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동제약 "올해 주력사업 투자 확대로 수익성 증대 역점" 2024-03-22 17:23:49
"올해는 주력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외형은 물론 수익성 증대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밝혔다. 윤 대표는 이날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지난해 사업 재정비 및 효율화 추진을 위해 경영 쇄신을 단행했으며, 그 결과 개별 실적 기준 4분기 흑자 전환을 이뤄냈다...
한국GPT협회, 고객사 맞춤형 프로그램 ‘B2B 디지털 전환 교육 서비스’ 선보여 2024-03-22 16:05:29
특히 디지털 마케팅, 생성형 AI 활용 코딩, 분석 업무 자동화 등 개별 업무별로 AI 활용 방법과 사례 커리큘럼을 강화했다. 또한 교수진 선정도 학습자의 특성과 니즈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용한다. 한국GPT협회의 강사진은 기술혁신 분야와 업무 생산성 분야에서 15년 이상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현직 컨설턴트 그룹으로...
일동제약 "외형 성장·수익성 증대에 역점" 2024-03-22 15:22:11
주력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외형은 물론, 수익성 증대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말했다. 윤 대표는 이어 "목표 달성과 성과 창출에 집중하는 기업 문화 조성과 더불어 조직 안정화 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뒤이어 열린 일동홀딩스의 제81기 정기 주주 총회 역시 재무제표 승인의...
한화생명 신입사원 공채...업계 최초 외국인 인재 채용 2024-03-21 18:18:48
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AI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글로벌 등 전 부문이다. 특히 한화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외국인 인재를 채용한다. 현지 및 한국에 대한 문화 이해력을 두루 갖춘 외국인 인재의 네트워크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북미, 동남아시아, 중동 지역에서의 글로벌 사업...
'기후금융 공개' 유도하는 뉴욕…블랙록 '해고'한 텍사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4-03-21 16:48:24
프로젝트도 석유기업의 친환경 전환에 자금을 댄다는 의미가 있다. 블룸버그 NEF에 따르면 지난해 에너지 전환 인프라 투자 규모는 약 1조 8000억달러로, 2022년 대비 약 17% 증가했다. 블랙록의 마케팅 임원은 “이를 ‘전환 투자(Transition Investing)’라고 불러달라”고 말했다. 한 환경단체 관계자는 “전환 투자는...
무상 입주공간, 경진대회…지역 스타트업의 후원군 경남銀 2024-03-21 16:01:18
중이다. 센터에서는 금융 상담뿐만 아니라 마케팅, 홍보, 법률, 세무 등 다양한 경영컨설팅과 장ㆍ단기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며 지역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예경탁 은행장 취임 이후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확대에 주력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
K라면 수출 신기록…'불닭 신화' 삼양식품, 작년 해외매출 8000억 돌파 2024-03-21 11:07:59
마케팅을 강화하며 해외사업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삼양식품은 가파른 수출 성장세를 뒷받침하기 위해 밀양2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며 완공 시 삼양식품의 연간 최대 라면 생산량은 기존 18억개에서 24억개로 30% 증가하게 된다 한편 삼양식품을 포함한 한국 라면 수출액은 2015년...
한화생명 신입사원 공채…글로벌사업 확대 위해 외국인도 채용 2024-03-21 11:07:11
직무는 영업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AI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글로벌 등 전 부문이다. 채용 설명회는 8일 오후 7시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열리며, 입사 지원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http://www.hanwhain.com)'을 통해서 하면 된다 yulsid@yna.co.kr (끝)...
에이티즈(ATEEZ), 커피 프랜차이즈 '카페봄봄' 전속모델 발탁 2024-03-21 09:00:17
커피 전문 브랜드 카페봄봄이 아이돌그룹 에이티즈를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를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는 지난 12월 1일 발매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 FIN : WILL)’을 통해 세 번째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으며, 미국 ‘빌보드...
"상담 AI로 대전환"…신한카드, AI 5025 추진 2024-03-21 08:50:25
아니라 마케팅, 리스크 관리 등에 이르기까지 카드 밸류체인 전 과정에서 AI를 적용, 고도화 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생성형 AI기반 생태계에 적극 참여해 다양한 업권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선다는 복안이다. 신한카드는 먼저 'AI음성봇(AI상담사)' 서비스를 고도화해 ▲결제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