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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한전 부지 입찰 '총력전' 나선다 2014-09-18 12:22:58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한전 본사 부지를 그룹의 글로벌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게 될 통합 사옥과 자동차 테마 파크, 컨벤션센터, 한류체험 공간 등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해당 부지가 서울 중심에 자리한 상징성을 감안해 업무와 문화, 전시 등이 조화를 이룬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는 것. 한전 본사...
<한전부지 3.3㎡에 4억4천만원…'승자의 저주'되나> 2014-09-18 11:45:25
현대차 "한전부지에 영구 입주…미래가치 반영" 현대차그룹이 한전부지를 10조5천500억원에 낙찰받으면서 적절성 논란이 일고 있다. 이는 부지 감정가인 3조3천346억원보다 3배 이상 높은 금액인데다, 4조원 안팎이 될 것이라는 시장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은 것이다. 한전부지 면적이 7만9천342㎡인...
`10조원 베팅` 현대차 한전부지 새주인 됐다··삼성과 맞대결 승리 2014-09-18 10:56:21
이 금액은 감정가의 약 3배 규모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차·기아차·모비스 3개 주력 계열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에 참여했다. 3개 회사는 일정 비율로 땅값을 분담해 비용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국전력의 삼성동 부지는 축구장 12개 정도의 크기인 총 7만9342㎡ 규모다. 삼성동 한전부지는 작년 말 장부가액 기준...
[특징주] 한국경제TV, 제일모직 상장 기대감 `상한가` 2014-09-18 10:56:02
제일모직으로 이름을 바꾼 삼성에버랜드는 한국경제TV 최대주주인 한국경제신문 지분 5.9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는 앞서 지난 5월부터 삼성그룹의 지배구조 개편과 함께 삼성에버랜드의 지분 가치가 부각될 때마다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제일모직은 이르면 내일(19일)...
한전부지 새주인 `현대차 컨소`‥낙찰가 10조5,500억원 2014-09-18 10:46:00
삼성그룹과 현대자동차그룹이 경쟁해 높은 관심을 불렀습니다. 삼성은 삼성전자 단독으로, 현대차는 기아차와 현대모비스 등과 컨소시엄을 이뤄 입찰에 참가했습니다. 또다른 입찰 참가 기업이 있었는지는 보안상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한전 부지에 자동차 테마파크를 비롯해 서울시의 상징적 랜드마크를...
현대차, 3조3000억 한전 부지 주인됐다 "서울의 랜드마크로 조성" 2014-09-18 10:42:20
초대형 매물로 평가된다. 삼성은 입찰 마지막 날까지 고심을 거듭하다 마감 시간인 오후 4시가 지나서야 삼성전자의 단독 참여로 경쟁에 뛰어들었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29일 "한전부지가 갖는 상징성을 감안해 공공성에 근거해 한전부지를 서울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통해...
[장 초반 특징주] 네이버, 와이디온라인, 바이오랜드, 쌍방울, 라이브플렉스, 삼성화재 2014-09-18 10:35:23
받아 일본 증시에 상장 소식 와이디온라인 ▲ 삼성전자의 `게임캐스트`의 운영대행 계약을 체결소식 이틀째 상승 바이오랜드 ▲ SK그룹으로 지분매각 검토중 쌍방울 ▲ 중국 진출 기대에 2거래일 연속 상한가 이어 상승세 라이브플렉스 ▲ 네이블 인수 호재로 가격제한폭까지 상승, 네이블은 급락 삼성화재 ▲ 자사 보통주...
<특징주> 바이오랜드, 지분 매각 추진에 급등 2014-09-18 09:08:19
검토한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 18일 코스닥시장에서 바이오랜드는 오전 9시 5분 현재 전날보다 6.05% 오른 2만2천800원에 거래됐다. 바이오랜드는 전날 "최대주주 외 4명의 주주가 SK그룹에 지분을 넘기는 방안을검토하고 있다"고 공시했다. SKC[011790]도 바이오랜드 지분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삼성전자ㆍ현대차 , 한전 부지 입찰 결과는… 2014-09-18 08:40:46
수 있을까한전 부지 입찰에 재계 1,2위인 삼성그룹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참여했다. 한국전력 부지는 서울 강남의 노른자 땅으로 축구장 12개를 합친 면적에 감정가만 3조3000억 원에 달한다. 낙찰 가격이 4조~5조 원대로 뛸 수 있는 초대형 매물로 평가된다. 삼성은 입찰 마지막 날까지 고심을 거듭하다 마감 시간인 오후...
문화수도 광주의 랜드마크, 유·스퀘어 2014-09-18 07:01:13
브랜드인 유·스퀘어는 지난 2006년 설립됐다. 이후 현재까지 문화수도인 광주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이다. 광주의 첫 관문인 유·스퀘어는 교통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터미널 내에 우체국, 은행, 경찰지원 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버스 시간, 노선, 분실물, 미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