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오는 8일부터 '경기도 온라인 메이커 경진대회' 개최 2021-10-01 15:40:47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제 1회 경기도 온라인 메이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는 일상 생활속 불편함을 해결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을 발굴하고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것이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천산업진흥원, 부천여성청소년재단,...
로봇이 만든 샐러드 브랜드 ‘샐랩’ 1일 론칭···오피스 상권 중심 점포 확장 2021-10-01 14:38:54
샐러드 전문 제조 시설을 보유한 샐러드 전문 기업으로 22개의 매장과 자사 온라인 몰을 통해 다양한 메뉴의 샐러드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온라인 몰에서는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는 정기 배송 제품을 판매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쿠팡, 프레시지 등 PB 샐러드 제품을 위탁생산하는 등 전문 샐러드 제조 기업으로...
박정욱 코스맥스바이오 대표 "코스맥스만의 건기식으로 매출 3배 늘릴 것" 2021-09-30 17:28:21
수익성이 좋아진다”며 “개별인정형 제품의 주도권은 판매사가 아니라 제조사가 갖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개별인정형 제품 생산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충북 제천 공장 증축에 이어 경기 이천에 신규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 이천 공장은 그룹 내 또 다른 건기식 계열사인 코스맥스엔비티와 함께 ...
라방으로 재미본 현대홈쇼핑…'뷰티몰' 진출 2021-09-30 17:25:47
지난해 라이브커머스 사업 강화를 위해 뷰티 MCN 기업 디밀에 120억원을 투자했다. 디밀은 뷰티 MCN 1, 2위를 다투는 업체로 뷰티 유튜버 등의 콘텐츠 제작과 광고 유치 등을 지원한다. 디밀과 협력하는 인플루언서는 500여 명이다. 투자 후 현대홈쇼핑은 디밀과 뷰티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라이브커머스 고정 프로그램에...
나는 나!…2030 여성 골퍼, 티나게 입고 티샷 2021-09-30 17:11:27
만하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은 브랜드 SJYP와 타미힐피거에서 골프라인 컬렉션을 출시했다. 경량패딩과 니트 등 각 브랜드의 콘셉트를 반영하면서도 기능성이 강조된 제품들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여성복 브랜드 ‘구호’도 최근 골프웨어 컬렉션을 내놨다. 백화점, 골프웨어 신진 브랜드 발굴이제...
'뻔한 패키지' 싹 갈아엎는다…하나투어의 새출발 2021-09-29 17:10:21
때 기업 실사를 총괄한 인연으로 하나투어 최고경영자(CEO)에 선임된 송 대표는 조직 문화를 통째로 바꾸는 작업에 착수했다. 하나투어는 전국의 대리점망을 통해 영업하던 오랜 관행 탓에 조직 전체에 ‘B2B 마인드’가 뿌리 깊었다. 송 대표는 “상품 기획, 마케팅, 영업 등 모든 부문에서 C(consumer·소비자)가 빠져...
한섬의 역발상…오프 매장 공략 2021-09-29 15:29:02
개 제품을 판매한다. 총 4개 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층별로 여성 캐릭터, 캐주얼, 남성 등 콘셉트를 잡아 브랜드를 배치했다. 4층에는 문화강좌 등을 열 수 있는 VIP 라운지가 350㎡ 규모로 마련됐다. 한섬은 2019년 광주에 더한섬하우스 1호점을 내면서 콘셉트 스토어를 선보였다. 콘셉트 스토어란 서로 다른 브랜드의...
'아젠다 세팅' 들어간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딜 리뷰] 2021-09-27 05:50:05
이엘비앤티는 생각보다 알려진 게 많진 않은데요, 제품·기계·설계 디자인을 전공한 김영일 회장이 2008년 설립한 회사라고 합니다. 전기차 전용 7단 트랜스미션을 개발했고,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기업인 사우디국제산업단지회사(SIIVC)와 '사우디 한국산업단지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M&A업계에선...
[이경전의 경영과 과학] 고객 중심 AI, 기업간 협력이 필수다 2021-09-26 17:54:20
로맨틱 코미디 영화 ‘아임 유어 맨’은 여성의 행복을 위해 초개인화된 행동을 하는 잘생기고 친절한 남자 로봇 톰과 매우 이성적인 고고학자 알마의 3주간의 실험을 애틋하게 그리고 있다. 그런 물리적 로봇이 현실화되기까지는 수십 년, 수백 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사용자 개인에게 필요한 콘텐츠, 학습자료, 제품,...
민망함 넘어 코로나 생활복으로…레깅스 기업들 '잭팟' 2021-09-22 07:20:54
19% 증가한 40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여성용 레깅스를 시작으로 남성용 레깅스, 수영복, 운동화와 운동도구, 레저웨어와 캐주얼 일상복, 화장품까지 제품 카테고리를 다변화하면서 꾸준히 성장했다. 자체 온라인쇼핑몰 중심 판매로 이익 방어 효과도 나타났다. 지난해 6월 말 96만명이던 온라인쇼핑몰 회원 수는 올해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