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쪼끼쪼끼, 맥주관리 '깐깐'…매년 2회 신메뉴 개발 2014-04-17 07:00:30
있다. 시즌2 쪼끼쪼끼의 신선하고 부드러운 생맥주는 하루 두 번 자동 세척하는 비어클리너 시스템과 저온숙성 보관고인 라거링챔버를 도입한 결과다. 트렌드와 입맛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매년 두 번 전국의 점주와 함께 신메뉴 발표회를 열고 있다.2012년에는 기존 맥주 전문점에선 볼 수 없었던 매운 칠면조 구이, 베...
[라이프계 소식] 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4-04-15 14:03:01
시원한 생맥주는 물론, 트렌디한 뉴욕스타일 라운지 바 조이의 바텐더가 즉석에서 선사하는 시원한 코로나리타, 모히토 등 취향에 맞게 다양한 주류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더불어, 요일별로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남성 고객에게만 15%를 할인해주는 `젠틀맨스 나잇`, 화요일에는 여성...
현대차, 가족 위한 오토캠핑 연다 2014-04-14 17:23:16
구성한다. 회사는 또 캠핑에 참여하는 가족 모두에게 최고급 10인용 텐트 등 캠핑장비를 무상으로 빌려주고 레포츠용품, 보드게임품 등의 즐길거리와 치킨, 바비큐, 생맥주 등 먹거리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현대차 suv 보유가족은 오는 2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회사는 차수...
[맥주 500종 시대] 집집마다 다른 맛…이태원은 하우스맥주의 '성지' 2014-04-11 20:58:26
이곳은 일반 맥줏집에선 찾기 힘든 30종의 생맥주를 파는 전문점이다. 계절마다 맥주 종류도 조금씩 바뀐다. 테이블 20개가 있는 이 점포엔 하루 평균 200명 이상이 찾는데, 젊은이들이 몰리는 주말 저녁엔 빈자리가 잘 나지 않을 정도로 인기다. 낯선 메뉴에 호기심을 보이며 이것저것 추천받아 마셔보는 손님이 많다고...
스몰비어 '비어충전',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 참가 2014-04-09 11:29:58
"생맥주창업이나 호프집창업 등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캐주얼한 주점인 스몰비어는 상당히 괜찮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며 "비어충전은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과 함께 창업 비용의 거품을 최소화함으로써 서민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창업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 구독신청]...
[이재만의 성공스토리 만남]이장호 영화감독 2014-04-01 14:56:37
영화는 유신시절 통기타, 청바지, 생맥주로 상징됐던 청년문화의 탄생을 선언했으며, 호스티스 경아는 대단한 신드롬을 일으키며 70년대 멜로드라마의 아이콘으로 부상했다. 또한 삽입곡인 이장희의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한 잔의 추억’은 불후의 명곡으로 남았다. 이후 <바람 불어 좋은 날> <어둠의 자식들>...
애슐리 홍대점, 로큰롤 콘셉트 특화매장으로 오픈! 2014-04-01 10:20:00
생맥주를 제공해 젊은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애슐리 홍대점은 강화된 메뉴뿐 아니라 인디밴드, 뮤지션 등 음악을 즐기는 이들의 집합소인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미국 록 뮤지션들의 전당’ 콘셉트의 로큰롤 인테리어 특화매장으로 선보여진다. 맛있는 음식들은 물론 마이클잭슨, 마돈나, 지미 헨드릭스 등...
일본 맥주여행 '맛있는 한잔' 4選 2014-03-31 07:01:46
옆에 자리한 삿포로 맥주원에 들러보자. 공장 직송 생맥주를 양고기나 치즈, 감자, 계절 해산물 등 홋카이도산 식재를 살린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박물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연다. 아사히 슈퍼드라이로 굳힌 일본 제2위 아사히 맥주는 1889년 아사히 맥주의 전신인 오사카 맥주...
맥주전문점 지각변동 '김 빠진' 대형 맥주점…'스몰비어'서 한잔 어때? 2014-03-24 07:00:27
스몰비어는 점포크기가 33~66㎡로 500㏄ 생맥주 한 잔에 2500원, 안주 한접시 5000~1만원을 받는 실속형 맥주점이다. 친구나 직장동료 한두 명이 퇴근길에 잠깐 들러 1~2시간을 즐기고 가기에 적당한 맥주점이다. 동네상권의 허름한 치킨호프집처럼 싸구려 분위기가 아니고, 혼자서 찾기에도 어색하지 않은 깔끔한...
안정적 가맹본사 자매브랜드를 신중히 선택하면 창업 절반은 성공 2014-03-21 11:33:17
갔습니다" 2004년부터 생맥주전문점 치어스 구의점을 운영 중인 진옥희씨는 9년 간 이 브랜드와 안정된 동반성장을 경험하고 2012년 9월 기존 매장 옆에 이탈리안 파스타치킨 카페 빠담빠담 구의점을 오픈했습니다. 34평 규모로 점포비를 제외하면 9천100%만원의 개설비를 투자해 하루 평균 200만원이상의 매출을 올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