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과정 2013-08-22 15:29:13
프로그램은 국가기술자격시험 추진 연구기관인 미래써어치컨설팅그룹이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검정시험에 최적화된 강의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료성적 우수자에게는 산학협정체결 기업체 취업 추천과 10만원 상당의 수험교재를 제공한다. 교육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6시까지 서울 시청역 인근 부림빌딩...
렌스 우글라 "끝없이 성장하려면 끊임없이 다변화하라" 2013-08-22 15:29:12
결과에 따라 해당 국가의 주가가 크게 흔들리기도 한다. 이런 이유로 정부뿐 아니라 정보산업 분야의 여러 민간 기업도 pmi나 그와 비슷한 지수들을 내놓는다. 그중 시장에서 가장 신뢰하는 것은 영국 마르키트의 지수다. 시장을 쥐락펴락하는 지수를 내놓는 이 회사의 역사는 이제 갓 10년이다. 수많은 경쟁사를 제치고...
정부, 네거티브 규제 방식 확대…기업 투자 문턱 낮춘다 2013-08-22 13:06:37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열어 기업의 자유로운 영업활동 보장과 투자 확충을 위한 '네거티브 규제방식 확대방안'을 확정했다.국무조정실은 그동안 관계부처 합동으로 기업활동 규제 1845건을 원점에서 재검토해 1650건의 기업규제를 대폭 손질했다.네거티브 방식이 적용된 ...
정 총리 "기업활동규제 절반 네거티브로 전환" 2013-08-22 11:25:59
중소기업 창업시 각종 부담금 면제 대상을 방송·출판 서비스업으로 확대하는 등 창업을 촉진하고 의료, 관광활성화를 위해 경제자유구역 내 병원의 부대사업에 여행업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산업 규제개선을 논의하겠다고 발표습니다. 이어 부분별 산업의 활력제고를 위한 개선방안들을 논의해 확정하겠다며 이번 대책이...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9 22:54:01
창업 초기부터 ‘뷰티넷’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판매 및 고객과의 소통을 꾸준히 하고 있다. 뷰티넷에서 품평단, 마니아 구축 등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해 의견들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반영하도록 한 것. 부정적인 의견이 보이는 제품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생산을 중단하고 회원들이 제안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한국경제TV 스타북스]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 지금이 중요하다 2013-08-16 18:12:46
국가 신성장 동력 없이는 제2 한강의 기적은 불가능할 것이다. 성장과 분배의 선순환의 핵심은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이다. 혁신이 성장을 만들고, 성장의 과실이 공정하게 분배될 때 혁신은 다시 촉진된다. 이러한 선순환의 바탕이 공정한 거래 절서이고 경제민주화이다. 어떻게, 창조경제를 이뤄낼 것인가?...
[Focus] "네이버는 슈퍼甲"…인터넷 골목상권 독차지 논란 2013-08-16 13:23:12
500억원 규모로 ‘벤처 창업 지원펀드’와 ‘문화 콘텐츠 펀드’를 조성하고, 전문가들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가장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문제로 꼽혀 온 광고와 정보를 혼동케 하는 검색 결과도 명확히 구분할 수 있게 바꾸겠다고 했다. 네이버와 거래하는 콘텐츠 사업자가 부당한 조건을 감수하거나 불이익을 받는...
[단독] 소상공인聯 경제6단체화 ‘경제민주화 핵심’ 2013-08-14 20:35:01
“민주화란 서민이 국가의 주인이 되는 사회를 의미하기 때문에 과거 상공부 중소기업과에서 상공부 중소기업국,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진흥원을 거쳐 소상공인전통시장진흥공단으로 진화해가는 것은 정부부처의 민주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전경련으로부터 중소기업중앙회(경제5단체)에...
한국옥외광고사전문학원, ‘옥외광고전문자격증’ 부문 우수학원으로 선정 2013-08-14 15:19:48
위해서는 국가 공인 자격증이 필요하다. 옥외광고사 자격증은 각종 간판, 현수막, 벽보, 전단 기타 이와 유사한 옥외광고물을 디자인, 설계, 제작 및 설치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옥외광고 전문가로서 국가에서 공인해준 옥외광고업과 직접 관련된 자격증이다. 마포구 창전동에 위치한 ‘한국 옥외광고사 전문학원’은...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3 21:13:23
창업 초기부터 ‘뷰티넷’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판매 및 고객과의 소통을 꾸준히 하고 있다. 뷰티넷에서 품평단, 마니아 구축 등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해 의견들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반영하도록 한 것. 부정적인 의견이 보이는 제품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생산을 중단하고 회원들이 제안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