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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롯데·농협 카드, 영업점 '비상근무' 2014-01-22 17:08:35
소재 카드센터 운영시간 마감은 오후 10시까지로 2시간 30분 늘렸다. 해당 카드센터의 개소시간은 오전 10시다. nh농협카드의 경우 전국 nh농협은행에서 오후 6시까지 카드 재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카드 관련 업무를 연장 실시한다. 이 가운데 200여곳의 거점영업부는 오후 9시까지 연다. 한편 kb국민, 롯데, nh농협 등...
국민·농협·롯데 비상근무체제 돌입(종합) 2014-01-22 16:49:28
전날부터 전국 롯데백화점 31개소, 롯데마트 64개소 카드센터 운영시간을 전날부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기존보다 2시간 30분 연장했다고 밝혔다. 전국 롯데카드 76개소 영업점은 이날부터 주말을 포함해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운영하기로 했다. 또 이들 금융사는 콜센터 대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정보유출 대책발표…소비자들 "실질적 보상해야"> 2014-01-22 15:47:19
정부가 22일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 사태의 재발을 막기 위한 대책을 내놨지만 소비자들은 못 미덥다는 반응이다.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에 대한 분노가 가라앉지 않은 데다 2차 범죄로전이될 가능성에 대해서도 아직 불안해하는 모습이 역력하다. 이날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안 롯데카드...
<당국이 제시한 개인정보 유출 10가지 점검 사항> 2014-01-22 15:22:19
금융당국이 제시한 개인정보 유출 관련 필수 점검 사항 10가지다. ▲유출된 정보가 이미 회수돼 고객의 피해 가능성이 없으니 '기존카드'를 그대로 사용해도 된다. ▲카드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메시지(SMS) 서비스'를신청하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결제내역을 고객에게...
증권사들 고객정보관리 '비상'…전방위 대책에 총력(종합) 2014-01-22 14:11:35
전산망'을 분리해 PC 두 대를 사용하도록 전산센터의 물리적 망분리 작업을 진행하고, 개인정보보호 솔루션 도입을 추진 중이다. 이번에 정보유출 사고가 난 카드사와 같은 계열인 NH농협증권은 NH농협카드와고객정보를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마찬가지로 계열사 고객정보가 유출된 KB투자증권은...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4:00 2014-01-22 13:50:26
KB금융,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3개사에대해 앞으로 3개월간 신규 카드발급 정지를 포함한 부분적 영업정지 방안을 보고한것으로 전해졌다. ■ 현오석 "카드사에 징벌적 과징금 매긴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2일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 사태의재발을 막기 위해 카드사에 징벌적 과징금을...
한화투자증권, 조직개편 및 인사 단행 2014-01-22 11:24:07
리테일 지원실장은 고객중심 영업과 자산 증대를 위한 전략을 세우는 업무를 담당한다. 그밖에 기존의 상품연구소를 리테일에서 분리해 상품전략팀으로 개편, 대표이사직속 조직으로 바꿨다. 상품전략팀은 전사 관점에서 전체 금융상품 영업전략을 조율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조직개편에 따른...
한화투자증권, 조직 개편…'경영 체질 개선' 나섰다 2014-01-22 11:06:16
금융상품 영업전략을 조율하고 영업방식 모델 전환을 추진할 콘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증권사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본격적인 경영개선과 함께 조직 안정화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발령은 아래와 같다. 영남지역사업부 사업부장 박종철 재경1지역사업부 사업부장...
<증권사들, 고객정보 유출 '안전지대' 아니다> 2014-01-22 04:03:04
파문이 일파만파로 번지는 가운데 증권사들도 고객정보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증권사라고 다른 금융기관보다 뛰어난 보안 시스템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닌 만큼비슷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다만 증권사가 보유한 고객정보는 대출이력이나 신용등급 등 주요 정보가 빠져있어 은행...
[카드 정보유출 후폭풍] CVC 3자리 노출안돼 카드복제는 불가능…재발급 받는게 안전 2014-01-21 20:46:36
롯데, nh농협 등 신용카드 3개사의 고객정보 유출 파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국민 대부분의 정보가 빠져나간 상황이다 보니 불안감은 커지는 양상이다. 금융감독원과 카드사에 접수된 주요 문의 사항을 중심으로 소비자 대처 요령 여섯 가지를 문답으로 알아본다. q. 유출 여부를 확인하려고 해도 카드사 콜센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