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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원가절감 총력…"마힌드라와 티볼리 부품 공동구매" 2019-07-31 08:41:00
등으로 비용을 줄인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쌍용차는 재고 부담에 따라 평택공장 2라인에서 생산하던 코란도 투리스모를 지난달 단종시켰고, 이달에는 전체 공장을 나흘 동안 셧다운 하는 등 재고 줄이기에 나선 바 있다. 평택공장 2라인은 2021년부터 생산을 재개할 예정으로 현재 개발 중인 준중형 전기차를 포함해 새로운...
쌍용차, 車판매 호조 불구 기술투자·비용증가로 2분기 영업손실 확대 2019-07-29 15:06:54
증가 원인 -하반기 경쟁차종 증가 영업비용 추가 증가 우려 -"신차·공격적인 판매전략 통해 손익 개선 도모" 쌍용차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49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적자 폭이 213억원 늘었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29일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9천350억원으로 0.72%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약...
쌍용차, 차는 잘 팔았는데…상반기 770억원 적자 2019-07-29 11:56:54
전략도 유지한다. 문제는 국내 시장의 경쟁 심화다.쌍용차의 경쟁 차종이 늘었다. 티볼리는 4년 연속 가솔린 suv 판매 1위를 기록한 쌍용차의 주력 모델이다. 기존 소형 suv 시장을 현대차의 코나와 양분하고 있었지만, 최근 현대차가 베뉴, 기아차가 셀토스를 출시하며 이들과의 경쟁에 나서야 한다. 준중형 suv인 코란도...
쌍용차 2분기 영업손실 491억원…적자 확대(종합) 2019-07-29 10:57:02
3개 차종 출시에 따라 작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7만277대로 집계됐다. 쌍용차는 영업손실 확대와 관련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제품과 기술개발에 투자가 늘어나면서 겪는 경영정상화 과정"이라며 "이런 투자 결과로 최근 공격적인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판매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하반기에...
쌍용차, 상반기 최대 실적에도 손실 확대 2019-07-29 10:33:18
3차종의 연이은 신제품 출시 영향으로 내수가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하면서 16년 만의 최대 판매(2003년 상반기 7만2,758대)를 달성한 데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매출 역시 내수 판매 증가 및 제품 믹스 변화 영향으로 판매 증가율을 상회하는 6.7% 증가세를 기록한 데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상반기...
현대기아차 해외판매 9,000만대...`아반떼` 최다 2019-07-29 07:03:31
빠르게 해외 시장을 개척해 나갔다. 차종별로 보면 `2013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현대차 아반떼(해외 판매명 엘란트라)가 중국 전략형 모델을 포함해 1천23만8천452대로 가장 많았다. 또 소형 승용인 엑센트(중국·러시아 전략형 모델 포함)가 866만4천269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투싼이 552만6천504대로 2,...
현대기아차 9천만대 해외판매…지구 11바퀴 '45년만의 금자탑' 2019-07-29 06:21:00
해외 시장을 개척해 나갔다. 차종별로 보면 '2013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현대차 아반떼(해외 판매명 엘란트라)가 중국 전략형 모델을 포함해 1천23만8천452대로 가장 많았다. 또 소형 승용인 엑센트(중국·러시아 전략형 모델 포함)가 866만4천269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투싼이 552만6천504대로 2,...
르노삼성 사태 '후반전' 시작되나…"수출물량 확보에 악재될 것" 2019-07-28 18:16:27
로그 수탁 계약은 오는 9월 끝난다. 이후 어떤 차종을 생산할지 정해지지 않았다. 로그는 부산공장 생산량(작년 기준 21만5680대)의 절반가량을 차지한다.이와 별도로 르노와 동맹 관계인 닛산은 올해 맡기기로 한 로그 물량을 10만 대에서 6만 대로 40% 줄인 상태다. 르노삼성은 11월부터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신차...
[단독] 르노삼성 노조, 한 달 만에 돌변…"노조원만 수당 더 달라" 요구 2019-07-28 17:25:49
오는 9월 끝난다. 이후 어떤 차종을 생산할지 정해지지 않았다. 로그는 부산공장 생산량(작년 기준 21만5680대)의 절반가량을 차지한다.르노삼성은 11월부터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신차 xm3를 연간 8만 대가량 유럽에 수출해 ‘활로’를 뚫는다는 전략이다. 하지만 본사는 묵묵부답이다. 르노 본사는 되레 이...
푸조 508 SW, 유럽보다 싸다고? 2019-07-25 08:00:08
전략으로 풀이된다. 유럽에선 해치백이나 왜건이 실용적인 차종으로 인기가 높지만 국내에선 선호도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 특히 왜건은 짐싣는 차종이라는 고정관념이 깊어 플래그십 왜건에 대한 수요는 찾기 힘들다는 게 수입차업계 분석이다. 한불은 그럼에도 플래그십 왜건의 매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