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브랜드와 소비자…끈끈한 친밀감이 名品 만든다 2014-03-27 07:10:01
신뢰와 만족을 준다. 명품이 비싼 건 이러한 가치를 인정받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 누구나 인정하는 ‘품격’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한다. 요즘은 명품 홍수시대이기도 하다.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상품마다 명품을 내세우고...
KCC 창호대리점 ‘이맥스클럽’ 전국 56개로 확대 2014-03-19 10:41:29
확보하게 됐다. KCC는 이맥스 클럽 회원사를 대상으로 창호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제, 건축물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창호 단열기준 강화 등 에너지 관련 제도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법안 통과에 따른 창호 리모델링 수요 증가 등 창호 시장과 관련 기술에 대한 간담회도 함께 진행했다. KCC 관계자는 “이맥스 클럽은 KCC의...
[새봄 새가구] 장수돌침대, "별이 다섯개"…22년 국민 건강 잠자리 '파수꾼' 2014-03-19 07:00:02
만족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품질·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힘써왔다. 그 결과, 3년 연속 대한민국 명품브랜드(한국경제신문), 7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한국소비자포럼), 3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한국표준협회) 수상 등을 통해 ‘명품 침대’로 인증받았다....
중장년 채용 중소기업 인식 `좋아졌다` 2014-03-10 06:23:00
‘희망센터’)의 종업원 10인 이상 기업회원 307개사를 대상으로 `2014년 중소기업의 중장년 채용계획 및 채용인식 실태조사` 결과, 베이비부머 은퇴가 본격화된 4년전(2010년)에 비해 중장년 채용에 대한 중소기업의 인식이 ‘좋아졌다’(51.8%)가 가장 많았고, ‘보통이다’(46.6%), ‘나빠졌다’(1.6%)가 그 뒤를...
[직업과 경제의 만남] (19) 같으면서 다른 맛, 조리사들의 독점적 경쟁 2014-03-07 17:39:02
여러 레시피가 존재하다보니 먹을 때마다 만족감이 달라지고, 특히 외국인의 경우 이런 이유로 한식에 대한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스러운 점이 하나 있다. 한식의 다양한 레시피가 문제라면, 대한민국 사람들은 왜 지금껏 식당마다 다른 음식 맛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지 않았느냐...
BYC "남성내의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 2014-03-07 14:28:12
제품개발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고 품질 경쟁력을 강화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9년부터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 소비자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약손명가, ISO9001 국제 인증 획득!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 2014-02-24 17:44:02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 주는 제도다. 약손명가는 이번 인증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기준을 성정해 세계시장에서도...
롯데리아, 일부 품목 2.5% 가격인상 2014-02-10 09:33:17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상은 자체적으로 원가 및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했지만 수입산 원재료의 수요, 공급 불균형에 따른 가격상승 및 기타 경제적 요인들의 지속적인 비용인상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고객부담을 최소화하는 수준에서 결정됐다"며 "향후 향상된 품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만족으로 보답 할 것"이라고...
한경 주거문화대상 수상 공실 없는 임대사업 3.3㎡당 500만원 2014-02-06 12:55:00
최상의 품질로 고객만족을 선사한다. 평범한 평면적 설계를 벗어나 주거공간을 분리한 알파룸 구조를 도입으로 작은공간에 혁신설계를 이뤄냈다는 평가로 찬사가 이어지며 지난 해 후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도 도시형생활주택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분양가도 저렴하다. 3.3㎡당 500만원대로 저렴하게 책정되었으며...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생명, 품질경영 실천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2014-01-23 10:00:00
만족, 품질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현장중심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보험상품의 최초 판매부터 계약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해 무결점 영업을 추진한다는 것이 품질경영의 핵심이다. 과정중심의 정도영업 문화를 정착하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향상시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것이다. 신한생명은 고객만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