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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싼타페, 카즈닷컴 '올해의 패밀리카' 2연패 2015-01-15 11:08:07
있다. 카즈닷컴 라이프스타일 어워드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테스트를 적합(acceptable) 이상으로 통과해야 한다. 싼타페는 우수(good) 등급을 받았다. 카즈닷컴측은 "싼타페가 대가족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에 잘 어울리고 가족친화적인 여러 성능, 합리적인 가격대인...
[스마트카 시대 (하)] 운전 중 잡지보는 '자율주행' 시대 열릴까 2015-01-13 10:43:15
목표로 자율주행과 반자동 주행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미국 경영컨설팅 회사인 보스턴 컨설팅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 규모는 420억 달러(약 45조 원)에 달하고 2035년에는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25%는 자율주행 차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이 회사에 따르면 최근 미국 운전자 1500명을 대상으로 5년...
[사설] IoT시대…규제 개혁 없으면 국제 낙오자 2015-01-11 20:31:52
봐야 헛일이다. 무인자동차도 실제 도로 테스트를 금지하는 자동차관리법 체계 하에선 도저히 나올 수 없다. 드론은 안전성 인증 전담부서조차 없다. 이미 공사장 작업자 헬멧에 센서를 달아 업무지시, 사고예방 등을 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돼 있지만 안전성을 위해 헬멧에 구멍을 뚫으면 안된다는 규정을 포함해 수십 ...
< CES 결산> ① '개방과 협업'으로 사물인터넷 시대 연다 2015-01-11 08:01:08
무인주행이다. 벤츠가 선보인 콘셉트카 F105가 대표적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다임러 AG의 디터제체 CEO는 기조연설에서 F015가 '모바일 거주 공간', '쉬고 일하고 놀 수 있는 제3의 공간' 등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포드의 마크 필즈 회장의 기조연설에서도 무인주행 기술이 소개됐다. 현재...
쌍용차, 티볼리 주요 품목 공개 2014-12-08 10:11:13
align=center caption=""> 쌍용차는 티볼리를 오는 1월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티볼리 출시를 앞두고 회사는 온라인에 혹한지와 급경사 주행시험 모습을 담은 티볼리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그린카, 제주 서비스 확대한다 ▶ 스마트코리아, 스마트 브라부스 출시 ▶...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제타 판매 돌입 2014-12-01 13:43:23
최고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스몰오버랩 테스트에서도 최고등급인 g를 받았다. 이와 관련 토마스 쿨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제타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은 물론, 친환경성을 갖춘 핵심 컴팩트 세단"이라며 "수입차 구매를 처음으로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카 좋다]전격비교! 파사트 디젤 vs 그랜저 디젤 2014-12-01 07:37:30
ytn라디오 <권용주의 카 좋다> 18회 ■ 방송 : ytn라디오 fm 94.5(매주 토-일요일 07:20~08:00) ■ 진행 : 권용주(자동차 전문기자) ■ 출연 : 김기범 기자(로드테스트 편집장) 정예은 리포터 안녕하세요? 로드테스트...
[카 좋다] 아우디 RS5 vs 포르쉐 911 타르가 4S 비교 시승 2014-11-30 11:05:41
ytn라디오 <권용주의 카 좋다> 16회 ■ 방송 : ytn라디오 fm 94.5(매주 토-일요일 07:20~08:00) ■ 진행 : 권용주(자동차 전문기자) ■ 출연 : 김기범 기자(로드테스트 편집장) 정예은 리포터 lue="16933"> 앵커: ytn...
한국 들어올 혼다 신형 CR-V, 미국서 호평 쏟아져 2014-11-27 14:07:03
수상했다. 평가는 전문가 시승 평가와 비교 테스트는 물론 가격 및 유지비, 소비자 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구매 시 가장 높은 품질과 가치를 지닌 차를 선별하는 방법을 제안했다는 게 켈리블루북 설명이다. 미국 자동차 잔존가치 평가사 alg(www.alg.com)의 '잔존가치상(2015 residual value awards)'...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연료효율이 뭐길래…때되면 불거지는 '서울~부산 왕복' 논쟁 2014-11-25 07:00:29
사라졌지만 1999년 월간 카테스트가 서울~부산 왕복과 관련해 재미있는 시험을 했다. 당시 치열하게 경쟁하던 현대차 ef쏘나타와 대우차 레간자, 르노삼성의 sm520으로 실제 서울과 부산을 오갔고, 기름이 떨어져 고속도로에 멈출 때까지 주행했다. 그 결과 sm520은 1139㎞, ef쏘나타는 1007㎞, 레간자는 996㎞를 달린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