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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11-28 08:00:02

    "KT화재 2차피해 더 커…적극 피해보상 나서야" 181127-1076 경제-023219:31 소진공, 이사회서 김흥빈 이사장 사퇴 권유 181127-1086 경제-023319:59 "현대상선, 이대론 내년부터 자본잠식…6조원 투입 필요"(종합) 181128-0006 경제-000100:15 뉴욕증시, 트럼프 대중 추가 관세 위협 하락 출발 181128-0042 경제-002406:00...

  • 가습기 살균제 특별구제 대상자 871명 추가 인정…총 1천67명 2018-11-23 10:59:02

    특별구제 대상자는 871명과 긴급의료지원 대상 2명을 포함해 총 1천67명으로 늘어났다. 한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올해 10월 말 기준으로 특별구제 대상 170명에게 총 107억 원을 지원했다. 가습기 살균제 피해구제 체계는 크게 특별구제계정(3·4단계 피해자)과 구제급여(1·2단계 피해자)로 나뉜다. 특별구제계정은...

  • "결혼정보서비스 비싼 가입비에 회원 검증도 의문" 2018-11-21 08:56:56

    접수된 3개 국내 결혼정보서비스 업체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209건으로, 매출액 대비 건수는 듀오가 0.67건으로 가장 적었고, 가연 1.75건, 바로연 4.79건이었다. 피해구제 신청 209건 중 환급, 배상, 계약해제 등으로 당사자 간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는 가연과 듀오가 각각 61.4%, 60.0%인데 비해 바로연은 33.3%로, 두...

  • 수입차 관련 소비자 피해, 10건 중 8건이 '제품 하자' 2018-11-14 10:47:08

    진동 9.8%(112건), 변속기 9.0%(103건), 편의장치 8.5%(98건) 순이었다.  피해 발생 시기별로는 출고일 기준 1년 이내가 55.1%(778건)로 절반을 넘었고, 다음으로 1년 초과∼2년 이하가 10.6%(150건), 2년 초과∼3년 이하가 9.2%(129건), 3년 초과∼5년 이하가 6.5%(91건) 등이었다. 특히 5.7%(80건)는 '계약 체결...

  • 수입차 10건 중 8건은 '차량 하자'…소비자 피해 '극심' 2018-11-13 16:34:19

    국내 수입차 소비자들의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특히 10건 중 8건은 차량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1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5년 6개월간(2013년 1월∼올해 6월) 수입차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1410건에 달했다. 같은 기간 국산 차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2945건이었다.국내 전체 자동차 등록...

  • 수입차 소비자피해 되풀이…10건 중 8건은 '차량 하자' 2018-11-13 12:00:40

    수입차를 타는 사람이 해마다 늘어나는 가운데 관련 소비자피해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5년 6개월간(2013년 1월∼올해 6월) 수입차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총 1천410건 접수됐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국산 차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2천945건이 접수됐다. 국내 전체 자동차...

  • '일정변경 동의하면 후기도 못올린다?' 패키지여행 피해급증 2018-11-13 06:15:00

    관련 피해구제 접수는 2015년 759건, 2016년 860건, 2017년 958건, 올해 10월 기준 812건으로 매년 늘고 있다. 특히 패키지여행의 경우 현지 가이드가 불성실하게 진행하고 일부 일정을 누락한 것이 주요 사례로 보고되는데, 이는 국내 여행사가 현지 랜드(여행)사와 협업해 진행하는 패키지 여행의 특성 때문에 생기는...

  • [인터뷰] 소비자원장 "소비자 손해배상금 대불제도 도입 검토해야" 2018-11-11 06:11:12

    방법을 강구해서 조정안을 기준으로 소비자에게 배상이 됐으면 한다. -- 대진침대가 거부한다면 그다음 절차는. ▲ 소비자들의 개별 민사소송으로 가야 한다. 소비자원에는 소송을 지원해주는 소송지원제도가 있다. 대진침대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소송지원제도를 적용해야 할지 검토하겠다. -- 가습기 살균제, BMW...

  • '상품 안전정보 제공' 행복드림 운영 고시 제정 2018-11-07 10:00:02

    등 31가지로 정하고, 피해구제창구는 한국소비자원 등 69개로 하는 내용이 담겼다. 상품과 관련된 비교·안전정보 등 소비자 정보의 콘텐츠 제작 업무는 한국소비자원에 위탁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이 시스템에 상품 정보를 등록한 뒤 표지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요건과 표지 사용 기준 등도 정해졌다. 공정위는 소비자의...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8-11-07 08:00:03

    평가 기준 될 것" 181106-0774 사회-010315:31 법률시장 개방 6년 만에…30번째 외국로펌 국내 진출 181106-0779 사회-010415:32 급전 절실한 서민 이용해 58억 챙긴 '휴대폰깡' 조직 적발(종합) 181106-0799 사회-010515:40 대전 도심서 멸종위기 야생동물 '황구렁이' 발견 181106-0801 사회-01061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