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2013년에 들어서도 그동안의 고객중심경영 성과를 내재화하고 아주 좋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상품을 세분화하고 기존 고객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앱 ‘아주캐피탈 스마트m’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한마음나눔터’나 즐겁게 소통하는 조회인 ‘펀미팅’ 등도 만족도가 높다. 직원 스스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1인 1봉사활동 갖기’ 등도 하고 있다.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서비스가 우수한 직원에게는 매월 축하파티와 해외연수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칭찬받은 직원에게는 ceo가...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점 등을 인정받았다. 또 다른 최고경영자상 수상자인 신헌 롯데백화점 대표는 업계 전반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데 공헌해 왔다. 롯데백화점의 서비스품질수준 향상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전환하고자, 취임과 동시에 ‘고객지향’ ‘품질지향’ ‘경쟁지향’의 경영방침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업...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세계백화점, 공연 등 고객에 격이 다른 경험 선사 2013-07-10 15:30:09
채널을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 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있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유지하려면 회사가 먼저 최고의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인식 아래 새롭고 다양한 사내 복리후생제도를 도입해 임직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여성 인력들을 위한 최고 수준의 사내 보육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춰 가족친...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경영의 중심은 고객…테마파크 시장 선도 2013-07-10 15:30:03
제공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고객중심 경영에서 손님 접점에서 근무하는 임직원과 캐스트의 중요성을 잘 알기에 이에 대한 지원과 소통을 위해 노력한다. 매주 입사하는 신입 캐스트들을 대상으로 ‘대표이사 입문 교육 특강’을 실시하며, 매주 가장 바쁜 시간대에 캐스트와 함께 근무하는 ‘임원 및 팀장의 현장 서...
[비즈&라이프] 하이트가 하이트에 멈췄을때, 오비는 카스로 내달렸다 2013-07-09 17:42:35
위해 인수합병을 한다. 이때 최고경영진에겐 몇 가지 주요한 역할이 주어진다. 첫째는 ‘왜 인수합병을 하는지’와 ‘이를 통해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지’를 명확히 하고, 기업 내부(임직원)와 외부(시장, 투자자, 소비자)에서 잘 이해하도록 소통해야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임직원들이 인수합병에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
중소기업-비상장법인, 가업승계시 상속세·증여세 준비해야 2013-07-09 17:04:26
준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한경 경영지원단의 강선애실장은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해서는 상속세 절감을 위한 철저한 분석 및 계획과 상속세 재원마련 계획이 동시에 필요하다. 또한 후계자가 기존의 기업문화를 이해하고 임직원과 소통할 수 있는 통로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중소기업 가업...
[JOB] "글로벌 인재 필요…올해 500명 채용" 2013-07-08 17:31:52
많이 뽑았다. 경영지원·영업·조달 부분의 인문계 출신도 50여명을 채용했다. 오는 10월 초 하반기 채용 땐 이공계 중심으로 100명 안팎의 신입직원을 뽑을 예정이다. 면접과 관련해 그는 “업종 특성상 하나의 프로젝트에 수천명에서 수만명이 동시에 투입돼 제품을 제작해야 하는 작업이 많다”며 “상대에 대한 배려,...
한발 앞선 이슈포착으로 대한민국 MICE를 알리다 2013-07-08 16:20:23
MICE를 알리다 -홍보마케팅,MICE 소통의 해결사 `전상훈 이지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대관 경희대학교 컨벤션경영학과 교수> 오늘은 우리나라의 홍보컨설팅 분야의 다크호스 떠오르고 있는 (주)이지스커뮤니케이션즈의 전상훈 대표님을 만났습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시청자들이 홍보컨설팅이 무엇인지 혹시 궁금해...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은행, "퇴근후에 은행 일 보세요"…3040 직장인 잡은 특화점포 2013-07-08 15:30:08
현장경영을 중시하면서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전 직원이 ‘고객만족 1등 은행’이라는 자부심과 열정으로 고객만족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다. 또한 고객의 욕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회사경영을 영업지원 중심으로 개선하는 등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이웃과 고객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