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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EF 정상회의서 무역분야 발표 없을듯…옐런 "논의 더 필요" 2023-11-14 16:28:34
제외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미국 민주당 일각에서는 IPEF가 과거 버락 오바마 행정부가 주도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의 전철을 밟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7년 취임 직후 TPP가 미국 노동자들의 권익에 반한다며 TPP 탈퇴를 선언했다. cheror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
"中에 당근 줘도 소용없다"는 美싱크탱크 허드슨 연구소 2023-11-14 10:46:05
오바마까지 역대 대통령들의 대중국 외교 전략을 자문했다. 그가 2016년 3월 내놓은 '백 년의 마라톤(The Hundred-Year Marathon)'이라는 책은 미국 내 중국 기류를 강경 흐름으로 돌리게 만든 저작으로 평가된다. 그가 오랜 중국 탐구를 통해 내린 결론이 바로 "미국은 중국에 속았다"이다. 실제로 미국은 2001년...
[이·팔 전쟁] 하마스 "5일간 휴전 조건으로 인질 석방 논의 중" 2023-11-14 08:50:50
하마스 무장조직 알카삼 여단의 대변인 아부 오바이다는 이날 텔레그램으로 낸 성명에서 "지난주 카타르 형제들이 적군에 억류된 팔레스타인 어린이 200명과 여성 75명을 석방하는 대가로, 적군 포로들을 석방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고 주장했다. 오바이다 대변인은 "휴전에는 완전한 정전이 포함돼야 하며, 가자지구 전...
"中 '립스틱오빠'도 '광군제'서 매출 급감…소비 둔화 반영" 2023-11-13 18:06:43
타오바오, 티몰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2천684억위안(약 49조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알리바바와 징둥은 지난해 처음으로 광군제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고, 올해도 구체적인 숫자를 제시하지 않았다. 두 회사는 올해 광군제 거래액과 주문 등이 지난해보다 증가했다고만 밝혔다. 골드만삭스는...
中, 미중정상회담 목전 美석학 앞세워 '협력' 메시지 적극 발신 2023-11-13 11:16:52
국제안보담당 차관보를 지냈고, 버락 오바마 행정부 때에도 외교정책위원과 국방위원 등으로 활동하는 등 미국 외교안보 영역에 영향력이 있는 석학으로 꼽힌다. 신화통신은 나이 교수가 지난 7월 인터뷰에서 이야기한 "미중은 공동의 이익을 갖고 있고, 협력해야만 하며, 이를 통해 양국은 모두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무디스, 미국 신용등급 전망 '안정적'→'부정적' 하향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13 08:10:26
타오바오와 티몰 매출 및 주문이 전년 대비 긍정적인 성장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징둥닷컴은 올해 광군제와 관련해 매출, 주문, 이용자수 모두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강조했으며, 중국 국가우정국 역시 11일 하루 동안 전국적으로 택배 서비스가 16% 증가했다고 밝히기고 했습니다. 광군제는 중국 소비 심리에 있어...
[비즈니스 인사이트] 미국 정부는 최고의 엔지니어들을 어떻게 영입했을까? 2023-11-12 17:47:15
2013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오바마 케어’를 대선공약으로 제시하고 의료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야심 차게 열었다. 그러나 사이트의 응답 속도는 느렸고 이해할 수 없는 에러 메시지가 떴으며 오류도 엄청났다. 이후 대통령은 미국 정부의 정보기술(IT) 시스템과 서비스를 전면 검토할 것을 지시한다....
中 광군제 "매출 늘었다"...거래액은 미공개 2023-11-12 17:14:50
타오바오, 티몰의 매출과 주문이 전년 대비 "긍정적인" 성장을 했다고 밝혔다고 12일 AP·AFP·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징둥은 올해 광군제의 매출, 주문, 이용자 수가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국 국가우정국은 11일 하루 동안 전국적으로 전년보다 16% 증가한 6억3천900만건의 택배 서비스가 이뤄졌다고...
中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긍정적 성장"…中 11일 택배 6억여건(종합) 2023-11-12 15:39:01
타오바오, 티몰의 매출과 주문이 전년 대비 "긍정적인" 성장을 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타오바오와 티몰에서 15% 할인이 제공된 주문이 2억1천만개에 달하며 400만여 브랜드가 매출 1억위안(약 180억원)을 초과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앞서 올해 광군제에서 8천만여개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한다고 광고했다. 징둥은...
경제 둔화 속…中소비자 '광군제'에 저가·필수·국산 제품 찾아 2023-11-12 10:58:28
타오바오, 티몰의 매출이 전년 대비 "긍정적인" 성장을 했다고만 밝혔다. '싱글의 날'이라는 뜻의 '광군제'는 2009년 11월 11일 알리바바가 처음 시작한 후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이 됐다. 2019년 광군제 때 알리바바는 24시간 동안 타오바오,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의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