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약바이오협회, `2022 제약바이오산업 데이터북` 발간 2022-12-22 16:08:07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국내외 제약바이오산업의 주요 성과지표 등 전반적인 통계를 총망라하는 `2022 제약산업 DATABOOK`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협회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과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기관 등으로부터 산업 관련 정보를 취합, 가공한 통계집을 매년 발간해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대구 수퍼파이 디자인, 5년 연속 한국건축가 협회 실내건축상 수상 2022-12-22 15:55:48
안았다. 한국실내건축가협회에 따르면 대구 뿐 아니라 비수도권에서 5년 연속 수상자는 박 대표가 처음이다. 수상작 ‘더 라운지 디케이’는 대구에서 수출입 대행업무와 유통을 주로하는 기업의 복합문화공간이다. 커피, 와인, 골프, 갤러리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한 공간에 담고자 한 프라이빗한 사교공간이다. 박...
반려동물용품 `펫마트`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3년 연속 수상 2022-12-22 10:16:08
한국프랜차이즈 대상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상을 수상해 3년 연속 수상 영예를 안았다. 펫마트는 반려동물의 안전한 의식주를 책임진다는 이념 아래 보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반려동물용품 전문 프랜차이즈다. 전국 11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지점을 통해 5...
쿠팡 vs CJ제일제당 '10원 전쟁'의 진짜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2-22 09:55:32
PB 비중이 80%인 초저가 할인슈퍼 알디의 공습 유통이 강한 유럽의 또 다른 현상은 소비자들이 PB를 선호한다는 것이다. 한국체인스토어협회 관계자는 “테스코, 세인즈베리, 아스다, 모리슨즈 등 영국계 유럽 대형 소매업체들의 PB(자체 브랜드) 비중이 40~50%에 달한다”며 “이것저것 끌어모아야 PB 비중이 20%에 채 못...
화물추적·전자문서 공유…KTNET, 물류플랫폼 공개 2022-12-21 17:36:05
21일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디지털무역물류 플랫폼인 uTH 2.0의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열었다. KTNET은 무협의 100% 자회사로, 국내 유일의 전자무역 기반 사업자다. 디지털무역물류 플랫폼 uTH 2.0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기업들이 무역과 물류 업무를 처리하는 데 편의성과...
투자 혹한기 '생존'이 화두…테크 스타트업에 주목하라 2022-12-21 16:13:33
‘위기의 한 해’21일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에 따르면 올 3분기까지 집행된 신규 벤처투자 규모는 5조3752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신규 투자금은 1조252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1% 급감했다. 특히 중·후기 단계 스타트업들은 한파가 더욱 체감됐다. 업력 3~7년 차 스타트업은 3분기까지 누적...
산업부, 전자무역시스템 신규서비스 개시…수출입 전과정 지원 2022-12-21 11:00:00
협회, 한국무역정보통신과 함께 21일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에서 디지털무역·물류플랫폼 개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기존 시스템에 수출입 화물의 운송·선적·추적과 물류비 결제까지 가능한 디지털 수출입물류 플랫폼을 추가해 서비스 범위를 물류 업무 전(全) 과정으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인삼협회, `2022 인삼 문화 심포지엄` 개최… 인삼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추진에 박차 2022-12-21 10:15:06
국회의원, 반상배 한국인삼협회장,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국장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보냈다. 반상배 한국인삼협회장은 환영사에서 "심포지엄의 주관단체로서 농경 분야 최초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인삼 문화를 국내외에 알리며 인삼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심포지엄은...
고객이 '좋아요' 해주니…시장 지배자로 우뚝! 2022-12-20 16:49:05
등 온·오프라인 유통이 80점 이상의 높은 점수로 추천지수 상위권을 차지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강세를 보여온 온라인 유통에선 인터넷쇼핑몰(84.4점), 인터넷서점(83.3점), TV홈쇼핑(82.6점) 등이 전년 대비 점수가 상승하면서 여전히 높은 추천을 기록했다. 오프라인에서는 대형서점(83.1점)이 전년 대비 소폭 오르며...
소비자 1만1055명 대상 추천기업 조사…12개 기업, 16년 연속 1위 2022-12-20 16:36:35
반면 서비스업은 유통/엔터테인먼트를 제외한 모든 산업군에서 60점대의 상대적으로 낮은 추천도를 기록했다. 치열한 서비스업 경쟁과 함께 갈수록 산업 간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서비스 수준을 비교 및 평가하는 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전년 대비 추천/비추천 비율 증감을 살펴봤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