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중이다. gs샵과 롯데홈쇼핑 역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터넷 쇼핑시장을 tv쇼핑시장과 더불어 복수의 주력 시장으로 선정하고 새로운 모바일 쇼핑모델 개발에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해외 시장 공략도 강화 해외 사업은 빼놓을 수 없는 홈쇼핑 업계의 주요 사업부문 중 하나다. 올해 업계는 기존에 진출해 있는...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 선보였고 롯데슈퍼는 올해 봄께 1호점 개점을 준비하고 있다.기존에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업체들도 출점 수를 크게 늘렸다. 업계 1위 올리브영은 2011년...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대형마트성장률 9% 1.4% '급전직하'…월2회 휴일 휴무 땐 더 타격 이마트는 '반값' 상품 늘리고…홈플러스, 알뜰폰사업 나서 롯데마트, 해외지점 20곳 출점 지난해 대형마트는 소비심리 위축과 영업규제 등으로 우울한 한 해를 보냈다. 업계에선 올해가 더 힘들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는...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찾는 패션업체 국내 주요 패션업체들은 올해 사업계획으로 저마다 해외 진출을 꼽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내수시장보다는 열려 있는 해외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이다. lg패션은 헤지스, tngt, 모그, 라푸마 등의 브랜드를 중국에서 강화하는 한편 올해는 라푸마를 대만에도 진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중국의 아웃...
토니모리, 2013년 시무식 개최 “3S 경영으로 진검승부 띄운다!” 2013-01-03 15:17:01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토니모리 김중천 대표는 배 회장이 발표한 ‘3s’ 경영의 실현을 위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키워드로 ‘진검승부’를 제시하며 2013년 토니모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사업영역의 다각화, 히트제품 육성, 직원 역량 강화 3가지를 꼽았다. 김 대표는 이어 “토니모리는 최근 400호점...
<2013 신년사> 김호영 경남기업 사장 "올해 수주 2.8조원 목표" 2013-01-03 14:57:29
확보에 주력하고 과거 관행에서 탈피해 중·장기적 성장전략을 수립해 추진할 것"이라며 "해외사업 비중을 순차적으로 늘리고 해외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경남기업은 올해 서울 봉천 519가구, 대전 문지 1158가구, 오산 세교 1096가구, 부산 초량 914가구 등 총 3687가구를 분양할 계획입니다....
[CEO초대석] 한무근 씨엔플러스 대표 2013-01-03 14:21:57
것으로 생각되며, 아울러 새로운 성장동력을 준비하는 2013년도에는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생각합니다. 길게 보면 실적이 좋은 기업은 반드시 주가가 오른다고 생각을 합니다. <앵커> 커넥터가 주요 사업인데, 현재 시장상황이 어떤지, 그리고 앞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계신 것이 있나요? <한무근...
<신년사 요지>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종합) 2013-01-03 13:58:35
전략이 아니라 적극적인성장 전략을 추구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D램 중 3Xnm에 이어 2Xnm의 성공적인 양산 전개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강화했고 모바일과 응용복합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지속적인 비중 확대를 통해수익 구조를 개선했다. 또한 M12 라인의 준공, 미국 LAMD와 이탈리아...
<신년사 요지>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 2013-01-03 11:33:13
전략이 아니라 적극적인 성장 전략을 추구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D램 중 3Xnm에 이어 2Xnm의 성공적인 양산 전개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강화했고 모바일과 응용복합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지속적인 비중 확대를 통해수익 구조를 개선했다. 또한 M12 라인의 준공, 미국 LAMD와 이탈리아...
블랙야크,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 론칭 2013-01-03 11:26:37
미래전략기획팀을 신설하고 블랙야크의 글로벌 사업 및 마모트 등 해외브랜드 전개 업무를 강화하기로 했다. 오는 22일에는 예비 대리점주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마모트는 세계 최초로 고어텍스 소재를 등산복에 사용한 브랜드다. 미국에서 점유율 5위권 안에 들며 현재 50여개 국가에서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