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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개인정보 유출 대란] "이렇게 불안해할 바엔…차라리 현금결제가 낫겠다" 2014-01-20 20:52:56
소식이 전해지자 불안감에 휩싸인 고객들이 한꺼번에 몰려들었기 때문이다. 10년 넘게 롯데카드를 사용했다는 주부 김은진 씨(50)는 “오전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고 콜센터에 전화도 해봤지만 먹통이었다”며 “홈쇼핑의 경우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 이미 빠져나간 정보만으로도 거래가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이슈N] 소비자 정보유출 공포‥대응은? 2014-01-20 18:18:55
이야기 해보겠다. 개인정보 유출을 확인하려는 고객들에 대해 카드사의 부실대응이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고령층의 대응이 쉽지 않은 데 어떻게 해야 하나? <기자> 취재과정에서 만난 회사원 K모씨는 최근 금융사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을 확인한 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K씨는 거래도 하...
<개인정보 유출 파장 커져…당국 대책 부심> 2014-01-20 18:15:05
발표했다.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농협카드도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카드 정보유출 '2차피해' 주장 잇따라 나와(종합) 2014-01-20 18:03:12
적발해 2차 유통을 막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금융권 고위 관계자는 "이번 1억여건 카드사 정보 유출은 6개월 전에 일어난 사건으로 게임사이트 등을 통해 결제 사기가 크게 늘었는데 정보 유출과 연관성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검찰은 외부로 개인 정보 유출이 없다고 했다"면서 "2차...
카드 정보유출 `2차피해 추정자` 발생 2014-01-20 17:53:26
최근 카드사의 1억여건 정보 유출과 관련해 금융사기를 당한 2차 피해 추정자가 발생했습니다. 롯데카드 고객 A씨는 지난 19일 오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5천원 결제 문자를 받아 롯데카드 불법신고 상담센터에 연결했으나 통화량이 많아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10분 간격으로 계속 추가 결제 문자가 와서 인터넷을...
카드 정보유출 '2차피해 추정자' 발생 2014-01-20 17:09:36
결제된 상태였다.이후 21일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연락했으나 민원이 폭주해 접수조차 못했다.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가 외부로 유출됐다는 정황은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정보 유출 카드사 민원센터에서 갑자기 스팸 문자와 대출 전화가 급증했다는 항의가 빗발치고 있기 때문이다. 한 정보 유출 카드사 고객은 "평소...
카드 정보유출 '2차피해 추정자' 발생…금융권 비상 2014-01-20 17:05:06
유출과 연관성이 있을 수 있다"면서 "지난해 하반기에 금융사기를 당했다면 2차 피해를 의심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검찰은 외부로 개인 정보 유출이 없다고 했다"면서 "그러나일부 2차 피해 정황이 있어 해당 카드사에 집중적인 점검과 보상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롯데카드 고객 A씨는...
금융 정보유출 공포 확산…스미싱 등 2차 피해 '주의보' 2014-01-20 15:49:02
금융권에서 사상 최악의 고객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사실상 거의 모든 국민의 정보가 털렸다는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자신의 정보가 도대체 얼마나 빠져나갔는지 확인하고자 하루 종일 분주한 모습이지만, 문의가 폭주하면서 일부 금융사 홈페이지나 콜센터는 제대로 연결조차 되지...
카드 정보 유출 후폭풍 '일파만파'…2차 피해 대처법은? 2014-01-20 15:12:04
1588-1688, 롯데카드는 1588-8100이 고객정보 유출 관련 전화번호다. 농협은 전화와 sms를 통한 안내를 하지 않는다. 정보 유출로 피해가 발생했다면 카드사와 금융감독원 신고센터에 신고해야 한다. 고객정보를 유출한 회사들은 2차 피해가 나타났을 때 보상한다는 방침이기 때문이다. 카드사에 전화할 때는 고객정보...
<정보유출 카드사, 정신적 피해 보상도 검토> 2014-01-20 13:52:15
고객행복센터 안에 '고객정보 유출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비상근무인원을 240명으로 증원했다.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나 기타 금전적 피해를 보면 피해신고센터나 영업점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홈페이지나 영업점에서 유출 여부와 항목을 안내받은 고객이 카드정지, 탈회,한도하향을 요청하면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