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기업 홍보조직은 '변신중' 2013-03-11 06:09:05
'홍보부문'에서 '대외협력부문'으로 바꿔 소통 역할을 강화했다. 특히 영업규제, 동반성장 등 대형마트를 둘러싼 사회적 이슈에 더욱 탄력적으로대응키로 했다. 신세계그룹도 지난달 말 홍보팀을 커뮤니케이션팀으로 바꿨다. 단순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고객을 포함한 언론, 정부, 타기업 등...
[마켓 리더에게 듣는다] "안정적 수익내는 인컴자산 인기끌 것" 2013-03-07 17:03:27
이준용 미래에셋운용 멀티에셋 대표 “주식의 배당금, 리츠(부동산투자신탁)의 배당수익, 채권의 이자수익처럼 안정적 현금 흐름이 있는 인컴(income) 자산에 주목해야 합니다.”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멀티에셋 투자부문 대표(44·사진)는 7일 “향후 3~4년간은 인컴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중수익·중위험 상품들이...
담배·식품 향료 만들어 중국 39번째 자산가 우뚝…'돈냄새' 맡는 귀재 2013-03-07 15:31:27
성장의 초입에 들어섰던 중국에서는 담배나 음식에 쓰이는 인공향료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었다. 그는 해외에서 향료를 수입해 들여와 시장을 개척하면서 미래에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는 자본을 축적해갔다.대도시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가던 중 1996년 상하이에서 운명적인 만남을 갖는다. 지금의 남편인...
웰크론, 첫 그룹공채 실시..30명 선발 2013-03-07 14:14:50
몰려 약 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종합격자는 1차 실무면접, 인·적성검사, 2차 임원면접의 3단계 절차를 거쳐 선발됐습니다. 이번 공개채용은 우수인재 확보를 통해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웰크론, 웰크론강원, 웰크론한텍, 웰크론헬스케어 4개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그룹 출범후 처음으로...
2인승 이지만 가장 강력한 롤스로이스 `레이스` 공개 2013-03-06 14:49:31
“오늘 BMW 그룹은 다시 한번 롤스로이스의 미래에 대한 확실한 약속을 재확인 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BMW의 지속적인 투자, 신중한 브랜드 관리, 레이스와 같은 혁신적인 모델 발표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밝은 미래가 확보되었습니다. 레이스는 롤스로이스 제품군에 추가되는 획기적인 모델입니다.” 라고 말했...
[Cover Story] "경제부흥·국민행복"…21세기 '박정희 스타일' 2013-03-04 16:27:33
미래창조과학부의 역할을 강조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박 대통령이 취임사에서 유일하게 거론한 정부 조직이다. 정부조직법 개정안의 국회 처리 지연 등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미래창조과학부를 중심으로 박근혜 정부의 신성장 패러다임인 창조경제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해석된다.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의...
태평양물산, 작년 매출액 5004억원..11% 증가 2013-03-04 09:26:21
안정화됐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여기에 전방산업 성장으로 다운소재 수요확대와 글로벌 고객다변화도 매출액 증가의 주요원인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4분기 전방산업의 계절적 특성에 따른 감소와 함께 구매, 디자인, r&d 부문의 대규모 인력충원으로 인한 판관비 증가로 전년 대비 29% 가량 감소했다.회사측...
QE 조기종료 논쟁으로 불거진 `출구전략`…방향은? 2013-03-04 08:55:07
있으나 전기비와 전년동기비로 산출되는 성장률이 2분기 연속 ‘플러스’로 돌아서고 그 수준이 잠재성장률에 근접할 때를 택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경우도 인플레와 자산부문의 거품이 우려될 때이다. 앞으로 출구전략을 추진할 경우 기준금리를 곧바로 올리는 방안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 통화정책...
<산업군별 브랜드파워 1위 제품은> 2013-03-03 11:00:41
파워 1위를 기록했다. 서비스재 부문에서는 이마트(대형할인점)·롯데백화점(백화점)·삼성생명(생명보험)·KB국민은행(은행)·삼성증권(증권)·롯데리아(패스트푸드점)·눈높이(학습지)·대한항공(항공사)·롯데호텔(호텔)이 15년째 1등을 고수했다. 올해 처음 실행한 착한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는 신한카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쎄, 국내 판매 1위…'글로벌 빅5' 도약 2013-03-03 10:11:06
나눔문화의 확산을 도모하는 사회복지사업,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인재들을 육성하는 장학재단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kt&g 담배 제품 중 esse는 최근 10년간 국내 담배시장에서 판매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25%를 차지하고 있다.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세계 40여개국에 수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