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몽골서 부는 '맥주 한류'…카스, 고급맥주 1위 2015-07-09 21:43:46
몽골의 맥주 시장 초창기부터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라며 “러시아산 저가 맥주를 제외하면 가장 인기 있는 수입 맥주”라고 설명했다.오비맥주는 몽골에서 지난해 500ml 캔 제품 기준 약 1000만개를 팔았다. 전체 시장점유율은 4.12% 정도지만 1500~2300투그릭의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는 약 40%의...
[2015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36.5도 순한 위스키…나홀로 판매 급증 2015-07-09 07:01:38
] 골든블루는 2009년 12월 출시돼 침체된 위스키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켰다는 평가를 받는 제품이다. 독주를 기피하는 시장 흐름에 맞춰 기존 제품보다 순한 ‘36.5도 정통 프리미엄 위스키’를 표방한 전략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골든블루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위스키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4% 줄어...
디아지오 `저도주` 제주 상륙…연말 전국 판매망 구축 2015-07-04 09:48:37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워 위스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제주도에도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제주 시장은 부산·영남 시장과 더불어 유일하게 프리미엄 위스키 카테고리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대해 한상욱 디아지오코리아 영업전략 총괄 상무도 "제주 시장은 전국에서 프리미엄 위스키를...
[더위와 '한판 승부'] 36.5도 위스키·커피맛 보드카·쿠바산 럼주…깔끔한 목넘김으로 더위 날린다 2015-06-17 07:00:23
위스키 다이아몬드에 이어 20년산급 더 서미트를 출시하며 위스키 시장 공략을 강화하 ?있다. 이 회사는 위스키 시장의 침체가 이어진 지난 3년간 유일하게 성장했다. 올해 1분기에는 출고량 기준 6만1474상자(1상자=500ml×18병)를 팔아 작년에 비해 판매가 65% 증가했다.디아지오는 윈저 더블유 아이스를 내세워...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 활력 찾은 부산기업들, 지역경제 튼튼한 뿌리로 2015-06-04 07:10:16
세계 일류상품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인수한 대선주조도 시민들의 관심을 받으며 새 술을 출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부산에서 기반을 닦고 서울로 진출 중인 골든블루도 ‘2020년 국내 위스키시장 1등’을 목표로 올 들어서도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위스키시장에 새...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 골든블루, 올 1~4월 판매량 65% 증가…위스키 시장서 '고속 질주' 2015-06-04 07:01:09
위스키 시장 1등.’부산에서 기반을 닦고 서울로 진출 중인 골든블루가 올 들어서도 고속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국내 위스키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36.5도 정통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는 지난해의 고속 성장에 이어 올해 1~4월에도 전년 대비 65% 성장하면서 국내 ‘톱3 브랜드’로 도약한...
골든블루와 부산지구JC '지역사회 발전협약서' 체결 2015-06-01 11:43:46
위스키 시장의 불황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토종 브랜드 ‘골든블루’는 나홀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부산 위스키 시장에서 50%가 넘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봄, 꽃보다 쇼핑] 女心 살아있네~ 2015-05-13 07:10:06
살리는 게 관건”이라고 말했다.식음료시장에서는 건강한 콘셉트의 제품이 대세로 떠올랐다. 식품업체들은 건강 기능성을 높인 제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업계에서 “모든 식품이 건강 기능식품이 되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특히 김치 유산균을 활용한 건강 기능식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골든블루, 20년산 위스키로 2위 도전 2015-05-11 21:35:29
더 서미트를 출시하며 위스키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 회사는 위스키 시장의 침체가 이어진 지난 3년간 유일하게 성장했다. 올해 1분기에는 출고량 기준 6만1474상자(1상자=500ml×18병)를 팔아 작년에 비해 65.0% 판매가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롯데주류의 스카치블루를 제치고 디아지오와 페르노리카에 이어...
골든블루,20더 서미트 출시 2015-05-11 09:12:13
지속적인 마케팅 혁신 노하우의 결정판이며 최고급 위스키만을 즐기는 정상급 매니아들에게 바치는 최고의 역작“이라며 “골든블루 20 더 서미트의 완벽에 가까운 맛과 품격은 타깃 소비자를 매료시키고 나아가 국내 최고급 위스키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골든블루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