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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서 한국산 생강 '애타게' 찾는 까닭 2020-02-20 17:41:26
국내 식자재 유통회사와 식품·외식 기업들도 긴장하고 있다. 개학과 봄 나들이 시즌 등 성수기를 앞두고 중국산 식재료 수급 문제가 계속되면 국산 채소 등의 가격도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산 수입량이 많았던 일부 품목에선 이미 국산 상품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19일 기준 당근 20㎏ 가격은 3만5400원으로...
'코로나19'에 외식 대신 집밥…e커머스선 밀키트·신선과일 매일 완판 2020-02-18 17:19:58
예상보다 주문이 많아 재고가 바닥났다. 3주가 지난 18일까지도 판매를 재개하지 못한 품목이 적지 않다. ‘GAP 토마토’(2㎏)는 주문이 작년 2월에 비해 세 배 급증해 거의 매일 ‘완판’된다. ‘벽제갈비 한우 설렁탕’ ‘파워닭 닭가슴살’ 등 일부 밀키트 제품도 동났다....
정부, 외식업체에 자금 긴급지원…식재료 공동구매 추진 2020-02-17 10:00:00
전국 외식업소에는 '코로나19 사업장 대응지침'을 전파하고, 코로나19 대응요령 포스터 15만부를 배포한다. 위생관리와 방역 조치가 우수한 업소 사례는 방송·신문·SNS를 통해 소개해 소비자가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한다. 정부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애로상담센터가 외식업체의 어려운 점을 접수하고,...
홍남기 "항공·해운·관광·외식에 4천200억+α 자금 지원"(종합) 2020-02-17 08:59:49
했다. 외식업체에 대해선 "현재 100억원 규모인 외식업체 육성자금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금리도 0.5%포인트 인하하겠다"고 말했다. 또 "관광지와 외식업체 방역 강화, 방역물품 추가 지원 등으로 방문 수요를 높이겠다"며 "푸드페스타 조기 개최, 주요 관광지 시설 보수·현대화 조기 추진 등으로 외식·소비 분위기 확산...
이의성 하이트진로 전무 "사즉생 각오로 全임직원이 영업사원 변신…전국 누비며 테라 알려" 2020-02-13 15:25:30
외식 경기가 나빠지는 등 외부 환경도 악화일로였습니다.” ▷현장에선 어떤 일이 있었습니까. “주류 영업의 원칙은 명확합니다. 많이 먹어보게 하는 것입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에는 임원도 노조도 따로 없었습니다. 모두 발벗고 나서서 현장으로 갔습니다. 공장 직원도, 사장과 임원들도 틈만 나면 술집과...
외식 안해…농산물 가격 하락 2020-02-09 18:15:10
있었지만 오히려 하락하고 있다. 소비심리 위축과 외식 수요 감소가 원인으로 분석된다. 9일 농림축산식품부 등에 따르면 지난주까지 무는 평년 대비 34.5%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파 10.6%, 건고추 13.8%, 깐마늘 40.3%, 대파 38.6%, 시금치 53.2%, 청상추 63.5% 등 다른 품목의 하락세도 뚜렷하다. 건고추와 깐마늘은...
신종 코로나에 외식 대신 집밥…대용량 식품 판매 늘었다 2020-02-06 07:16:22
확산으로 대형마트에서 대용량 식품 판매가 늘고 있다. 외식 대신 집밥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매출을 지난해 설 연휴 이후 같은 기간(2019년 2월 8일∼14일)과 비교한 결과, 대용량 식품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20kg 쌀 판매는 이 기간...
물가상승률 13개월만에 1%대 회복…"1%대 초중반 흐름 이어갈듯"(종합2보) 2020-02-04 10:19:05
141개 품목을 토대로 작성한 '생활물가지수'는 2.1% 상승, 2018년 11월(2.3%) 이후 가장 많이 올랐다. 어류·조개·채소·과실 등 기상 조건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큰 50개 품목을 기준으로 산정하는 '신선식품지수'는 1년 전보다 4.1% 상승했다. 2018년 12월(6.6%) 이후 상승폭이 가장 컸다. 소비자물가에...
1월 소비자물가 1.5% 상승...14개월만에 최대 상승폭 2020-02-04 09:40:00
물가는 0.8% 상승했다. 개인서비스는 1.7% 상승한 가운데 특히 외식 외 서비스가 2.3% 상승하며 전체 물가를 0.44%포인트 끌어올렸다. 집세(-0.2%)와 공공서비스(-0.5%)는 하락했다. 다만 근원물가 상승률은 여전히 1%를 밑돌았다. 계절 요인이나 일시적 충격에 따른 물가 변동분을 제외하고 장기적인 추세를 파악하기 위...
1월 소비자물가 1.5% 상승…13개월만에 1% 넘어(종합) 2020-02-04 08:51:49
141개 품목을 토대로 작성한 '생활물가지수'는 2.1% 상승, 2018년 11월(2.3%) 이후 가장 많이 올랐다. 어류·조개·채소·과실 등 기상 조건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큰 50개 품목을 기준으로 산정하는 '신선식품지수'는 1년 전보다 4.1% 상승했다. 2018년 12월(6.6%) 이후 상승폭이 가장 컸다. 소비자물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