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화하는 IPTV, `허물어진 경계` 2013-07-22 18:02:41
때는 타석의 선수 정보와 상대편 전적, 경기상황까지 화면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비자들이 더욱 다채로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것은 물론, 안드로이드나 애플 등 특정 운영체계에 종속되지 않아 이익을 나눠가질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서비스 개발자에게도 유리합니다. <인터뷰> 김주성 KT미디어허브 대표 "구글과...
[다산칼럼] 한국 금융의 길 '홍명보 축구'에서 찾아라 2013-07-18 17:04:41
적절한 공수 균형으로 상대편의 공격력을 둔화시켜 경기를 장악하겠다는 홍 감독의 접근 방식에 대체로 신뢰를 보내는 분위기다. 한국의 금융도 축구처럼 신뢰를 얻지 못하고 ‘실물경제의 시녀’라는 비아냥을 들으면서도 꾸준히 살길을 모색해 왔다. 외환위기 이후 우리 금융정책의 교과서는 미국식 금융이었고, 롤...
닉쿤 자뻑 발언 이유있네 "나는 멋있다 왜? 전직 배드민턴 선수출신이니깐!" 2013-07-16 14:35:09
인정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이날 닉쿤의 상대편 여성선수가 서브를 넣던 도중 자신을 바라보는 닉쿤의 뜨거운 눈빛에 "서브를 못 넣겠어요"라고 고백해 중곡동 배드민턴팀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다. 한편 닉쿤은 지난 방송에서 `배드민턴 스쿨에서 라켓잡는 법부터 스윙까지 배드민턴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지도로 화...
[적성검사로 대학가기] <27> 어법 2013-07-12 14:52:27
: 말을 듣는 상대편을 높여 표현하는 방법 ex) 아버지, 할아버지께서 선생님을 모시고오셨습니다. : ~께서 : 주체 높임법, 모시고 : 객체 높임법, -시- : 주체 높임법, 습니다 : 상대 높임법높임법 문제에서 가장 자주 출제되는 것은 간접 높임법과 직접 높임법의 구분에 관한 것이다. ④ 직접 높임법 : 화자가 주어를...
[CEO를 위한 미술산책] 3차원 현실, 화폭에 완벽 재현…르네상스가 만든 빛의 마법 2013-07-05 17:33:34
놀라움은 상대편을 제지하는 듯한 오른손과 미사보의 끝단을 여미는 왼손의 제스처에서도 잘 드러난다. 마치 우리 주변에서 일어난 에피소드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듯한 이 그림은 르네상스시대 이탈리아 화가 안토넬로 다 메시나(1430~1479)의 ‘수태고지’(1475)라는 작품이다. 하느님이 성모 마리아에게 대천사 미카엘을...
손동욱 해명, 상대편 끝내기 안타 응원 비난 봇물 `사과도 논란` 2013-07-02 16:16:27
기아타이거즈 소속 야구선수 손동욱이 상대 편인 삼성라이온즈 소속 야구선수 정병곤을 응원하는 글을 남겨 기아타이거즈 팬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정병곤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Let`s get it in one shot`이라는 글과 함께 경기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이에 손동욱은 `나이스 내가 다 기뻤음`이라는 댓글을...
[GAME] 네오위즈게임즈, RPG+전투 장점 합친 '킹덤언더파이어' 2013-07-01 15:30:02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상대편 영웅과의 싸움을 통해 성장한다. 역할수행게임(rpg)에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와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처럼 실시간 전투가 결합됐다고 보면 된다. 영웅은 성장을 통해 점점 새롭고 강한 능력을 습득하게 되며 여기에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을 사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싸움을...
[영·수야! 놀자] 이승민의 재미난 수학세계-박희성의 맛깔난 잉글리시 2013-06-28 14:54:08
주장이 먼저 야구방망이의 가장 아래쪽을 움켜쥐면 상대편 주장은 그 바로 위쪽을 움켜쥔다. 이런 식으로 끄트머리에 도달할 때까지 번갈아서 점점 위를 향해 방망이를 움켜쥐는 것이다. 그리고 더 이상 상대방이 쥘 공간이 없으면, 마지막으로 방망이의 가장 윗부분을 쥐고 있는 사람이 “upper hand(우세, 우위)”를 갖게...
[생글기자 코너] 호국보훈의 달 6월의 의미, 느껴지시나요? 등 2013-06-28 14:19:43
주체가 다른 상대편의 행동을 고려하여, 자신의 이익을 보다 유리하게 달성하기 위해 선택하는 행동을 수리적으로 분석하는 이론으로 1944년에 폰 노이만과 모르겐슈테른에 의해 개발되었다. 게임이론은 현재에 이르러 경제학뿐만 아니라 군사학, 경영학,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에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연구 결과를 가장...
매직팡, 깜찍 얼음공주 '엘하임' 공개 2013-06-20 16:21:35
함께 상대편의 블록을 얼려서 이동을 불가능하게 한 뒤 블록을 소멸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엘하임'의 추가로 유저들은 각각 다른 스킬의 강점을 가진 총 5개의 캐릭터를 활용해 보다 다양한 전략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엘하임' 캐릭터는 유저가 40레벨을 달성하면 무료로 오픈 되고, 레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