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은 지금 여풍당당] 하키선수 출신…스포츠마케팅 한우물 2013-03-04 17:11:55
“간접광고(ppl)의 개념조차 낯설었던 1990년대 이 분야에 뛰어들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1999년에 개봉한 영화 ‘쉬리’에서 포카리스웨트 자판기가 무더기로 등장하는 축구장 총격 장면은 입사 7년차 때 성사시킨 대표작이다.내부 승진한 여성 임원이 손에 꼽을 정도로 보수적인 식음료업계에서 그는 입사 21년 만에...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제작 지원한 곳 '대박'…PPL 효과 '톡톡' 2013-02-28 17:05:58
하나가 시작할 때마다 패션업체들의ppl(간접광고)이나 협찬 경쟁은 가히 치열하다고 표현할 수 있다. 브랜드 로고나 제품이 방송을 통해 노출되면 때로는 직접적인 cf보다 더욱 큰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최근에는 대기업들뿐 아니라 브랜드화에 성공한 상위 인터넷 쇼핑몰들도 드라마 ppl과 제작지원에 합...
수애 정윤호, 야왕서 입은 재킷 뭔가 했더니… 한벌 150만원 아탈리아 명품 '카발레리아 토스카나' 2013-02-25 09:15:07
할 순 없었지만 드라마 간접광고(ppl)의 효과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장 대표가 드라마 '야왕'에 의상 협찬을 하게 된 건 극중 백도경 역을 맡고 있는 배우 김성령과의 인연 때문. 장 대표가 승마 애호가인 김성령에게 카발레리아 토스카나 사업에 대해 소개하자 김성령이 드라마 승마복 협찬 파트너로 코티지텐을...
"SBS, 지상파 재송신 협상 가속화"-유진證 2013-02-19 08:21:39
전했다.이 연구원은 "cj헬로비전의 경우 과거 간접강제비 5000만원 판결 이후 지상파와 실시간 재송신 협상이 타결된 바 있다"며 "이는 간접강제비를 지불하게 될 경우 현재 지상파가 요구하는 디지털 catv 가입자당 월 280원씩 지불하는 것보다 효익이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또 지상파 실시간 방송을 중단하면 가입자가...
우결 공식사과, '방통위' 징계에 "관련 법규 준수하겠다" 2013-02-18 10:41:07
기자] ‘우결’이 간접광고로 인한 ‘방통위’ 징계 조치에 공식사과했다. 2월16일 방송된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이하 우결4)’는 “2012년 11월 10일에 방송된 ‘우리결혼했어요’ 프로그램에서 특정 업체의 매장과 서비스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출연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면을 방송한 사실이 있다”고...
'런닝맨' 점퍼 입기만하면 날개돋친 듯 '완판' 2013-02-13 13:36:21
인기가 높아지면서 간접광고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졌다며 과거에는 인기 예능프로그램의 회당 간접광고 단가가 약 1000만~2000만 원 사이였으나 최근에는 기본 2000만~3000만 원으로 뛰었고, 런닝맨의 경우 회당 5000만 원을 호가한다고 보도했다. 최근 설 특집으로 방송된 '런닝맨-이중첩자 특집'에서는 현아,...
'런닝맨' 설날 아시아나항공서 뛰어다닌 이유는 2013-02-11 06:19:29
모인 시간대에 간접 광고 효과를 톡톡히 봤다.10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의 무대는 서울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였다. 배우 황정민과 박성웅, 걸그룹 포미닛 현아가 게스트로 출연해 홍익대 앞에서 촬영한 뒤 아시아나항공 건물로 옮겨 본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이 전파를...
와일드로즈,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 제작 지원 2013-02-06 11:11:15
등이 출연해 광고계를 배경으로 24시간 광고에 매달려 사는 열정 가득한 광고인들의 삶과 사랑, 꿈과 희망을 리얼하게 그리고 있다. 한편 손예진을 모델로 내세운 스타마케팅을 비롯해 최근 종방한 MBC 수목드라마 `보고싶다`에도 제작지원을 하며 다방면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온 와일드로즈는 올해 상반기 또 한번...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 소재·디자인으로 학생복 시장 선도 2013-01-28 15:31:49
브랜드 인지도를 개선하는 데 주로 사용하는 마케팅 방식은 드라마 간접광고(ppl)다. kbs 2tv에서 방영됐던 드라마 ‘드림하이’와 ‘공부의 신’에서 등장인물들이 입은 교복 제작에 참여하는 등 ppl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공식 홈페이지(www.ivyclub.com)와 블로그(ivyclub01.blog.me)에서 10대들을 위한 다양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샤트렌, 프렌치 감성의 여성 캐주얼…유럽시장 진출 2013-01-28 15:31:15
제작 지원과 제품을 통한 간접광고 홍보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샤트렌은 또 지난해 sbs 일일드라마 ‘그래도 당신’ 제작팀, 국제 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본사 사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애정담그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만든 김치는 기아대책을 통해 결식아동 가정과 한부모 가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