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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물가 1.0% ↑…코로나19 '집콕'에 가공식품 가격 올라(종합2보) 2020-04-02 11:44:31
확산 우려로 소비패턴이 바뀌면서 품목에 따라 물가 상승률이 엇갈렸다. 감염 예방을 위해 외출을 자제하면서 가정 내 식재료 소비가 증가했고 가공식품과 축산물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 반면 외식비 상승률은 0.9%에 그쳤고 콘도와 호텔 이용료는 하락했다. 국제유가 하락으로 석유류 가격 상승세가 둔화하고 있고,...
3월 소비자물가 1% 상승…근원물가 증가폭 IMF 이후 최저 2020-04-02 10:38:34
올라선 뒤 2월 1.1%, 3월 1.0%로 석 달 연속 1%대를 나타냈다. 품목별로 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 패턴이 변화하면서 가격 등락이 엇갈렸다. 지난달 서비스물가 상승률은 0.5%로, 1999년 12월(0.1%) 이후 최저였던 2월(0.4%)에 이어 낮은 수준에 머물렀다. 서비스물가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외식 물가는 가격 상...
마스크 가격 여전히 4,000원대…호텔숙박료 10년만에 최저 2020-04-02 09:43:25
패턴이 변화하면서 품목마다 가격 등락이 엇갈렸다. 지난달 서비스물가 상승률은 0.5%로, 1999년 12월(0.1%) 이후 최저였던 2월(0.4%)에 이어 낮은 수준에 머물렀다. 서비스물가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외식 물가는 가격 상승 요인이 많은 연초인데도 0.9% 상승에 그쳤다. 호텔숙박료는 5.2% 하락해 2010년 8월(-9.4%)...
3월 물가 1.0% 상승…"코로나19로 가공식품·축산물↑"(종합) 2020-04-02 08:51:24
패턴이 변화하면서 품목마다 가격 등락이 엇갈렸다. 지난달 서비스물가 상승률은 0.5%로, 1999년 12월(0.1%) 이후 최저였던 2월(0.4%)에 이어 낮은 수준에 머물렀다. 서비스물가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외식 물가는 가격 상승 요인이 많은 연초인데도 0.9% 상승에 그쳤다. 호텔숙박료는 5.2% 하락해 2010년 8월(-9.4%)...
[그래픽]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2020-03-30 14:24:44
생활로 인해 지난달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역대 최대폭 증가했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월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34.3% 증가했다. 품목별로 보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이나 외식을 삼가면서 온라인쇼핑을 통한 먹거리 배송 수요가 늘어 식품 매출이 92.5% 급등했다....
'집콕'에 온라인 식품 매출 93% 급증…오프라인 유통은 '울상' 2020-03-30 11:00:05
동향 통계를 개편한 이후 온라인 부분 최대 증가율이다. 품목별로 보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이나 외식을 삼가면서 온라인쇼핑을 통한 먹거리 배송 수요가 늘어 식품 매출이 92.5% 급등했다. 마스크를 비롯한 위생상품 판매도 늘면서 생활·가구 매출은 44.5% 증가했고, 아동·유아 40.6%, 도서·문구와 화장품 각 37.5%,...
코로나19 이후 소비 회복되면…가장 먼저 '찜'해야 할 종목은 2020-03-29 17:15:04
2009년 3월(72.8) 이후 가장 낮았다. 다만 모든 품목에서 소비가 위축됐던 금융위기 때와는 달리 품목별로 차이가 나타났다. 여행(-16포인트)과 외식(-12포인트)이 가장 크게 줄어든 반면 의류(-9포인트)와 내구재 소비(-8포인트)의 하락폭은 상대적으로 작았다. 이달 들어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된 것으로 알려진 중국은...
코로나19에 10명중 8명 '집밥'먹는다…가정간편식 의존도 높아져 2020-03-22 11:12:33
동네 중소형마트(45.8%)였다. 품목 별로는 집밥을 대체하면서도 장기 보관이 가능한 즉석밥과 라면, 생수 등의 구입이 늘었다. 또 개학 연기로 자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핫도그와 피자, 돈가스 등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구매도 증가했다. 30대는 즉시 취식용(46.2%)보다는 비축용(49.6%)으로...
언택트 소비 확산…7백만원대 침대도 온라인으로 구매 2020-03-16 14:49:52
코로나 영향으로 외식 수요는 줄고 있는 반면, 배달 음식, 간편 밀키트 상품 수요와 더불어 직접 요리하는 고객도 늘고 있는 것.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식재료의 인기에 백화점 신선식품 온라인 매출은 5배나 올랐다. 신세계는 올해 초 SSG닷컴 내 ‘백화점 식품관’을 새롭게 열었다....
한은 "코로나19, 사스·메르스 때보다 금융시장 회복 느려" 2020-03-12 12:00:05
문화·여가·외식 등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 소비가 상당 폭 둔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과거와 비교해 온라인쇼핑 등이 많이 늘어난 점은 오프라인 부진을 일부 상쇄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만약 상황이 호전되면 재화 소비는 비교적 빠르게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다. 서비스교역 측면에서는 중국인 관광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