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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소비자 7명, 포르셰·BMW·벤츠에도 `배출가스` 소송 2017-08-08 15:52:41
요소수 탱크 크기를 비정상적으로 작은 8ℓ로 설계해 제조원가를 최소 80유로(한화 10만5천 원) 상당 줄일 수 있음에도, 가격에 반영하지 않고 오히려 가솔린차보다 500만~1천만 원 비싸게 책정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피고들이 `대기환경 보전법상의 배출가스 기준을 준수하면서도 가속성능과 연비가 가솔린 차량보다...
한국 소비자, 포르셰·BMW·벤츠에도 '배출가스' 소송 2017-08-08 15:46:02
통해 요소수 탱크 크기를 비정상적으로 작은 8ℓ로 설계해 제조원가를 최소 80유로(한화 10만5천 원) 상당 줄일 수 있음에도, 가격에 반영하지 않고 오히려 가솔린차보다 500만~1천만 원 비싸게 책정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피고들이 '대기환경 보전법상의 배출가스 기준을 준수하면서도 가속성능과 연비가 가솔린...
[하이빔]유일한 합격, BMW 520d를 보는 시각 2017-08-07 07:13:02
최근 포르쉐가 주행중 질소산화물 감소를 위해 써야 하는 요소수 분사를 멈추도록 카이엔 3.0ℓ 디젤 엔진의 소프트웨어를 조작, 독일 정부로부터 판매중지를 당했다. 같은 이유로 국내에서도 자발적으로 판매를 중단했다. 벤츠도 독일 정부의 조사를 받고 있어 언제 후폭풍이 닥칠 지 알 수 없다. 耉爭ご�...
독일 車업계, 질소산화물 감축방안 제안 2017-08-03 07:20:04
정부에 제출한 보고서를 인용해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포르쉐가 1990년대부터 생산 기술 및 비용, 배출가스 처리장치 등과 관련해 담합을 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이들 업체들이 요소수 탱크를 줄이기로 합의, 질소산화물 감소 노력을 게을리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독일 완성차업계는 요소수 탱크의...
독일차 담합 의혹에 "공정위가 조사해야" 청원 2017-07-31 06:21:00
"이들이 국내에서 요소수 분사를 임의로 끄는 설정을 하고도 이를 감춰 사전 인증을 받은 불법 차량을 고가에 판매했다"면서 공정위에 조사 개시를 요구했다. SCR 요소수 분사 조작과 관련, 폭스바겐그룹은 문제 행위가 인정돼 미국에서 배상금을 냈고 다임러는 독일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 SCR은 유로6 기준 차량에...
"아우디·VW, '조작장치는 위험' 실무진 경고 무시하다 적발돼" 2017-07-28 14:05:49
물과 질소로 바꾸는 애드블루(AdBlue) 장치의 요소수 탱크를 크게 만들어야 했는데 "왜 경영진에게 더 큰 용량의 애드블루를 채택하라고 촉구하지 않았느냐"고 물어 자신의 입사 전에 일어난 일들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VW 그룹 본사도 이 같은 내용을 분명히 알고 있었다. 당시 VW의 한 직원은 조작 소프트웨어 문제가...
BMW, 배출가스 처리장치 담합? 모르는 일! 2017-07-24 16:43:33
요소수 '애드블루(adblue)'의 탱크 규격과 배합 비율을 부당하게 조율했다는 게 해당 매체의 주장이다. 슈피겔은 이들 업체들이 원가 상승을 고려해 요소수 탱크를 줄이기로 합의, 질소산화물 감소 노력을 게을리 했다고 전했다. 그러자 bmw는 보도자료를 통해 즉각 반박했다. bmw는 "유로6 디젤 제품이 작은...
"20년간 배기가스 장치 담합"…독일차 '디젤 쇼크'에 무너지나 2017-07-23 18:57:13
이 요소수를 담아두는 탱크의 규격과 요소수의 배합 비율 등에 대해 폭스바겐 bmw 다임러 등이 담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슈피겔은 “애드블루 탱크의 규격이 커질수록 제조원가가 비싸지기 때문에 자동차 업체들은 작은 탱크를 쓰기로 합의했다”며 “이들이 합의한 규격은 질소산화물을 정화하는 데...
VW 더 큰 거짓말했나? "SW 업데이트 뒤 오염물질 더 배출"(종합) 2017-07-12 17:44:42
"클린 디젤 엔진은 질소산화물을 줄이는 요소수 장치 없이도 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면서도 연비 등 성능은 더 우수하다"고 광고해왔다. 그러나 VW이 자동차 검사소에서 검사받을 때는 배출가스 감축 장치가 작동하고 실제 주행할 때는 감축 장치가 작동하지 않도록 조작하는 SW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속인 사실이 2015년...
"VW 조작장치 없애고 개선했다는데 오히려 오염물질 더 배출" 2017-07-12 16:54:57
"클린 디젤 엔진은 질소산화물을 줄이는 요소수 장치 없이도 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면서도 연비 등 성능은 더 우수하다"고 광고해왔다. 그러나 VW이 자동차 검사소에서 검사받을 때는 배출가스 감축 장치가 작동하고 실제 주행할 때는 감축 장치가 작동하지 않도록 조작하는 SW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속인 사실이 201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