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사, 식자재 유통 새 먹거리로 키운다 2023-09-13 18:00:58
설탕 브랜드 ‘큐원’으로 유명한 삼양사의 식품부문이 식자재 유통 사업을 새 먹거리로 점찍었다. 밀가루, 설탕, 알룰로스 등 식자재를 제조하며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쌓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개인 소비자 직접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자영업자 겨냥한 자사몰삼양사는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Start-up Invest] 스페이스애드, 73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한화투자증권 신규투자사로 참여 2023-09-13 16:51:48
콘텐츠를 선보이며 공간과 브랜드, 공간 이용객을 잇는 오피스 미디어 기업이다. 현재 서울 중심업무지구(CBD), 강남권역(GBD), 여의도권역(YBD), 분당판교권역(BBD) 등 핵심 비즈니스 권역에 자리한 9,000평 이상 규모의 이른바 프라임오피스 빌딩들을 중심으로 오피스 미디어 커버리지를 넓히고 있다. 스페이스애드의...
설탕회사 삼양사, 식자재 사업 새 먹거리로 정조준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9-13 15:47:16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기업간거래(B2B) 뿐만 아니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직접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국제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대폭 감소했던 수익성을 정상화 해야 하는 과제도 안고 있다. 자영업자 겨냥한 자사몰 선보여삼양사는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서브큐’의 자사몰인 ‘삼양 서브큐몰’을...
폴스타코리아, 수원·대전서 팝업스토어 운영 2023-09-12 10:25:56
폴스타코리아가 소비자들의 일상으로 찾아가 브랜드와 제품의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전시 및 시승 행사다. 온라인으로만 차를 판매하는 폴스타는 지난해 4월 이후 현재까지 19번의 투 온 투어를 통해 약 28만명의 소비자와 소통하고 3,000여 회가 넘는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오프라인에서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2023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스타트업 CEO] 브랜딩을 통한 반려동물 아이디어 상품을 제조하는 스타트업 ‘펫투데이’ 2023-09-12 00:15:06
체험단 이벤트 등 주기적으로 사용자들과 소통을 진행하며 판로를 개척한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펫투데이는 반려동물 산책 물병을 만들던 스타트업에서 출발했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시장 선도 기업이 되고 싶다”며...
'그들만의 리그' 넘어…'영리치' 문화축제 된 KIAF-프리즈 2023-09-08 18:35:10
이도 있었다. 신세계, 멀버리 등 백화점과 명품 브랜드들이 KIAF-프리즈 행사에 ‘숟가락’을 얹은 이유도 이들 영리치를 잡기 위해서다. 이런 모임에 끼는 필수 조건은 그림을 사는 것이다. 어느 정도 이름값 있는 작가의 그림을 사는 사람도 많지만 아직 꽃봉오리를 틔우지 못한 신진 작가를 찾는 이가 더 많다. 한 30대...
코리아나 화장품 라비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11년 연속 수상 2023-09-08 09:26:23
성분인 '파워셀™'을 브랜드 핵심 성분으로 적용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국책과제를 통해 탄생한 '시그날로좀™'을 추가 적용해서 피부 근원의 힘을 강화하는 기술력을 지닌 브랜드로 거듭났다. 이러한 기술력이 집약된 베스트셀러 제품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에스(80ml/95,000원)'는...
"더 많이 먹을 걸" 후회하더니…3개월 새 600만개 팔렸다 2023-09-07 21:10:21
속속 복귀하고 있다. 좋아하는 상품과 브랜드를 적극 소비하는 ‘팬슈머’(팬+컨슈머)의 영향력이 커지자 식품 업계가 적극적으로 재출시 요청에 화답하면서다. 기업 입장에서 기존 제품 재출시는 검증된 상품으로 매출 증진을 꾀할 수 있고, 소비자와 소통한다는 이미지도 부각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다. 롯데웰푸드가 8년...
YBM, 공식 캐릭터 '와옹' 공개… 소비자 소통 강화 2023-09-07 10:21:09
어학 공부를 하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습을 응원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와옹(Waong)' 캐릭터를 공개했다. '와옹'은 독창적인 고양이 캐릭터로, 가슴에 있는 Y 모양의 엠블럼, B 모양의 선글라스, M 모양의 귀가 특징이다. 와옹 이미지와 캐릭터에 관한 자세한 소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BI 선정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에 뽑힌 韓 회사 [Geeks' Briefing] 2023-09-06 18:22:07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해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비두, 70억원 유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회사 모비두가 70억원 규모 시리즈B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키움인베스트먼트, 브이플랫폼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하나증권이 투자했다. 누적 투자액은 170억원이다. 모비두는 6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