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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사, 재건축수주 `깐깐해졌다` 2013-08-09 17:53:17
건축민간사업실 차장 "지분제 방식은 조합원들이 시공사들의 약속에 대해서 오해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사업 추진할 때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위험 소지가 많아서 건설사들 입장에서는 도급방식으로 많이 추진하고자 한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였던 재건축 사업에 무작정 뛰어들었던 건설사들이 깐깐해지고...
[이슈 프리즘] 한국에 있고, 중남미엔 없는 것 2013-08-08 17:01:34
황금알’이 보장된 독점 통신기업을 인수하면서 매입대금 납부기간을 이연받았다. ‘외상’으로 최대주주가 된 뒤, 텔멕스로부터 받은 배당금으로 인수대금을 분할납부하는 ‘묘수’를 썼다. 그 과정에서 멕시코의 정치인과 관료들이 얼마나 두둑한 ‘뒷돈’을 받았을지를 짐작하기는 어렵지 않다. 살리나스 대통령이 퇴임...
계륵된 토종기술 '와이브로'…개발사 삼성도 "LTE로 바꿔야" 2013-08-07 17:13:00
‘황금알을 낳는 사업’으로 기대를 모았다. 와이브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서비스한 한국은 세계 와이브로 시장에서 주도권을 행사했다. 원천기술을 확보한 삼성전자는 한때 70여개국에 기술을 수출하기도 했다. 그러나 2006년 서비스 도입 이후 7년이 지난 현재 와이브로의 성적표는 초라하다. 종주국인 한국에서조차...
"아, 옛날이여"…다세대 '애물단지' 전락 2013-08-05 16:49:57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통하던 수도권 다세대·연립주택이 ‘애물단지’로 전락하고 있다. 다세대·연립주택은 적은 투자금으로 임대수익도 내고, 해당 지역이 재개발·뉴타운지구로 확정되면 입주권까지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세대·연립주택 거래량이 크게 줄고,...
새 시험대에 올라선 개포주공1단지 재건축사업 2013-07-23 12:47:33
‘황금알을 낳는 거위’이던 시절은 이미 지나갔다"며 다만 개포주공 재건축사업의 경우 워낙 입지가 좋기 때문에 사업속도에 따라 투자예상 분석이 달라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개포주공1단지 재건축사업은 현대건설과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이 2005년 시공권을 확보했으며 이번 조합임원 선거를 통해 조합운영이 정상화될...
[사설] 상속세 완전폐지로 독일형 히든챔피언을 2013-07-15 16:53:34
0.79%에 불과한 일회성 상속세를 걷으려다 황금알을 낳아줄 거위를 잡는 꼴이다. 물론 가업승계 공제가 있다지만 매출 2000억원 이하인 경우 300억원까지만 공제될 뿐이고, 반드시 가족 1명이 전액 상속해야 한다. 반면 독일에는 이런 제한이 전혀 없고, 사업을 유지하는 한 상속세가 전액 면제다.역대 정부마다 중소기업...
[사설] 벌써 稅收 10조 펑크, 나라 살림 무너지는 소리 2013-07-14 18:13:56
작금의 상황이다. 기업은 화수분도 황금알을 낳는 거위도 아니다. 기업 경영의 위축은 법인세 쇼크를 구조화할 가능성도 크다. 그런데도 복지예산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설계돼 있다. 각 부처의 내년 복지 증가분만 19조5000억원이다. 그 돈을 누가 대나. 나라살림이 무너지는 소리가 이미 산사태의 굉음이요, 홍수에 둑이...
<정부, 2차 추경 가능성은> 2013-07-14 06:01:16
고프다고 황금알을 낳는 암탉을 잡아먹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증세는 없다"고 선을 그었지만, 결국 세수부족 사태의 해법은증세로 귀결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오윤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큰 결정을 해야 할 때가 다가오고 있다"며"지출을 줄이든지, 차입을 하든지, 증세를...
아웃도어 업계,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다음 행보는? 2013-07-12 09:38:19
시장은 최근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며 매년 30%씩 고성장 중이다. 한국섬유협회와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2003년 6000억 원대이던 아웃도어 시장규모는 10년새 10배 가량 확대됐다. 소비자들이 아웃도어를 실생활에서 착용하기 시작하면서 2005년 최초 1조 원대를 돌파했고 올해는 6조400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게임인력 10만명이 年 2.6조 수출 '황금알' 2013-07-08 16:57:25
콘텐츠시장 100조 시대 - (4) 게임 산업 한류 확산의 견인차 역할…전체 콘텐츠 수출 55% 차지 中선 토종 '크로스파이어' 열풍…pc방 점유율 1위 등극 게임을 술·도박처럼 취급…규제가 시장 활력 떨어뜨려 “중국에서 1인칭 슈팅게임(fps) ‘크로스파이어’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10여년 전 한국에 불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