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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게임쇼 코리아 2014' 수출 246억 원, 관람객 6만 명, 목표치 초과 2014-05-26 10:55:27
스마트콘텐츠, 가상·증강현실 등의 다양한 융합 콘텐츠가 출품되었다. 이밖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세대별 놀이터와 체험형 콘텐츠 공간, 각종 로드 프로모션, 현장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콘퍼런스 등이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상반기 최대의 '가족 엔터테인먼트의 장(場)'으로서 면모를...
가족이 함께 받는 소방재난체험으로 안전교육 저절로 2014-05-25 14:26:19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은 서울시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 가족들을 초청해 가족이 함께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각종 재난 재해 현장에서 시민들의 재산과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보답 차원에서 마련됐는데 참여한 가족들은...
굿게임쇼코리아2014, 화려한 막을 올리다 2014-05-22 17:55:58
아래, ▲전시·체험관 ▲주제관 ▲기획전시관 ▲해외국가관과 콘퍼런스, 수출상담회, 게임산업상생포럼, 부대행사 등이 별도로 진행된다. 폭력성ㆍ사행성ㆍ선정성을 최소화한 기능성 게임을 비롯하여 교육용 로봇ㆍ 스마트콘텐츠ㆍ가상·증강현실 등의 융합 콘텐츠를 전시 체험할 수 있고, 각종 문화 공연, 현장 경품...
굿게임쇼코리아2014, 킨텍스서 23일 개막…301개사 참가 확정 2014-05-21 17:58:40
주제 아래, ▲전시·체험관 ▲주제관 ▲기획전시관 ▲해외국가관과 콘퍼런스, 수출상담회, 투자 워크숍, 부대행사 등이 별도로 진행된다. 폭력성ㆍ사행성ㆍ선정성을 최소화한 기능성게임을 비롯해 교육용 로봇ㆍ 스마트 콘텐츠ㆍ가상?증강현실 등의 융합 콘텐츠를 전시 체험할 수 있고, 각종 문화 공연, 현장...
굿게임쇼코리아2014, 킨텍스서 23일 개막…301개사 참가 확정 2014-05-21 16:40:31
주제 아래, ▲전시·체험관 ▲주제관 ▲기획전시관 ▲해외국가관과 콘퍼런스, 수출상담회, 투자 워크숍, 부대행사 등이 별도로 진행된다. 폭력성ㆍ사행성ㆍ선정성을 최소화한 기능성게임을 비롯해 교육용 로봇ㆍ 스마트 콘텐츠ㆍ가상?증강현실 등의 융합 콘텐츠를 전시 체험할 수 있고, 각종 문화 공연, 현장 경품...
'굿게임쇼 코리아 2014', 킨텍스에서 만나요 2014-05-21 11:52:45
기능성게임을 비롯하여 교육용 로봇, 스마트콘텐츠, 가상·증강현실 등의 융합 콘텐츠를 전시하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세대별 놀이터와 모션 디바이스 등의 체험 공간과 각종 로드 프로모션, 현장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콘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진행하여 풍성한 '가족 엔터테인먼트의 장(場)'을...
안전보건공단-SK하이닉스, 가상안전체험 콘텐츠 공유 나서 2014-04-25 10:00:00
안전보건공단이 SK하이닉스와 손잡고 산업현장 가상안전체험 콘텐츠 공유 확대에 나선다. 안전보건공단은 25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SK하이닉스와 가상안전체험 영상콘텐츠 공동사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공동 노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안전보건공단은...
원하는 작물 대신 가꿔주고 체험도 가능한 '가상농장' 2014-03-03 11:28:46
해남에 위치한 농장에서 농부가 가상농장 회원을 대신해 작물을 안전하게 가꿔주며, 회원은 이 모습을 cctv를 통해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상농장 어플도 개발 중으로, 오는 5월쯤 회원들에게 서비스할 예정이다.회원이 실제로 농사를 짓고 싶다면 언제든지 농장을 찾아 체험도 가능하며, 6~7월에는 단체...
에코드라이브, 안전·연비 30% 이상 향상 2014-02-04 14:02:05
2013년 에코드라이브 체험교육을 받은 운전자 4,993명에 대해 교육평가시스템을 통해 효과를 분석한 결과 34%의 연비 향상과 23%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을 자제하는 등 운전습관 개선이 교통사고 감소 뿐 아니라 연비 향상, 온실가스 저감 효과까지 가져와...
영화 '토탈리콜' 같은 세상이 우리앞에 펼쳐진다…기억 주입 '대체현실' 5년내 상용화 2014-01-21 21:00:24
것이 특징이다. 대체현실을 구현하려면 가상현실 기술에 인지·뇌과학을 접목해야 한다. 산업연구원은 현재 기술 발전 속도에 비춰볼 때 2020년께 단순체험형 대체현실 기술이 보급되고 2030년 이후에는 산업화가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나 우울증 치료 등 정신·심리 의료 분야에 활용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