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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서 리콜하고 국내선 모르쇠…현대차 전·현직 임원 재판에 2019-07-24 19:03:40
품질전략실장을 자동차 관리법 위반 혐의로 지난 23일 불구속기소 했다고 24일 밝혔다. 방 전 본부장과 이 전 실장은 현재 각각 현대케피코 대표이사와 현대위아 전무를 맡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그랜저·소나타·K5 등 주력 차종에 적용된 세타2 엔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도 당국 조사가 있을 때까지 숨기면서...
르노삼성, SUV 공습에 핫해치 '클리오'로 맞선다 2019-07-24 08:28:45
갖췄다는 점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발길을 돌린다는 전략이다. 클리오는 현대자동차 베뉴, 기아자동차 스토닉과 비교해 차체 크기가 밀리지 않는다. suv의 경우 키가 크긴 하지만 레그룸과 거주성을 좌우하는 휠베이스는 클리오가 유리하다. 길이 4,060㎜에 휠베이스 2,590㎜로 세 차종 중 휠베이스가...
텔루라이드 끌고 환율이 밀었다…기아차 실적개선 탄력받나 2019-07-23 11:54:55
지장이 있다고 염려할 정도 아니다"라며 "미국 시장에서는 여러 브랜드 차종 중 하나일 뿐"이라고 말했다. 유럽에서는 씨드 CUV를 출시하고 니로 EV, 쏘울 EV 등 친환경 모델 판매를 늘린다. ◇ 中전략 원점 재검토 '3년간 체질 개선'…인도, 내년에 손익분기점 기아차는 판매 침체로 '중국 1호 공장'을 지...
"어차피 떠날 회사"…파업 준비하는 현대차 노조의 속내 2019-07-23 10:45:22
안되는 차종이다. 현대차는 하반기 팰리세이드, 쏘나타 등의 공급을 늘려 올해 미국 시장 판매량을 71만대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었다. 회사의 실적이 좋아야 직원들의 임금도 높아진다. 이 시기 노조의 파업 행보는 함께 죽기 위해 덤비는 ‘동귀어진’의 전략으로도 보인다.◇어차피 떠날 회사, 미래는 관심...
기아차 소형 SUV만 3종, 현대차 '꼼짝마' 2019-07-19 08:32:04
-차종 세분화로 rv 시장에서 입지 넓혀 기아자동차가 소형 suv 셀토스를 추가, 틈새 수요를 허락하지 않는 'suv 백화점'식 경영으로 현대자동차에 맞선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출시된 셀토스는 그동안 세그먼트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틈새 수요를 겨냥했다.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은 차체...
현대車그룹, 연구개발본부 대대적 조직 개편…미래차 개발 민첩 대응 2019-07-09 10:45:04
증가하던 2000년대 중반에는 글로벌 전략차종 등 다양해진 제품 라인업 개발 세분화를 위해 차종, 차급 단위의 플랫폼 기반 조직 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지난 2012년에는 자동차의 기본성능과 감성품질 강화를 목표로 기능 전문화 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하는 등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 없는 연구개발 조직...
현대차그룹, 연구개발본부 대규모 조직 개편 2019-07-09 09:21:19
2000년대 중반에는 글로벌 전략차종 등 다양해진 제품 라인업 개발 세분화를 위해 차종, 차급 단위의 플랫폼 기반 조직 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2012년에는 자동차의 기본성능과 감성품질 강화를 목표로 기능 전문화 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하는 등 연구개발 조직 혁신을 추진해 왔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GM “향후 30년은 한국서 사업”…구조조정은 '지속' 2019-06-25 14:58:44
차종의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 출시 계획에 따라 신차를 출시해오고 있다”며 “콜로라도와 트래버스 출시로 국내 고객들은 보다 다양한 글로벌 쉐보레 신차 구매 기회를 얻을 것”이라고 덧붙였다.다만 이와 별도로 한국gm의 구조조정은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블리셋 수석부사장은 “자동차 업계는...
소형 SUV 몰려온다…하반기 최대 격전지 부상 2019-06-21 16:58:52
기아차는 스토닉의 부진을 셀토스로 만회한다는 전략입니다. 현대차는 다음주부터 초소형 SUV `베뉴`의 사전계약에 돌입합니다. 올해 뉴욕모터쇼에서 데뷔한 베뉴는 현대차 SUV 라인업을 완성할 막내 모델입니다. SUV의 전통 강자인 쌍용차 역시 가만히 손을 놓고 있지 않습니다. 쌍용차는 티볼리의 부분변경 모델을 경쟁...
맥라렌, SUV 대세 속에도 "안 만든다" 고집 2019-06-21 08:42:04
번째 스파이더 차종이다. v8 4.0ℓ 트윈터보 엔진은 최고 720마력 최대 77.0㎏·m를 뿜어내며 쿠페를 바탕으로 무게를 극단적으로 줄이고 공기 역학을 고려한 오픈 톱 구조를 채택해 역동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국내 시작가는 3억8,50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기아차, 글로벌 suv '셀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