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벤처스, 초기 스타트업에 총 50억원 투자 2020-12-17 15:39:45
= 하나금융그룹의 벤처캐피탈 하나벤처스가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4개 기업과 최종 후보에 오른 기업에 총 50억원의 투자를 하기로 했다. 하나벤처스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스튜디오블랙에서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이 참가한 가운데 온라인 생중계로 '제2회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마켓인사이트]현대백화점, 'SK바이오랜드' 이어 복지몰 업체 '이지웰'도 품었다 2020-12-15 17:04:41
43% 늘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이지웰 인수는 화장품 사업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낙점하면서 이커머스 유통 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그룹 차원에서 인수합병(M&A) 시장에서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비주력 계열사를 정리하고 주력 사업으로 낙점한 화장품 관련 사업을 키우기...
`중소기업 상생의 가치로 동반성장의 꿈을 실현시키다`..네트론 우성민 대표 2020-12-14 19:25:00
지난 2013년 설립된 ㈜네트론 그룹은 온라인 마케팅 및 판매 대행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생산하며 판매와 마케팅까지 전담하는 ‘네트론’과 프리미엄 고품격 레스토랑 ‘네트론 케이터링’, 에스테틱 전문 뷰티 브랜드 ‘라오메뜨’ 등 세 개의 계열사를 보유한 그룹사로 성장했다. 디자인,...
롯데 유통 계열사 합작품, 첫 '시그니처 와인' 나왔다 2020-12-09 17:31:28
블렌딩한 레드와인이다. 롯데그룹 유통계열사들은 통합 계약으로 시그니처 와인의 가격을 2만원대 중반에서 1만900원으로 낮췄다. 롯데마트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도 같은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확대되고 있는 와인 시장을 겨냥해 가성비 와인을 연이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올...
중국 40세 이하 억만장자 60명…코로나에 돈 더 벌어 2020-12-09 13:48:47
5명의 재산이 올해 어떻게 불어났는지를 소개했다. 35세의 이커머스 스타 '비야'는 코로나19 봉쇄에 따른 온라인 쇼핑 붐으로 돈을 쓸어모았다. 그의 재산은 3천만달러(약 325억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 그의 이커머스 방송 구독자는 3천700만여명으로 정점을 찍었고,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격...
네이버, 편의점 손잡고 오프라인 비대면 소비 '침투' 2020-12-04 14:45:47
그룹과 상호 지분을 교환하며 '혈맹'을 맺었다. 자사 오픈마켓 서비스인 스마트스토어와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연계하면서 소비·물류 처리 역량 개선과 데이터 통합 분석 능력의 비약적인 개선이 점쳐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쇼핑과 라이브커머스를 거느린 네이버가 비대면 소비 시대의 승자가...
한섬,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구축…"이커머스 경쟁력 강화" 2020-11-22 12:07:13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은 온라인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스마트온 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온 센터는 12개 층, 연면적 1만4천518㎡ 규모로 2022년 상반기 완공될...
현대홈쇼핑 이어 아모레퍼시픽도 디밀에 30억원 투자(종합) 2020-11-17 18:58:28
= 아모레퍼시픽그룹도 뷰티 전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인 디퍼런트밀리언즈(디밀)에 30억원을 투자한다고 17일 밝혔다. MCN은 일종의 크리에이터 소속사로,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작과 광고 유치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디밀은 젤라, 우린, 챙잇뷰티 등 유명 뷰티 유튜버를 포함한 250여명의 파트너...
피원하모니 기호 데뷔 소감 “데뷔 무대, 기대한 만큼 재밌어” 2020-11-17 13:50:01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타이틀곡 `SIREN`으로 활동하며 신인답지 않은 탄탄한 실력으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피원하모니는 국내는 물론 세계 1위 뮤직 플랫폼 스포티파이, 전세계 최대 이커머스가 운영하는 아마존 뮤직, 미국 대표 경제전문지 포브스 등 글로벌 매체들이 데뷔와 동시에...
아모레퍼시픽, 뷰티 콘텐츠 제작사에 30억원 투자 2020-11-17 10:31:57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뷰티 전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인 디퍼런트밀리언즈(디밀)에 30억원을 투자한다고 17일 밝혔다. MCN은 일종의 크리에이터 소속사로,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작과 광고 유치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디밀은 젤라, 우린, 챙잇뷰티 등 유명 뷰티 유튜버를 포함한 250여명의 파트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