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화영업` 내달 1일부터 `전면금지`‥금지내용과 예외사항은? 2014-03-31 14:02:15
대면 채널 가이드라인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는 올해 초 드러난 카드사 고객 개인정보 유출사건에 따른 후속대책의 일환이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은행, 보험, 카드 등 모든 금융사가 영업을 목적으로 불특정 고객에게 전화를 하는 전화영업을 원칙적으로 불허한다. 다만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한 고객에 한해 하루에 한...
전화영업 다음달부터 전면금지··금융사 스팸전화 해방되나? 2014-03-31 09:27:44
영업 목적으로 고객에게 전화하는 행위가 사실상 금지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4월 1일부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비대면 채널 가이드라인을 시행한다. 이는 올해 초 발생한 카드사 고객 개인정보 유출 사건에 따른 후속 대책이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은행, 보험, 카드 등 모든 금융사가 영업 목적으로 불특정...
내달부터 全금융사 영업목적 전화 사실상 금지 2014-03-30 06:01:17
비대면 채널 영업에대한 공통된 가이드라인이 모든 금융사에서 시행되는 것"이라면서 "자동이체서비스통지와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한도가 예전으로 돌아가는 것도 큰 변화"라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지난 1월 카드사에서 1억여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비대면채널 가이드라인 마련에...
[IoT가 바꾸는 산업] 백화점 가니 스마트폰이 말을 거네~ "당신에게 딱 맞는 핸드백, 콕 찍어 알려드립니다" 2014-03-27 07:01:05
때마다 그의 동선에 따라 메시지는 바뀐다. 고객 동선 따라다니며 마케팅 미국 벤처기업 샵킥(shopkick)이 지난해 11월부터 미국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와 손잡고 이 같은 서비스를 시작했다. 애플 아이비콘 기술 기반의 ‘샵비콘’ 서비스로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지점에 먼저 적용했다. 근접 마케팅이 가능한 아이비콘...
은행 정기예금 1%대 '바닥 금리' 즐비 2014-03-25 06:01:07
특판예금까지 실종된 상황에서 일부 은행들이 온라인 고객 확대 목적이나 사은행사 등으로 예금 금리를 높이기는 하지만 폭이 크지는 않다. 하나은행은 이달 17일부터 주력 정기예금 상품인 e-플러스 정기예금 기본금리(12개월 기준)를 2.7%에서 2.75%로 높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고객을...
[So what-정경호의 벼랑 끝 소통이야기] 무의식적 행동이 진심을 말한다 2014-03-18 09:30:00
신뢰감을 표현한 다음에 비로소 고객의 욕구를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 해결안을 제시하고 설명하는 것이다. 어느 정도 상품 설명을 마치면 고객이 구매를 선택하는 단계로 넘어간다. 그러나 상품의 이점이나 혜택 등에 대해서 공감했던 고객이 어떤 핑계를 대면서 코를 문지르는 경우에는 분명 다른 거절의...
"이라이콤, 사상 최대 실적 전망"-한화투자증권 2014-03-18 08:50:52
아이폰6(아이폰에어)는 기존의 4.0인치보다 대면적인 4.7인치 사이즈로 출시가 예상되고 추후에 5.5인치 모델도 출시할 것”이라며 “BLU는 사이즈가 커질수록 ASP가 상승하고, 작은 디스플레이로 인한 불만을 해결해 줄 것으로 보여 판매량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이어 “이라이콤은 전세계...
당국 '2차 유출' 국민·롯데·농협카드 특검(종합2보) 2014-03-17 18:39:29
등 비대면 영업에 대한 통제 방안을이달 말까지 확정하기로 했다. 시·도지사가 감독하는 대부업체와 대부중개업체 중 금감원의 직권 검사 대상에대해서는 개인정보 불법 유통·활용 차단 조치를 적극 이행하도록 지도해 나가기로했다. 또 금융회사가 제3자·계열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달 말까지 점검해...
당국 '2차 유출' 국민·롯데·농협카드 특검(종합) 2014-03-17 15:32:51
유통에 대한 24시간 감시 체제에 돌입하는 등 카드사 고객 정보 2차 유출에 따른 금융 사기 피해 차단에 나섰다. 이미 영업정지 3개월 상태인 정보 유출 카드사의 전·현직 임직원에 대한 제재규모와 수위는 예상보다 훨씬 높아질 전망이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신용평가사 코리아크레딧뷰로(K...
[비즈니스 교육·연수 단신] 제3기 공공브랜드 전문가 과정 등 2014-03-14 07:01:06
교육 한경아카데미는 마케팅, 세일즈, 고객상담사 등 고객과 대면하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리더 능력개발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매너와 효과적인 자기연출, 마케팅전략 수립, 대인관계를 위한 카네기 교육, 커뮤니케이션 스킬, 프로 서비스 마인드 함양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1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