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궁금했지만 지루했던' 남자들의 군대 얘기가 확 달라졌다 2013-02-14 15:47:23
방송 3~4화를 넘기며 '푸른거탑'을 통해 군대 이야기에 푹 빠진 여성들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라는 점이다. 많은 사람들과 추억의 교집합을 만들 수 있는 군대 이야기가 성별을 넘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tvn 관계자는 “sns나 프로그램 홈페이지 시청소감 게시판에 등장하는 여성 시청자들의 공감 사연이 남성...
[마켓인사이트] 내달 5일 상장예정 코렌텍, "인공관절 제품 다양화…세계시장 공략" 2013-02-14 15:46:16
수 있도록 상장기준을 완화해주는 제도다. 코렌텍은 2011년 매출 118억원, 영업적자 14억원을 냈지만 지난해 1~3분기 158억원의 매출과 12억원의 영업이익을 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홍 대표는 “연구개발(r&d)비용이 지속적으로 소요되는 사업구조상 기업공개(ipo)를 서두르게 됐다”며 “독보적인 생체활성 표면처리...
LG전자 권희원 사장 "日보다 中 TV업체가 더 무섭다" 2013-02-14 15:35:20
밝혔다. 그는 아직 우리나라와 중국간 3∼4년의 기술 간격은 있지만 중국 업체들이 굉장히 많이 따라왔다며 한국 기업이 이를 어떻게 뿌리치고 가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 경쟁사들은 아직 한국과 기술 격차가 다소 있지만 TV의 핵심 부품인 디스플레이 패널과 모듈을 수직계열화해 자체 생산할 수...
한강 조망∙역세권 갖춘 ‘더블 프리미엄’ 아파트 인기 여전하네~ 2013-02-14 15:32:58
33㎡~ 107㎡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지하철 3호선 ‘금호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여서 교통 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배치에 따라 한강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마포 3차’ 대림산업은 서울 마포구 용강동 91-1번지 일대에 용강3구역을 재개발한 아파트 ‘e편한세상 마포3차’ 를...
'옵티머스 노트ㆍ갤티머스' 뭐길래 … 네티즌 들썩 왜? 2013-02-14 15:30:48
땐 빛의 반사 때문에 베젤 부분이 실제보다 얇게 보일 수는 있다"고 설명했다. 옵티머스g 프로의 베젤은 동급 스마트폰 대비 가장 얇은 수준인 3mm대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카드 중도해지-연회비 일부 돌려 받는다 2013-02-14 15:30:40
수 있도록 약관에 해지 신청방법을 명시하도록 했다.휴면카드는 고객이 해지해달라고 요청하지 않더라도 별다른 의사표명이 없었을 땐 1개월간 사용정지하고 3개월 후에는 자동 해지하도록 했다.고객이 외국에서 사용한 카드대금을 청구할 때는 환율 적용기준을 대외결제대행은행이 처음 고시한 전신환 매도율(전신으로...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2월18일(월) ~ 2월22일(금) 2013-02-14 15:30:36
서울 여의도동 국회도서관 대강당. (02)400-4523 ●20일(수) ▷2013 글로벌 커리어 포럼 개최=대한상공회의소, 오후 1시30분~5시40분,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국제회의장. (02)6050-3545/3543▷중소기업 it·sw 발전을 위한 정책 설명회=부산정보산업진흥원, 오전 10시30분~오후 12시, 부산광역시 우동...
美·中시장 구매수요 회복 기대…화학업체들, 3분기 바닥권 탈출 2013-02-14 15:30:35
수요를 끌어들이는 데 실패했다. 이로 인해 11개 화학업체의 평균 제조마진도 바닥권에서 1년 동안 등락을 거듭했다. 언제쯤 바닥권 흐름에서 탈출이 가능한지 궁금해하는 투자자들이 많다. 화학제품의 수요·공급 특징을 감안한다면 올 2분기 말 또는 3분기부터 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중국과 미국 소비 회복세 기대...
로버트 피터슨 美텍사스주립대 연구부총장 "고객의 사랑은 광고보다 강력" 2013-02-14 15:30:28
살아남을 수 없다" “아무리 성공한 기업이라고 해도 시장의 경쟁 구도, 정부 정책 등 여러 원인 때문에 언젠가는 문제 상황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은 살아남지만, 그렇지 않은 기업은 고객을 그대로 잃게 됩니다.”한국을 1년에 2~3차례 찾는 ‘지한파(知韓派) 마케팅 전문가’인...
기업 역량 수준 따라 다섯단계 구분…단계별 가격전략 세워야 2013-02-14 15:30:26
올리는 등 수동적으로 대처하는 기업이다. 가장 초보적 단계다. 이런 기업들은 접수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출동하는 소방관처럼 매일매일 일어나는 시장 상황과 고객의 가격 인하 압력, 그리고 경쟁사 가격 변동에 대응하기에도 바쁘다. 주로 영업부서가 가격을 결정하게 된다. 약 30%의 기업이 이 단계에 머물러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