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구찌 가옥서 갤럭시Z 폴드3 앱이 스마트 쇼핑 가이드" 2021-08-31 10:00:04
가옥 3층의 미디어아트 월은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 기반 초대형 모듈러 스크린 '더 월(The Wall)'이 활용됐다. 이곳은 구찌 가옥 외벽에 구현된 박승모 작가의 작품을 3D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갤러리에 온 것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단일 제품을 넘어...
후랭키 NFT 작품, 2차 글로벌 판매 돌입… 또다시 작품가 신기록 쓰나 2021-08-30 13:12:25
[라이프팀] 지난 7월17일 미국 ‘nft블루’사 경매 사이트에서 한화 58억원에 낙찰돼 미술업계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킨 미디어 아티스트 후랭키 작가의 nft 작품이 국내시간 지난 28일(토) 오전 11시에 ‘아시아캣’ nft 플랫폼에서 글로벌 판매에 나섰다. 후랭키 작가의 nft작품에 대한 해외경매, 해외판매 및 마케팅을...
[커버스토리] "메타버스가 뭐냐"는 질문이 대입면접서 나온다면? 2021-08-30 09:00:54
기술이 계속 진화 중입니다. 다음이 라이프로깅(lifelogging)의 세계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현재 많이 즐기고 있는 세계입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찍어올리거나, 새로 산 옷을 올리거나, 몸짱 프로필 사진을 올리는 것이 라이프로깅입니다. 헬스클럽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브이로그에 올리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리빙 부문 2021-08-29 16:45:49
전방위적인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조사와 빅데이터 통합 분석을 바탕으로 e편한세상만의 기술, 디자인과 철학을 집약한 새로운 맞춤 플랫폼(C2 HOUSE)을 신규 공급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 가족 구성원의 성향과 취향에 따라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 주거 문화에 맞도록 구조는 물론 마감, 설계까지 고객이 자유롭게 구성할...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2021-08-29 16:44:19
글래드호텔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프스타일호텔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글래드호텔앤리조트는 약 40년간 쌓아온 호텔·리조트 운영 노하우와 인력을 기반으로 메종글래드 제주를 비롯해 전국에서 2300개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 자체 개발한 호텔 브랜드인 글래드를 출시하고 글래드 여...
현대HCN, 스카이라이프 품으로…과기부가 인수 조건부 승인 2021-08-27 17:52:40
방송미디어 산업 발전, 상생협력 등을 위해 필요한 승인조건을 부과하기로 했다. 지역채널 콘텐츠의 유통을 활성화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이행토록 하고, 현대HCN 가입자를 부당하게 KT(IPTV) 또는 KT스카이라이프(위성방송)로 전환시키도록 강요·유도하는 행위를 금지했다. KT스카이라이프와 현대HCN의 현행 요금...
KT스카이라이프-현대HCN 인수 행정절차 최종 마무리 2021-08-27 16:55:42
지역성 강화와 공정경쟁, 시청자 권익보호, 방송·미디어 산업 발전, 상생협력 등을 위한 승인조건을 부과하기로 했다. KT스카이라이프와 현대HCN은 지역채널 투자규모와 지역 콘텐츠 비중 등을 포함한 지역채널 운영계획, 지역채널 콘텐츠 유통 전략을 수립·이행해야 한다. 현대HCN 가입자를 KT IPTV와 KT스카이라이프로...
쌍용차, 호주·뉴질랜드 판매 급증…공략 가속화 2021-08-27 11:50:50
미디어 시승회를 진행하고 있다. 호주 4x4 아웃도어 쇼에도 참가해 차량 전시 및 현장 상담을 진행한 것은 물론 사우스랜드, 하이포인트를 비롯한 대형쇼핑몰 전시 등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 주력해 왔다. 또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호주 전역에 봉쇄조치가 빈번하게 이뤄지는 상황 속에서도 언론사별...
오디션도 가상공간에서…아리랑TV, 방송사 최초 메타버스 방송 구현 2021-08-27 10:02:59
간편하게 접속해서 MZ세대 라이프 스타일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는 이프랜드의 미래비전은 아리랑라디오와의 협업을 거쳐 멀티미디어 시대 라디오를 소비하는 새로운 형태로 세상에 구현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리랑TV는 이와 함께 ‘직원면접’이나 ‘오디션’도 아바타로 실시하고 시청자 모임방을 개설해...
AI로 멸종 위기에서 살아남은 레거시 기업들 2021-08-26 05:20:34
12시간 단위로 예측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AI를 활용한 고객 라이프로그 데이터화나이키는 2016년부터 의사결정 및 제품생산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시켜 고객 니즈 제품을 빠르게 출시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시키는 D2C(Direct to Consumer)전략에 집중했다. 이를 위해 2018년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