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람상조 소식, 편하게 웹진으로 만나보세요 2013-01-17 11:37:01
G3캠페인에 이어, 올해 삼위일체 경영을 선포하고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선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대표 최철홍)가 웹진 ‘보람贊’을 창간한 후 올 1월 8번째 발행을 맞았다. 보람상조의 웹진 ‘보람贊(찬)’의 贊은 돕다라는 뜻의 한자이다. 보람상조의 관계자는 “지난 23년간 수많은 고객의 상조 행사를...
<조환익 사장 취임 한달..한전 부드러워졌다> 2013-01-17 06:01:06
수직적인 일방적 소통을 지양하겠다는 취지에서 발전 자회사 사장들에게 취임식에 오지 말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실제로 발전 자회사 분리 이후 처음으로 이번 본사 사장 취임식에 계열사 사장들이 불참했다. 그룹사 사장단과 만날 때 원탁 테이블에 둘러앉아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했고,최근에는 사장단 회의를 한전...
금호타이어, 국내외 나눔경영 실천 '호평' 2013-01-17 01:37:39
발전해 나가는 게 나눔경영의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나눔은 체험으로도 이뤄졌다. 금호타이어가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사가 함께하는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올해 4차례 연 것. 모두 1,160여...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월드, 'Clean & Cheerful' 2C 테마파크 만든다 2013-01-16 15:31:02
service leader’란 고객만족경영비전 아래 모든 경영 활동의 중심을 고객에 두고 있다. 최고 경영진부터 손님의 목소리와 생각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롯데월드는 이 같은 비전을 통해 ‘2018년 글로벌 top5 테마파크’란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활용해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채널을 구축했다. 지난해 3월 전면 개편한 홈페이지와 새롭게 선보인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도 이용편리성을 가장 우선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 같은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kb국민카드는 지난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2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경영체계 강화를 위한 전담 조직과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콜센터에서는 자동응답전화(ars) 이용이 불편한 6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실버폰 서비스’와 vip 고객이 전화하면 전문상담사와 우선적으로 연결하는 ‘vip 전문상담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9월부터는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3대암 수술, 뇌졸중·심근경색 치료 1등급 2013-01-16 09:04:20
서울성모병원은 ‘수술 잘하는 병원, 소통하는 병원’이라는 경영방침을 정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태곤 병원장(사진)은 신년사를 통해 “수술 잘하는 병원을 위한 지표화를 통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도와 진료 수준을 한단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서울성모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키친아트, 주방을 가족의 소통공간으로 2013-01-16 09:00:41
생활 미학의 공간으로, 가족의 소통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환경과 건강을 우선하는 국내 주방용품의 선두주자로 자리하고 있다.키친아트는 지난 54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생산해오고 있다. 생활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에도 발빠르게 대응하고...
[CEO 인물탐구]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 전쟁터도 마다 않고 달려간 영업달인 2013-01-15 16:54:50
자리였다. 그는 간담회 이후 직원들이 회사 경영에 대해 거침없이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인트라넷에 ‘ceo 우체통’을 만들도록 했다.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는 말처럼 회사도 경영진과 직원 간의 소통에 문제가 없어야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마음에서 우러나 최선을 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
이두희 신임 고려대 경영대학장 "경영대생에 인성·창의성 교육…인문학 강의 늘릴 것" 2013-01-15 16:45:37
경영의 문제는 ‘비정형적’입니다. 단순히 경영학 지식을 많이 안다고 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요. 훌륭한 경영자나 리더가 되려면 예측 불가능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풀어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 지식을 창의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능력과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인성을 갖추는 게 중요하죠.”이 학장은 대학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