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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금융위 업무보고] 금융신뢰 회복·경쟁력 강화 초점 2014-02-20 10:17:52
무너진 금융권 신뢰 회복을 위한 세부적인 대책이 마련되고 금융전산보안 전담기구 등이 신설됩니다.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장애인 전용 연금보험이 출시되고 해운사의 신규선박 발주 등을 지원하는 해운보증기구도 신설됩니다. 이와함께 수요자 중심의 감독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금융시장 안정성 제고, 금융서비스업의...
[2014 금융위 업무보고] 금융신뢰 회복·경쟁력 강화 초점 2014-02-20 10:00:00
무너진 금융권 신뢰 회복을 위한 세부적인 대책이 마련되고 금융전산보안 전담기구 등이 신설됩니다.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장애인 전용 연금보험이 출시되고 해운사의 신규선박 발주 등을 지원하는 해운보증기구도 신설됩니다. 이와함께 수요자 중심의 감독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금융시장 안정성 제고, 금융서비스업의...
<금융위, 금융질서 확립과 금융시스템 안정에 집중> 2014-02-20 08:00:19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해운보증기구를 신설하기로 했다. 금융위는 또 가계부채 관리 강화를 위해서는 장기·분할상환 대출 지원을 확대하고, 취약계층의 저금리 대출 전환 지속, 주택연금 공급 확대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금융위는 아울러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등 대외부문 충격에 따라 국내...
신제윤 "향후 정보유출 금융사는 문닫을 각오해야"(종합4보) 2014-02-13 19:28:57
정무위원회에 참석한 신 위원장은 "국민의 소중한 개인정보가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해 국민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보가 유출되면 앞으로 금융회사는 문을 닫아야 할 것"이라면서 "2월 말이나 3월 초에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고를 통해...
신제윤 "향후 정보유출 금융사는 문닫을 각오해야"(종합3보) 2014-02-13 16:56:26
위원장 언급 내용 등 추가>>"개인정보보호 시스템 업그레이드 전환점 삼겠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13일 카드사의 대량 고객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영업정지 등 강력한 제재를 내리겠다면서 향후 정보 유출시금융사는 문닫을 각오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에 참석한 신 위원장은...
미래에셋생명·롯데손보 등 보험사 3사 부당영업…과징금 부과 2014-02-12 10:53:53
한국지점의 경우 보험상품 비교안내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 부당한 승환계약을 체결한 사실이 들통났다. 기존 보험계약 소멸 전후 6개월 내에 새 계약을 맺을 경우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기존계약과 새 계약의 보험기간 및 예정 이자율 등을 비교설명해야 하지만 비교안내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은 것이다. 이...
직업교육 혁신으로 고용률 70% 달성 2014-02-11 10:51:44
보험 신규 적용을 추진하는 한편 영세 자영업자, 미가입 저임금근로자, 일용근로자 들에 대한 보호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고의·상습 체불 사업주에 대한 경제적 제재도 확대됩니다. 고용부는 향후 체불임금 배액 배상제도를 신설해 고의·상습적인 체불을 막는다는 복안을 내놨습니다. 마지막 정책목표인...
자동차 중고부품 쉽고 안전하게 구매하자···쇼핑몰 '지파츠' 재사용부품 유통 나서 2014-01-24 09:16:49
시스템이 취약하다는 문제가 지적돼 왔다. 협회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 손해보험협회, 자동차검사정비연합회, 자동차전문정비연합회 등 관련 기관과 협약을 맺고 자동차 재사용부품 이용 활성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전국 규모의 차량 중고부품 공급 네트워크를 구축해 수요 촉진을...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종합) 2014-01-19 17:18:26
본인확인 절차를 하면서조차 개인정보 보호에 신경을 안 썼다. ▲(박세춘 부원장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서면, 이메일 등 통보절차를 거치기에 시간이 오래 걸려 일단 카드사 홈페이지에 빨리 본인조회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취지였다. 빨리 시스템을 오픈한다는 생각만 하고 본인 인증절차가 미흡했던 게아닌가...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 2014-01-19 17:07:56
본인확인 절차를 하면서조차 개인정보 보호에 신경을 안 썼다. ▲(박세춘 부원장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서면, 이메일 등 통보절차를 거치기에 시간이 많이 걸려 일단 카드사 홈페이지에 빨리 본인조회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취지였다. 빨리 시스템을 오픈한다는 생각만 하고 본인 인증절차가 미흡했던 게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