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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 '허리'가 무너진다…상장사 21~80위 시가총액 5년새 20조원 줄어 2013-05-02 17:23:38
등 자본재·소재산업 침체 반영 증권 시장에서 ‘허리’ 역할을 해온 시가총액 21~80위 우량 종목들이 흔들리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들이 포진한 시가총액 20위권과는 달리 철강, 화학, 조선, 건설 등 자본재나 소재 산업 중심인 21~80위권의 시가총액은 해마다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책마을] 동아시아 삼국 중 가장 불리한 한국…강소기업이 해답 2013-05-02 17:06:07
노동, 자본 등을 동원한 요소투입형 성장에서 인적 역량과 기술혁신이 주도하는 총요소 생산성 성장으로 전환하지 못했고, 그 결과 중국에 바짝 쫓기는 신세가 됐다고 저자는 분석한다. 물론 중국과 일본도 불안 요소를 갖고 있다. 중국은 거대한 땅덩어리와 세계 최대 인구를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면서 수십년...
"증권범죄 수익 끝까지 환수"…합수단 출범 2013-05-02 17:01:42
등 자본시장의 불공정 거래 근절을 위한 ‘증권범죄 합동수사단’이 공식 출범했다. 검찰은 2일 서울중앙지검에서 현판식을 열고 합수단 활동 개시를 선언했다. 합수단은 단장인 문찬석 부장검사를 포함한 검사 8명과 검찰 직원 18명, 금융위원회 국세청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예금보험공사 직원 21명 등 총 47명으로...
대형IB 발목잡는 `NCR` 2013-05-02 16:53:16
순자본을 총위험액으로 나눈 NCR이 높을수록 재무상태가 안전하다는걸 뜻합니다. 금융당국은 NCR 150%를 유지토록 규제하고 있는데 지난해말 기준 국내 증권사의 NCR은 권고치의 두 배를 훌쩍 넘습니다. 하지만 어쩐 일인지 증권사들은 기를 쓰고 NCR를 더 높이기 위해 혈안입니다. 올 3월 미래에셋증권이 2,000억원 규모...
"연기금·공제회가 ICT 창업기업 투자 확대해야" 2013-05-02 16:45:12
촉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주현수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은 2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연구원 주최로열린 'ICT 산업의 변동성 및 대응 전략' 세미나에서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대비신규 벤처투자 규모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연기금과 공제회가 투자재원을...
국세청, 동아에스티에 추징금 646억원 부과 2013-05-02 16:40:00
동아에스티[170900]는 서울지방국세청으로부터646억4천만원 규모의 추징금을 부과받았다고 2일 공시했다. 이는 동아에스티 자기자본 대비 13.8%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납부 기한은 오는6월 30일까지다. ykb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초대석] 자통법 통과‥의미와 과제 - 김형태 자본시장연구원장 2013-05-02 16:34:45
자본시장법 통과되면서 증권사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게 될 텐데 금융투자업계의 지각변동으로 이어질 것 같다. 어떤 변화가 기대되나? = > 이번 자본시장법 통과로 인해 대형 증권사들의 새로운 업무 환경이 조성 되고 예를 들어 헤지펀드를 대상으로 프라임브로커리지 업무라든지 자체적으로 비상장 주식을...
주가조작 합수단 출범‥대대적 수사 예고 2013-05-02 16:33:59
등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한, 증권범죄 합동수사단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정부합동으로 지난달 18일 주가조작 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한지 불과 보름여만입니다. 합수단은 검찰은 물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국세청, 예금보험공사 등 모든 관련기관이 참여해 전방위적으로 수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증권산업 활성화안 내주 발표 2013-05-02 16:33:43
<앵커> 자본시장 개정법이 지난달말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금융당국이 증권산업 활성화를 위한 후속 조치를 조만간 내놓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진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금융당국이 이르면 다음주 증권산업 활성화 방안을 내놓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자본시장법 개정안이 지난달말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조만간...
대기업 구조조정 칼바람‥해운·건설 `긴장` 2013-05-02 16:23:32
기준 부채비율이 799%로, 자기자본보다 빚이 8배나 많은 상태입니다. (현대상선 부채비율 : 2010년 226%, 2011년 396%, 2012년 799%) 한진해운도 부채비율이 700%에 달해 업종평균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한진해운 부채비율 697% / 업종평균(2011년 기준) 한국은행 376%, KIS 347%) 해운업의 영향을 크게 받는 조선업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