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올해 현대·기아차의자동차 생산·판매 목표를 작년보다 4.07% 늘어난 741만대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정 회장은 올해 그룹 경영의 방침을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을 제시했다. 정 회장은 "올해는 유럽재정 위기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국내외 시장환경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며 "질적인...
[2013 대전망] 신한카드, 계열사 연계영업 강화로 우량고객 확보 2013-01-02 15:31:15
위해 올해 목표를 ‘새로운 환경 선제적 대응, 견고한 성장기반 재구축’으로 정했다.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4대 전략 방향도 선정했다. 영업방식 전방위적 혁신, 운영체계 효율성 제고, 차별화된 미래성장 추진, 리스크 관리 역량 고도화 등이다. 구체적인 행동계획으로는 우량 고객 확보에 매진하면서 신한금융그룹...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해 모든 임직원들이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겨울 스포츠 가운데 인기가 가장 높은 프로농구를 후원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한...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해 영업문화를 혁신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자산운용 고도화를 통한 수익 증대에도 힘쓸 계획이다.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투자처를 다변화하는 한편 해외채권 및 대체투자를 확대하기로 했다. 글로벌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2009년 생보사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한 한화생명은 현지에서 안정적인...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바꾸고 있다”며 “전에는 증권 쪽과 협력해 맞춤형 상품을 만드는 데 2주일 정도 소요됐는데 pwm 센터를 만들면서 즉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경비 절감도 주요 과제다. 신한은행은 ‘자원효율화’라고 부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효율화의 핵심은 단순한 예산축소 방식이 아닌 시스템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전망 신용카드 업계가 혁신과 변신에 사활을 걸고 있다. 생존의 위기를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2003년 ‘카드사태’ 이후 가장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관련업체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실제로 카드사들에 닥친 현실은 녹록지 않다. 가장 큰 위협은 새로운 가맹점 수수료 체계 도입이다. 개정 여신전문금융업법이 작년...
[2013 대전망] 보험 '역마진' 공포…생보 3.8% 성장 그칠듯 2013-01-02 15:31:05
우려다. 저금리를 일찌감치 경험했던 해외에서 보험사의 파산사례가 속출했던 점을 반면교사로 삼을 만하다. 일본에선 1997년부터 2001년까지 7개 생보사가 부도를 냈다. 미국의 경우 1980년대 후반 저금리가 장기화되자 1991년까지 81개 보험사가 파산했다. 전문가들은 상품 혁신과 틈새시장 공략으로 저성장·저금리...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정해 ‘고객이익 중심회사’로 나아가겠다는 목표를 분명히 했다. 박 부회장이 기회가 날 때마다 “회사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으로 모든 제도와 업무 절차를 바꾸고,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올해는 미래를 위한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경영 방침부터...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대한 유지·관리에 역점을 둔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프로젝트다. ‘고객보장을 최고로 잘하는 회사(고객보장 넘버원)’가 되기 위해 ‘새로운 계약보다 기존 고객서비스가 먼저’라는 모토로 2011년 6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교보생명의 모든 재무설계사(fp)가 모든 고객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고객이 가입했던 보...
[2013 대전망] 삼성화재, 해외사업 수익 확대에 집중 2013-01-02 15:30:54
기반으로 도전적, 혁신적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고객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젊은층과 실버계층 등 고객 특성에 따른 맞춤형 상품개발과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작년엔 질병후유장해 등을 보장하는 통합보험을 중심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다.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