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복 D-1…보양식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밥솥으로 뚝딱" 2013-07-12 11:38:22
*조리방법: 1. 닭의 배 아래 양쪽에 칼집을 내어 구멍을 뚫는다. 2. 손질한 닭의 뱃속에 불린 찹쌀을 채워 넣는다. (찹쌀은 2시간 정도 불리는 것이 좋다.) 3. 닭 안에 수삼, 대추, 마늘을 넣어서 다리를 엇갈리게 하여 고정시킨다. 식성에 따라 걸쭉한 국물을 원하면 찹쌀의 반을 닭의 밖으로 꺼내 조리한다. 4. 3을...
[한경창업마당] 롯데월드 푸드코트 창업 외 13건 2013-07-05 10:00:00
조리가능한 한식으로 재료마진율이 타 메뉴에 비해 좋은 아이템입니다. - 문의:010-6644-1212 가산디지털단지역 소자본커피테이크아웃창업 - 지역: 금천구 가산동 - 프랜차이즈 종류 및 추천: 가산디지털단지역이디야커피창업,구로디지털단지역이디야커피창업,을지로입구역그릴드치즈창업,여의도역소자본커피전문점창업 -...
[Travel] 푸른 바다 그리고 원시림…'캠핑천국' 日 대마도 "몸만 오세요" 2013-06-30 18:04:07
해안…병풍같은 녹음 장관 텐트부터 조리도구·침낭 등 캠핑 모든 물품 대여 간편 거제도의 두 배도 안 되는 작은 섬에 그렇게 많은 비경을 감추고 있는 줄 몰랐다. 에보시다케에서 바라본 풍경은 일본 최고의 절경이라는 미야기현의 마쓰시마 못지않았다. 쭉 뻗은 삼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선 웅장한 숲은 마치 금방이라도...
발리에서 `힐링`하고 싶다면? 2013-06-26 18:16:14
다소 매콤한 맛으로 씨푸드를 조리해 주기도 하니 미리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대나무가 짜임새 있게 엮인 통에 나오는 쫀득쫀득한 밥과 함께 먹어보자. 별이라는 뜻의 쌉사름하면서도 톡 쏘는 맛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다. 또 한 가지 이곳의 명물인 옥수수 구이는 한창 배가 부른 때 먹어도 들어갈 만큼 맛이 좋다. ▲...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호수공원 등 자연환경 최대한 살려 2013-06-26 15:30:00
조리의 기능이 강화된 다기능 보조 주방을 선보인 것. 밥솥장, 다용도 걸이, 비닐 수거함 등까지 섬세하게 디자인했다. 현관 공간을 활용해 청소 도구함과 수납공간을 꾸몄고 복도에는 코너리스 마감으로 안전과 디자인을 함께 살렸다. 특히 전용 110㎡형에는 주방 옆에 가족실을 뒀다. 여기는 강화유리 벽체로 시공할 수...
롯데마트, 압력밥솥 사면 직화오븐 '공짜' 행사 진행 2013-06-20 16:15:57
음식 조리가 가능해 휴가철이면 특히 수요가 급증한다.‘압력밥솥 3~4인용’을 전점 3000세트 한정으로 6만4000원에, ‘5~6인용’을 전점 2천세트 한정으로 6만9000원에 판매하며 해당 상품 구매 시 ‘직화오븐’을 증정해 개별 구매할 때보다 35%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한편, 지난 5월에는 필수 기능만 강화한 ‘로봇...
롯데마트 고속도로 매장, 피자가 제일 잘나가네 2013-06-17 17:01:27
일반 매장의 3배 수준이다. 이어 프라이드 치킨, 물티슈, 초밥, 훈제오리 슬라이스 등이 매출 상위 5개 품목에 들었다. 판매량 기준으로는 박카스, 초밥, 물티슈, 피자, 삼다수(500㎖) 등이 1~5위였다. 오신영 마장휴게소 점장은 “매출 동향을 반영해 조리식품 매장을 기존보다 4배가량 넓히고 소포장 신선식품과 냉동식품...
고속도로 마트서 가장 많이 사먹는 것 '김밥'인 줄 알았더니… 2013-06-17 08:24:39
일반 매장의 3배 수준이다. 이어 프라이드 치킨, 물티슈, 초밥, 훈제오리 슬라이스 등이 매출액 상위 5개 품목에 속했다. 판매량 기준으로는 박카스, 초밥, 물티슈, 피자, 삼다수(500㎖) 등이 1∼5위였다. 롯데마트 마장휴게소는 매출 동향을 반영해 조리식품 매장을 기존보다 4배가량 넓히고 소포장 신선식품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60대 이상 10명이 근무 중이다. 50대 이상이 주방조리 인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것도 특이한 일이다. ○해외시장에서 슬로푸드로 자리매김 본죽은 세계적인 반(反) 패스트푸드 정서와 건강식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슬로 푸드인 죽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미국, 중국, 일본시장에 진출했다. 2006년 미국...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도입돼 있는 싱가포르의 높은 생활수준을 반영해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인 ‘파리크라상’ 이상의 최고급 베이커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2020년까지 싱가포르에 50개 매장을 열어 다점포망의 이점을 살리는 한편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을 선호하는 현지 특성에 맞춰 다양한 조리빵을 함께 선 보이는 현지화 전략도 펼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