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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서 아이돌 쇼…4만명 몰리는 '그린 콘서트' 2013-05-16 17:13:21
기업 후원이나 상업적인 광고를 전혀 허용하지 않고 식음료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나눔행사’라는 점도 이들을 움직였다. 서원밸리의 그린콘서트를 몇 군데 골프장에서 흉내내려고 했으나 유명 가수들을 섭외할 수 없어 포기했다고 한다. 2000년 고작 1500명이 모였던 그린콘서트는 지난해 3만8000명이 다녀가...
'원할머니보쌈' 스포츠마케팅은 계속된다 2013-05-08 17:59:00
자리잡은 프로야구가 개막하면서, 업체들의 스포츠마케팅 열기 또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원할머니보쌈’도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도 야구장 롤링광고와 프로축구 시식후원을 진행, 스포츠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원할머니보쌈은 지난 3월 30일 대구시민야구장과 인천문학야구장의 개막전 경기를 시작으로 포수...
정몽구, 1조 투자로 '품질 1등' 승부수 2013-04-29 17:19:17
세계 자동차 업체 중 최초로 ‘소재-부품-완성차’로 이어지는 일관 생산체제를 구축하겠다는 프로젝트다. 현대차의 이 투자는 올 들어 30대 그룹이 내놓은 투자 계획 중 최대 규모다. 경기 침체 속 대기업이 투자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는 게 재계 평가다. ◆소재 국산화로...
발렌타인 120억 쓰고 '360억 효과' 2013-04-26 17:16:49
홀인원 경품인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광고판이 갤러리들의 시선을 끈다. 그 왼쪽엔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 광고판이 선명하다. 스위스 명품시계 브랜드 오메가는 빨간색 보드 위에 자사 시계를 걸어놔 선수들과 갤러리들에게 시간을 알렸다.발렌타인챔피언십은 국내 유일의 유러피언투어 골프대회답게 스케일이 남다르다. ...
현대차, 年6000억 내부거래 中企에 개방 2013-04-17 17:32:23
발표했다. 대상 물량은 올해 그룹 광고 국내 예상 발주금액의 65%인 1200억원, 물류 분야 예상 발주금액의 45%인 4800억원이다. 이번 결정으로 지금까지 이노션이 맡았던 현대차그룹 및 계열사 기업 광고, 국내 모터쇼 프로모션, 각종 이벤트 사업을 중소기업이 맡을 수 있게 된다. 현대글로비스가 하고 있는 국내 공장...
'야구장 관중을 잡아라'···기업들 야구에 푹 빠졌네! 2013-04-12 08:15:26
됐다. 지난해 팔도가 프로야구 후원으로 얻은 광고효과는 금액 환산 시 400억 원에 달한다.관련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프로야구 공식 후원사는 삼성증권, 삼성전자, cj, 롯데카드 등 대기업이 진출했으나 지난해 팔도 이후로 올해는 한국야쿠르트가 공을 들이고 있다"고 밝혔다.하이트진로는 nc다이노스 홈구장 내에서 ...
[취재수첩] 재정위기 국가의 굴레 2013-04-11 17:55:25
보수하는 곳을 가린 가림막에 아일랜드 술(베일리스) 광고가 붙어 있었다. 숭례문 보수 현장에 외국 술 광고를 붙여 놓은 셈이다. 로마 콜로세움도 벽돌이 떨어지는 등 붕괴 조짐이 있지만, 예산 부족으로 2년째 보수가 지연되고 있다는 뉴스 보도도 접했다. 재정 적자가 국내총생산(gdp)의 119%에 달하는 이탈리아는 20...
류현진 ML 첫승에 웃는 자동차 업체 어딘가 보니… 2013-04-09 15:39:47
차량으로 제네시스 제공 한국타이어, 박찬호 시절부터 '메이저리그 마케팅' 한국인 13호 메이저리거 류현진(26·la 다저스)의 데뷔 첫승에 자동차 업체들이 웃었다. 다저스타디움(la다저스 홈구장) 곳곳을 장식한 브랜드 광고판으로 '류현진 효과'를 톡톡히 맛봤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탈통신 외친 통신3사 '기업간거래'에 꽂혔다 2013-03-20 15:31:29
스마트클라우드, 그린앤드세이프티, 모바일 광고 및 결제 등 5대 솔루션 사업을 선정,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솔루션을 포함한 b2b 사업 매출은 1조5000억원에 이른다.‘마이샵’으로 알려진 스마트스토어는 자영업자들의 고객과 실적 관리, 마케팅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서울 중곡제일시장, 코코호도, 골프존...
현대차 美 누적판매 800만대...베스트 셀링카는? 2013-03-08 09:02:48
침체에도 차량 구매 후 1년 이내 실직하면 차를 무상으로 반납할 수 있도록 한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등 차별화한 마케팅으로 위기를 돌파했다. 최근에도 제값 받기를 중심으로 한 질적 성장 정책을 펼치며 현대차는 값싼 차라는 선입견을 씻어내는 데 주력했다. 2008년과 2010년에 각각 선보인 제네시스와 에쿠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