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N] 증권사 사라진다‥재편 구도는 2014-04-16 17:29:42
비대면 채널변화를 통한 획기적인 자비용, 고효율화를 꾀해야한다. 금융위기 이후 진입 장벽이 낮아진 선진시장 M&A를 통해 역량과 시장을 동시에 확장해야한다. 국책금융기관 주도로 증권사간 컨소시업을 구성하여 해외 빅 M&A 추진해야한다. 증권사간 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정부의 지원과 증권사 라이선스 수 축소는...
생보업계 지각변동…농협·동양생명 계약실적 '도약' 2014-04-15 06:05:04
따른 금융당국의 TM(텔레마케팅)영업 제한으로 대면 채널에 해당하는 방카슈랑스(은행 창구에서 파는 보험상품)에강점을 지닌 농협이 최대 수혜를 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앞서 당국은 금융권의 대규모 정보 유출에 따른 후속 조치로 지난 1월 27일부터모든 금융사가 전화로 대출을 권유하거나 영업하는 TM을 전면...
58층, 아찔한 전망·3시간, 느긋한 정찬…'터치 더 스카이' 2014-04-12 18:05:00
웬만한 vip가 아니면 예약조차 어려운 곳이다. 이름만 대면 알 만한 대기업 회장과 전직 대통령을 비롯한 유력 정치인들이 이 방의 단골손님이다. 방 안에 들어서면 42인치 led tv와 소파, 티 테이블, 칵테일 바가 먼저 눈에 들어온다. 손님 대부분이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 오는 것을 감안해 식사 공간 외에 간단히 인사를...
알바생 "인격적인 대우 못받아…우울감 경험" 2014-04-09 08:56:49
비중을 보였으며, 고객접객(94.0%), 판매/판촉(90.6%) 등 대면서비스를 제공하는 직무에서 특히 우울감 경험이 높게 나타났다. 근무 도중 느낀 우울감이 스스로의 정체성이나 자존감에 타격을 입힐 정도로 심한 정도였는지에 대해 묻는 질문에 대해서도 우울감을 경험한 응답자의 약 80.9%가 '그렇다'고 답했다....
한국씨티은행 점포 30% 줄이고 영업구역 축소(종합) 2014-04-08 14:18:37
비대면 채널에서 발생한다"며 "저수익 기조의 장기화가 예상돼 '점포 리모델링'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일각에서 제기되는 씨티은행의 한국 철수설과 관련해선 "한국은 씨티그룹이 전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지점망을 갖춘 중요 시장"이라며 강력히 부인했다. 점포 감축과 영업구역 축소에 이어...
부티크 레스토랑 리스토란테 에오, 미술관에 온 듯…예술을 맛보다 2014-04-05 18:01:01
부티크 레스토랑이다. 부티크 레스토랑은 소수의 고객에게 최고급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말한다. 리스토란테(ristorante)는 이탈리아어로 레스토랑이란 뜻인데 ‘파인 다이닝(fine dining)’이란 뜻으로도 통한다. 에오(eo)는 이곳 셰프인 어윤권 씨의 이탈리아 유학 시절, 이탈리아인들이 어 셰프의 성인...
<게시판> 한화손해보험, 2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 2014-04-04 11:43:48
10명의 소비자평가단을 선정했다. 평가단 가운데 3명은 지난 1기 활동우수자이며 나머지 7명은 수도권 지역의 30∼40대 한화손해보험 고객들로 선발했다. 이번 평가단은 대면영업채널 현장에서의 보험안내 자료뿐 아니라 온라인 영업채널에대한 모니터링도 병행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흥국생명, 작년 생보업계 TM 불완전판매율 최고(종합) 2014-04-03 09:13:11
채널과 직영복합(대면모집과 비대면모집을 병행하는 보험사 직영 모집조직) 채널에서, 메리츠화재[000060]가 개인대리점과 방카 법인대리점 채널에서 불완전판매율 1위를 기록했다.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대표는 "보험 불완전판매는 설계사 자질·교육 문제와수당 제도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일어나는 것"이라면서...
금감원장 "韓銀 감독권한 확대시 부작용 초래" 2014-04-02 16:28:33
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고객의 사전동의 없는 마케팅 목적의 비대면 행위를 차단해 개인정보의 불법유통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금감원은 또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금융회사별 발급 현황을 분석해 발급 비중이높은 3~4개 은행에 대해서는 2분기 중에 정밀 실태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금융투자업계, 고객 비대면 영업 지침 마련 2014-04-01 15:28:47
이번 지침은 금융투자회사가 비대면 영업을 하는 경우 준수해야 할 사항을 정리한 것으로, 적법한 고객 정보의 활용과 문자·이메일·전화를 통한 금융투자상품 등권유행위의 기준을 담고 있다. 지침에 따르면 금융투자회사는 원칙적으로 영업을 목적으로 한 문자·이메일 전송과 전화 통화를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