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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경제특구 충남도] 평택당진항 가까운 예산산단…수출기업 물류비 부담 줄인다 2014-06-12 07:01:07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소개했다.철도망 역시 예산산단의 중요 요소다. 산업단지 북측에는 삽교역과 컨테이너기지가 위치하고 있다. 장항선 복선전철 사업이 지난 4월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현재 충남 아산 신창까지 운행 중인 수도권 전철이 예산산단과 인접한 삽교역을 거쳐 홍성까지 연결...
춘천~속초 동서고속철 등 4건 예비타당성 사업 선정 2014-04-24 10:13:44
4개 사업으로 국가철도망 구축을 통한 철도서비스 제공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지난해 11월에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된 여주∼원주 단선철도, 광주송정∼순천 단선철도, 남부내륙 단선철도, 대구권 광역철도, 철도물류 수송력 향상을 위한 유효장 확장사업 등 철도관련 5개 사업은 현재...
당진 신규 아파트 쏟아진다..상반기 2천가구 분양 2014-04-02 09:53:07
메카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아산국가산업단지(부곡지구,고대지구), 송산산업단지, 송악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개발되고 있다. 철강산업을 기반으로 머지않아 연구·교육 기능까지 갖춘 국내 최대의 종합 철강클러스터로의 성장이 예상된다. 교통환경도 좋다. 서해안고속도로 및 당진~영덕 간...
< KTX 개통 10년> ②전국 '그물망 연결' 어디까지 2014-03-30 08:25:13
고속철도망 구축전략'은 KTX 망으로 주요 거점도시를 일상 통근시간대인 1시간 30분대로 연결, 하나의 도시권으로 통합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국토를 최단으로 연결하는 X자형과 해안권을 연결하는 □자형으로 결합해 국가철도망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최정환 한국철도시설공단 고속철도처장은 "철도는...
경기도 "GTX 예타 발표 환영…B·C노선도 조속추진" 2014-02-28 16:51:17
3개 노선의 총사업비는 11조8000억원이다. 경기도의 제안으로 2011년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11~2020년)’의 전반기(2015년 이전 착공) 신 규사업으로 채택됐다. 수원=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3개 노선 모두 추진 2014-02-28 14:18:46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사업이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3개 노선 모두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예비타당성조사 결과가 통보됨에 따라 경제적 타당성이 확보된 일산~삼성 구간은 즉시 추진하고, 송도~청량리 노선과 의정부~금정 노선은 재기획과 보완 과정을 거쳐 조속히 재추진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김문수 경기지사 "GTX 발표 늦어지는 이유는 지역 국회의원 탓" 2014-02-28 09:58:55
구간 등 3개 노선은 2011년 4월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11~2020년)'의 전반기(2015년 이전 착공) 신규사업으로 채택됐다.전체 사업비는 13조 638억 원이 소요될 전망이며, 일산∼동탄 구간 가운데 수서∼동탄 27.5㎞ 구간은 ktx와 공유한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서승환 장관 "용산-인천공항철도 연결하겠다" 2014-02-24 14:11:21
업무보고에서 2012년까지 개통하겠다던 계획이 깜깜 무소식이라는 김관영 민주당 의원의 지적에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김관영 의원이 공개한 `2010년 서울역~인천공항철도 구간 개통 당시 국토해양부의 보도자료에는 ‘용산역의 경우는 2012년 말 개통된다`고 적시돼 있다. 하지만 지난 이명박 대통령 시절 무기한...
[新영남경제시대] '하나되는'영남권…경제산업·문화관광·광역교통·인력양성 '협력' 2013-12-27 06:58:22
영남권 단일경제권 형성을 위한 광역도로망을 구축으로 1시간 내 교통접근성을 확보하며 북으로 tsr/tcr과 남으로 한·일해저철도와 연계할 영남권의 세계로 열린 철도망 구축 사업도 추진한다. 공동체 체험 촉진(플랜3) 영남경제공동체 작동에 따른 혜택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범사업도 추진된다. 중소기업 고가장비...
860억원 세금 날린 한치 앞도 못보는 국토부 2013-10-16 09:20:50
중앙선 투입 계획까지 공문으로 지시했다. 하지만 이듬해인 2011년 국토부는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냈는데, 여기에 우리나라의 곡선 선로를 직선화하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결국 10년간 860억원을 들여 개발한 틸팅열차는 우리나라에서 사라질 처지가 됐으며, 현재 충북 오송의 철도기지 창고에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