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즈&라이프] 신흥국 진출땐 선진국서 통한 제품·서비스 조금만 바꾸면 성공? 2013-08-13 17:37:58
통합 등 다양한 역량이 필요한 복잡하고 위험한 방법론인 점을 감안할 때 이들의 거침없는 m&a는 한국 기업들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중국과 인도 기업들은 이미 볼보, 산요, 재규어, 랜드로버, 코러스 등을 m&a했다. 또 세계 3위의 시멘트 업체인 멕시코 세멕스(cemex)와 세계 최대 육류가공 회사인 브라질 jbs도 m&a를...
[기업 메세나 경영] IBK기업은행, 외국인 근로자 초청 콘서트…씨름대회 개최도 2013-08-13 15:29:32
알맞은 중규모 공연장이다. 기업은행은 이를 브랜드 가치 제고에 활용하고 있다. 공연장과 같은 하드웨어뿐 아니라 무대를 채울 예술인재 육성도 돕고 있다. 기업은행은 2012년부터 남성 중창단 ‘유엔젤보이스’를 후원, 거래 중소기업 주요 행사 및 개인고객 마케팅 등에 초청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특히...
유플리트, 사내 역량 강화를 위한 ‘사내 세미나’ 눈길 2013-08-13 09:50:29
통해 보다 발전된 세미나를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향후 유플리트는 사내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직원들의 핵심역량 강화와 직원 간 소통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플리트는 다양한 웹, 모바일 사이트 구축과 유지 보수를 통해 UX디자인과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서비스하는 전문 디지털 에이전시이다....
[월요인터뷰] 김관용 "터키에서 한국의 문화강국 위상을 세계에 드높이겠다" 2013-08-11 18:05:43
이스탄불에서 ‘문화’로 대한민국의 브랜드를 떨치겠습니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공동조직위원장인 김관용 경북지사(71)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문화강국으로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새마을운동 세계화를 위해 아시아와 아프리카를 누비며 ‘미스터 새마을’이라는 별명을 얻은 김...
아파트 외벽 '건설사 명칭' 부착 논란 2013-08-11 17:56:10
“수준 높은 도시미관 조성과 도시 통합디자인 구현을 위해 주택 벽면에 무분별하게 건설사 이름을 표기하는 것을 제한할 수밖에 없다”며 “주택 브랜드(아이파크)는 허용하지만, 건설사 이름까지 넣어서 공짜 홍보를 해줄 필요는 없다”고 지적했다. 시공사인 현대산업개발은 난감하다는 입장이다. 현대산업개발 관계...
무더운 여름, 힐링을 도와주는 바디용품 집합! 2013-08-09 10:41:36
데 유용한 제품이다.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에서는 ‘쁘띠마망’ 향수와 같은 향인 ‘쁘띠마망 바스 앤 샴푸 젤’ 상품을 내놓고 있다. 엄마와 아기가 함께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기농 화장품 회사인 폴세에서는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서 만든 ‘eo 에브리원 솝’을 판매하고 있다. 인체 유해물질을 전혀...
[명문Go! 열전 ④] 민사고의 '교육실험'은 현재진행형… 교실 없애고 학생 6명에 교사 1명 2013-08-09 09:09:31
유명했던 횡성에 민사고가 새로운 브랜드로 자리 잡으면서 학생들도 지역사회 일원으로 거듭났다. 횡성, 원주 등 인근 초·중등학교에서 방과후수업 교사가 되고 멘토링에 나서는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민체전에 민사고 학생 100여 명이 횡성군 대표로 출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이 국장은 "몇 년 전...
[백련산 힐스테이트③구성]단지 산책로 백련산 연결…단차 줄이는 엘리베이터 설치 2013-08-09 07:31:00
입주 가능한 3221가구 브랜드 대단지▶ [백련산 힐스테이트 ②입지]시내 진출 유리한 위치…경전철 수혜도 예상[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아이 러브 커피] 시장 규모 4조…커피에 빠진 한국 2013-08-08 15:34:00
브랜드 ‘맥심’을 앞세워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동서식품의 올해 상반기 믹스커피 시장 점유율은 79.9%에 달한다.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믹스’를 중심으로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의 마케팅을 강화하며 믹스커피 시장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남양유업은 막말 파문이라는 악재에도 13.4%의 점유율을 지키고 있다....
[아이 러브 커피] '전통 강자' 동서식품, 떠오르는 남양…네슬레는 '고전' 2013-08-08 15:29:12
초이스’를 접고 ‘네스카페’로 브랜드를 통합하는 등 반격을 시도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교체 당시 ‘골든모카’ 등 오랫동안 잘 팔린 스테디셀러까지 단종시킨 탓에 고정 소비자가 많이 이탈했다”며 “반면 신제품 마케팅은 2분기 동서식품과 남양유업의 대대적인 판촉 공세에 밀려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