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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트로이트 모터쇼 2014년의 키워드는 3S 2014-01-12 21:45:46
센터에서 13일(현지시간) 개막하는 ‘2014 북미 국제 오토쇼(디트로이트 모터쇼)’의 특징은 ‘3s’로 요약할 수 있다. 점차 살아나고 있는 미국 소비심리를 바탕으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커지고 있는 소형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글로벌 메이커들이 고성능 럭셔리카를 대거 선보인다. 특히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신한은행, 금융소비자 돕는 `금융정보가이드` 발간 2014-01-12 09:39:27
금융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소비자 입장에 알기 쉽도록 사례와 함께 수록됐습니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해 7월 소비자보호 강화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해 기존 소비자보호센터를 소비자보호본부로 확대하고 소비자 보호 종합대책을 추진해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제도와 시스템을 개선해왔습니다. 현재 신한은행은 최근...
[2014 증권산업 대전망] 자산관리 집중·해외 진출…증권사, 위기 넘어 재도약 2014-01-09 07:08:00
고객에게 금융상품을 많이 팔아 판매실적이 높더라도 이후 해당 고객 수익률이 저조하면 해당 성과급이 하향 조정된다.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단기 이익 중심의 평가 방식을 바꾸기로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한금융투자는 모든 직원이 회사에서 선정한 전략 상품에 가입토록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현대증권, 스마트폰 실시간 투자 상담…고객 만족 높여 2014-01-09 06:59:07
기반으로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현대증권은 금융상품 판매 전 과정에 대한 소비자 보호체계를 마련했으며, 민원 제기 사전 단계에서 고객만족센터를 통한 상담게시판 관리로 분쟁을 조정하고 있다. 또 증권회사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2014 증권산업 대전망] 미래에셋증권, 차별화된 자산관리로 은퇴시장 공략 2014-01-09 06:59:02
위해 자산배분센터를 출범했다. 자산배분센터는 고객 자산배분 기능과 금융상품 기획 및 운용 기능을 통합시킨 조직이다. 은퇴 솔루션 경쟁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는 각오다. 단순 금융상품 판매 차원에 머무르지 않고 은퇴 전후 투자할 수 있는 안정형 투자 상품을 적극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은퇴 후 건강관리와...
[2014 증권산업 대전망]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 인력보강…법인영업 강화 2014-01-09 06:58:43
금융그룹 자산관리부문 부회장을 겸직하고 있을 정도로 자산관리사업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임 사장은 “2013년이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의 한 해였다면 2014년은 명실상부한 종합자산관리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업계의 위기상황은 새로운 도약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고객...
[2014 증권산업 대전망] 대신증권, 맞춤형 서비스로 '금융 주치의' 도약 2014-01-09 06:58:33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심도 있는 해외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아웃바운드 세일즈(소매영업) 역시 적극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강남선릉센터, 강남역삼센터 등 2~3곳의 점포를 통합해 센터로 승격시키는 점포 대형화 작업을 진행했다. 2010년 이후 준비해 온 금융주치의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증권업계, 돈 되는 사업에 올해를 건다 2014-01-08 16:57:57
맺는 등 고객 자산관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입니다. `돈 되는 상품 발굴`과 같은 계획은 올해 증권사들의 자산관리 사업 전환을 알리는 신호탄이기도 합니다. 하나대투증권과 대신증권은 투자자들의 성향 전환에 따른 금융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자산관리영업 강화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KDB대우증권과...
카드사 개인정보 1억건 유출 사고…금융사 전면 실태 점검 2014-01-08 16:54:57
점검을 진행한다. 자체 점검에서 미비점이 발견된 금융사의 경우 금감원이 추가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금융당국은 추가 피해 확산을 막기위해서도 대책을 내놨다. 우선 사고가 발생한 신용카드업자는 회원에게 고객정보 유출 항목, 유출 시점 및 경위, 피해방지 최소화 대책 등을 서면, 이메일(e-mail), 문자 등으로 ...
감독당국, 정보유출 카드사 대표 책임 묻는다 2014-01-08 16:50:25
감독당국이 이번에 고객 정보가 유출된 카드사 현장검사를 실시하고 위법사항이 드러나면 최고 관리자에게 책임을 물을 계획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고객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3개 신용카드사에 대해 개인정보 유출 경로가 파악되는 즉시 현장검사를 실시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