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장사 실적, 삼성전자ㆍ현대차 제외시 심각 수준" 2013-07-18 11:03:21
기업을 제외하면 2010년 6.9%, 2011년 5.1%, 2012년 3.9%다. 전체 상장기업의 자기자본순이익률(ROE)은 2010년 11.6%, 2011년 7.3%, 2012년6.9%이다. 두 기업을 빼면 2010년 10.5%, 2011년 6.2%, 2012년 4.7%다. 상장기업들의 부채비율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수준이지만 두 기업의 실적을 제외하면 10% 포인트...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급증으로 1인 가구 수가 20년 전보다 3배 이상 불어났다. 1985년 6.9%에 불과했던 1인 가구 비율이 지난해엔 역대 최고 수준인 25.3%를 기록, 4가구 중 1가구 이상이 '나홀로 가족'인 것으로 집계됐다.앞으로 20년 뒤인 2035년엔 3가구 중 1가구꼴(34.3%)로 1인 가족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대형사, 아시아 22조원 수주 노린다 2013-07-16 18:08:31
계획이 가장 많고 대림산업이 7.2조원 대우건설이 6.9조원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또, 포스코건설이 6.2조원, GS건설과 삼성물산은 3~4조원 규모의 수주를 추진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지난해 중동지역 저가수주로 곤혹을 치뤘던 건설사들이 수주 시장의 다변화하려는 노력도 엿보입니다. 그동안 중동 위주의 수주에...
NH농협증권, ELS 2종 공모 2013-07-16 10:36:06
연 6.9%(세전·최대 20.7%)의 수익을 지급한다. 투자기간에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NH농협증권 ELS 1211호'는 KOSPI200을 기초 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의 원금 보장형 상품으로, 6개월마다 KOSPI200이 최초 기준지수의 106% 이상이면 연...
삼성화재, 대출한도 축소 2013-07-15 17:26:46
6.9% 성장…보험硏, 0.4%p 상향▶ "설계사 근로자 인정땐 보험사 최대 3조 부담"▶ 생보사 운용자산 수익률 들여다보니…신한 年5.6% '최고'…라이나 등 3社 4% 턱걸이▶ 암 진행 맞춰 치료비 차등지급하는 보험 나올 듯▶ 이철영 "고령자 상품 계속 만들 것"[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한화생명 'VVIP통합보험' 2013-07-15 17:24:35
올 6.9% 성장…보험硏, 0.4%p 상향▶ "설계사 근로자 인정땐 보험사 최대 3조 부담"▶ 생보사 운용자산 수익률 들여다보니…신한 年5.6% '최고'…라이나 등 3社 4% 턱걸이▶ 삼성화재, 대출한도 축소▶ 이철영 "고령자 상품 계속 만들 것"[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통신업 '납품가 후려치기' 제일 심해 2013-07-15 17:15:22
6.9%인 359개사가 부당하게 납품단가를 낮추라는 요구를 받은 적이 있다고 답했다. 현장조사에서는 902개 업체 중 216개사(23.9%)가 납품단가 인하 요구를 받았다고 했다. 부당한 납품단가 인하 유형으로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일률적으로 깎는 경우’가 56.8%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경쟁 입찰 때 낙찰가보다 낮은...
"中企 24% 납품단가 후려치기 경험" <정부현장조사> 2013-07-15 11:00:51
및 서면조사를 한결과 359개사(6.9%)가 부당 납품단가 인하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현장 심층조사에서는 902개사 중 216개사(23.9%)가 부당 납품단가 인하를강요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산업부는 지난 5월 초부터 대기업(74개) 및 공기업(21개) 협력사인 총 6천430개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했고 이 중 80.4%가...
'꽃보다 할배' 최고시청률 6.9% 전주 기록 경신 2013-07-14 16:47:47
할배'(연출 나영석)는 평균 시청률 4.8%, 최고 시청률 6.9%를 기록하며 지난 주 기록을 경신했다. 수도권 기준으로는 평균 5.7%, 최고 8.4%를 기록했다. 특히 10대부터 50대 남녀까지 모든 연령대 남녀 시청률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주 방송된 '꽃보다 할배' 1회도 전국 기준...
[신酒류가 뜬다] 폭탄주 대신 보드카 칵테일…'나만의 술'이 대세 2013-07-12 17:10:04
6.9% 더 팔렸지만, 위스키는 -11.1%, 막걸리는 -6.7%로 뒷걸음질쳤다. 외국산 맥주의 인기도 급상승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올 상반기 외국산 맥주 판매증가율은 28.3%를 기록했다. 반면 국산 맥주는 9.3% 매출이 감소했다. 롯데마트 이영은 주류바이어는 “해외여행 등을 통해 다양한 맥주 맛을 접한 사람이 많아지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