고해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미국은 이 규정을 위반할 경우 수입업자나 운송업자에게 건당 5000달러의 벌금을 부과한다. 미국 관세청은 올 7월8일까지 벌금 부과를 유보했으나 9일부터 벌금을 부과하는 등 강화된 규정을 적용하고 있다.임원기...
미국행 해상화물 규정 강화‥국내수출업체 주의 2013-07-22 10:37:21
테러나 밀수를 방지하고자 2009년에 도입된 제도입니다. 미국 내 수입자(또는 대리인)는 미국행화물에 대해 선적 24시간 전에 원산지정보 등 10가지 항목을, 운송인은 컨테이너적재계획 등 2가지 항목을 출항 후 48시간 안에 미국세관에 신고해야하는 것으로 ‘10+2 Rule’이라고도 한다. 미국 세관은 위반에 대한 벌금을...
서울시-강남구 이번엔 '넝마공동체' 놓고 맞붙어 2013-07-18 17:29:14
컨테이너에서 장기간 집단 생활을 해왔다. 강남구는 안전 문제와 지역 주민들의 민원을 이유로 자진 철거를 유도, 대체부지로 관내 세곡동의 하천부지를 넝마공동체에 제시했다. 그러나 30여명의 일부 노숙인들은 해당 부지가 좁다는 이유로 이전을 반대하며 철거에 나선 강남구와 수차례 물리적 충돌을 빚었다. 결국...
임기택 부산항만공사 사장 "부산항을 명품 항만으로 만드는데 올인" 2013-07-17 17:09:56
“세계 5위 컨테이너항에 안주하지 않고 부산항을 글로벌 명품 항만으로 만들겠습니다.” 17일 취임 1년을 맞은 임기택 부산항만공사(bpa) 사장(사진)은 “지난 1년 동안 유럽과 미주, 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에 부산항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며 “이젠 부산항을 더 많은 부를 창출할 수 있는 내실있는 항만으로...
미사일부품 선적 의혹 北선박 파나마서 적발 2013-07-17 01:48:53
“컨테이너에서 정교한 미사일 장치로 보이는 화물을 발견했다”며 “이런 물품은 반입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울러 적발된 화물에 탄도미사일 부품과 비(非) 재래식 무기로 여겨지는 물체들이 포함됐다고 덧붙였다. 이날 적발된 북한 선박의 이름은 ‘청천강호’이며 선원 35명이 타고 있었다. 경찰이 조사에...
파나마 대통령에게 적발된 '북한 미사일?' 2013-07-16 18:11:39
진행했고, 설탕 하역 작업을 하다가 컨테이너 속에서 미사일 부품으로 의심되는 물체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나마의 리카르도 마르티넬리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가 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미사일 부품으로 의심되는 녹색 물체 사진을 게시 했고 이 물체의 실체를 밝혀낼 것을 다짐했다. 또한...
<관심주> 바닥 탈피하는 조선주 2013-07-15 08:30:05
40.3% 증가했다. 특히 벌크, 탱크, 컨테이너 등 전통적인 선종의 발주가 늘어났다는 점은 상선시장의 회복 기대감을 키웠다. 발주량 증가에 따라 국내 조선소들의 시장 점유율도 31.7%에서 37.0%로 올라섰다. 상반기에 발주가 부진했던 천연액화가스(LNG)선도 미국의 셰일가스 수출 개시로발주량이 많이...
"그 가격엔 배 안팝니다" 배에 힘주는 조선업계 2013-07-14 18:06:14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은 지난해 5800만달러로 2008년에 비해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졌다. 경기 불황으로 운송량이 감소하면서 선박 발주가 줄어든 탓이었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조선 빅3는 드릴십 등 해양플랜트로 일부 활로를 찾았지만 상선 도크(배를 건조하는 시설)를 비워놓을 수...
<성공투자오후증시> 마켓키워드 - 버냉키, 발언의 속내 2013-07-12 16:35:32
매출 감소 ->수익성 악화 ■ 국제 원자재시장 동향 -유가 : 이집트 사태 및 캐나다 홍수로 급등세 ->일시적 랠리 -금속가격 : 달러강세, LME규정 변화 우려 ->알미늄 등 하락 압력 ■ 조선업 업황 개선 -선가 상승 기대 : LNG선 발주 시작 -컨테이너 해운업체 대형선 교체 활발-> 발주 기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버냉키 역시 中 경착륙 우려··자금 경색 주목해야" 2013-07-12 15:08:33
특히 컨테이너 해운업체들이 선박을 계속해서 대형선으로 바꿔야 할 것이다. 그 첫 번째 이유는 해운업계의 중소형 업체들이 커다란 2개의 동맹을 가지고 있다. 상위 3개 업체들은 각각의 개인 플레이를 했다. 그런데 그 상위 3개 업체가 이번에 동맹을 맺었다. 그 상위 업체들이 굉장히 커다란 선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