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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륙사고 아시아나 운항정지 마땅"…대한항공노조 비정한 탄원(종합) 2014-09-30 13:50:26
항공 노조는 30일 국토부에 보낸 탄원서에서 "행정처분은 마땅히 운항정지가 돼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조종사 과실로 적지 않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낸 데대해 과징금 납부로 면죄부를 받는다면 누가 항공안전을 위해 막대한 투자와 훈련을하고 심각하게 안전대책을 강구 하겠느냐"고 주장했다. 이어 "NTSB가 사고...
대한항공노조 "착륙사고 낸 아시아나 운항정지 마땅" 2014-09-30 10:50:14
대한항공 노조는 국토부 장관 앞으로 보낸 탄원서에서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가 사고 원인을 조종사 과실, 훈련 부족, 조종실 내 의사소통 문제 등으로 발표했지만, 아직 아시아나에 대한 정부의 행정처분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1990년대말 대한항공이 사고를 냈을 당시 바로 운항정지, 노선면허취소 처분 등...
대한항공 노조 "아시아나 행정처분 조속히" 탄원서 제출 2014-09-30 09:56:25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에서 아시아나항공의 샌프란시스코 추락사고의 원인이 조종사 과실, 훈련 부족, 조종실 내 의사소통 문제 등이라고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행정처분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뚜렷한 이유 없이 행정처분이 장기 지연되는 것이 올바른지, 혹시라도 부당한 로비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은...
'공룡 항공사' 에어아시아, 한국 법인 설립 미룬다 2014-06-18 14:44:40
항공사들은 '공룡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가 국내 시장을 잠식할 수 있다는 우려의 시선을 보냈다. 정부도 에어아시아 측에 항공운송업 면허를 발급하지 않기로 잠정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다만 오스만-라니 대표는 "한국 법인 설립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라며 "에어아시아 제스트, 에어아시아...
유스카이항공, 자체 조종사 양성 프로그램 도입 2014-05-28 15:28:26
갖고 있으며 신입 조종사로 선발된 직원은 항공기 조종사 면허가 없는 일반인을 선발했습니다. 신입직원의 경우 유스카이항공의 자체 조종사교육 및 비행훈련시스템을 통해 1년 동안 Cessna 172 훈련기로 230시간 비행훈련을 받고, 항공사에 취업할 수 있는 사업용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입니다. 유스카이항공...
[세월호 침몰] 해수부, 여객선 안전감독관제 도입 추진 2014-05-08 16:33:20
8일 "항공 분야를 벤치마킹해 여객선 분야에도 안전감독관 제도 도입을 추진한다"면서 "6개월 안에 해사안전법 시행령을 개정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고 말했다.해수부는 승선 경력 5년 이상인 1·2급 해기사(항해사, 기관사 등) 면허 소지자 10여명을 채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현재...
아시아나, 수도권 거점 저비용항공사 설립 추진 2014-04-09 02:39:10
노선, 비행기와 인력 규모, 아시아나항공과 역할 분담 등은 고민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른 시일 안에 관계당국과 협의하고 계획을 구체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조만간 국토교통부에 국제운송사업 면허를 신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서훈택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전문가와 항...
아시아나항공, 두번째 저비용 항공사 설립 추진 2014-04-08 23:44:08
것으로 풀이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에 집중하고 에어부산과 새로 설립되는 LCC는 국내선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단거리 항로를 연결하는 역할을 맡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LCC 추가 설립에 관해서 긍정적으로 검토 중인 것은 사실"이라면서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아시아나항공, 저비용항공사 설립 추진 2014-04-08 21:23:55
스쿠트항공과 실크에어다. 아시아나항공은 조만간 국토교통부에 국제운송사업면허를 신청할 것으로 보인다. 서훈택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전문가와 항공사 의견을 들어보고 국내 항공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면허를 내줄지) 입장을 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yg@yna.co.kr(끝)<저 작...
항공기 조종사 '품귀'…하늘길이 불안하다 2014-03-27 20:55:05
고비용 유학까지 한국항공진흥협회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조종사 면허를 따더라도 민간 항공사 취업은 쉽지 않다. 항공사가 요구하는 비행훈련시간을 채울 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항공사에서 운영하는 민간 항공기는 제트 기종인데 비행훈련기는 프로펠러로 취업 후 재교육받아야 하는 문제까지 있다. 조...