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다우, 지표 호조에 또 최고치..코스피, 외국인 수급은?" 2013-03-14 09:30:50
1위를 굳히는 쪽으로 삼성전자 마케팅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S4가 오늘 밤, 블랙베리가 다음 주 목요일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블랙베리는 무시할 만한 대상이 아니다. 한국에서 마케팅에 실패해서 그렇지 미국 스마트폰 업계에서는 코카콜라격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삼성전자와 블랙베리 차트를 같이 보자....
화학기업은 지금 日과 짝짓기 중 2013-03-13 19:38:34
일본은 노벨화학상 수상자를 7명이나 배출할 정도로 화학 기술이 앞서 있다”며 “과거 한국 기업이 일본에서 단순히 기술만 도입하던 것과 달리 최근엔 일본의 기술과 한국 회사들의 해외 네트워크, 마케팅 능력 등을 결합해 공동으로 신사업에 뛰어드는 사례가 많다”고 전했다.박해영 기자 bono@hankyung.com ▶ "이효리...
[대구·경북]리모트솔루션·엘앤에프신소재, ‘행복나눔기업’ 선정 2013-03-13 17:05:04
마케팅 대상사업 우선 선정과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이인선 정무부지사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인과 산업 최일선에서 일하는 근로자를 찾아가 격려하고 이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도정에 반영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특성을 간결하게 강조한 마케팅 전략도 파격이었다. 전세계 80여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인기상품이다. 진라면 (오뚜기·1988) 오뚜기의 간판 라면으로 국내 라면 판매순위에서 언제나 10위권 안에 드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면발에 진한 소고기 국물과 양념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면의 무게가 107.34g으로 경쟁사 제품에...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마케팅 전략도 글로벌화하고 있다. 이런 추세는 라면 광고모델의 변화에서도 엿볼 수 있다. 농심은 ‘강남스타일’로 월드스타에 등극한 싸이를 모델로 기용, 국내뿐 아니라 미주 지역에서도 대대적으로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오뚜기는 ‘기스면’ 모델로 한류스타 박유천을 내세워 일본 등에서...
뮤지컬 ‘SUMMER SNOW’, 日 진출 뮤지컬 사상 최고매출 달성할까? 2013-03-13 11:33:49
일본 공연매출만 120억대 이상의 기대치가 존재한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2월 동경 제작발표회 이후 북경, 상하이, 대만, 마카오, 싱가폴 등 해외 각지에서 러브콜이 쇄도한 것은 물론 올 4~5월 일본 오사카, 동경 공연 이외에도 하반기 일본 앙코르 공연도 대관 확정되어 막대한 매출이 예상된다. 이처럼 해외원작...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④] "현대차 지속 성장 장담 못해" ··· 비생산 경쟁력 키워야 2013-03-13 07:27:33
문제로 터졌다. 소비자와의 믿음, 신뢰보다 마케팅 측면에서 좋게만 보이려다 보니 이런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하게 됐다. 언론 보도만 봐선 현대차가 잘 조정해 마무리돼 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런 사태가 반복되면 신뢰를 잃게 된다.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동안 독점 구조여서 가격을...
타이틀리스트, 의류사업 `출사표` 2013-03-12 18:21:04
한국과 중국, 일본에서 먼저 선보이게 됐다"면서 "골퍼들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골프의류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윤윤수 아쿠쉬네트컴퍼니 회장-"처음 인수해서 부터 어패럴 출시 생각했었다. 기존 의류와의 큰 차이는 골프하기에 가장 적합한 부분에 중점을 두어 제품을 개발했다는 점이다." >...
신수지 측 "허경환 열애설, 100% 아니다" 2013-03-12 17:30:06
입장을 밝혔다. 신수지 소속사 세마스포츠마케팅 관계자는 12일 오후 한국경제TV 블루뉴스와의 통화에서 "100% 아니다"라고 밝혔다. 일본 동반 여행에 대해서는 "신수지 씨가 개인적으로 여행을 갔고 마침 일정이 겹치게 됐다. 단 둘이 만난 것이 아니라 지인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한 것"이라고 부인했다. 또한...
SK-Ⅱ 피테라 하우스, 3주간 방문객 8000여명 돌파 2013-03-12 16:03:08
일본 화장품 브랜드 sk-Ⅱ는 지난 2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연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 ‘sk-Ⅱ 피테라 하우스’에 3주 동안 8000여명이 다녀갔다고 12일 발표했다. sk-Ⅱ 피테라 하우스는 sk-Ⅱ의 베스트셀러인 피테라 에센스 등 주요제품을 써보고 피부 측정 진단기계 매직링으로 자신의 피부 나이를 진단해볼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